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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축압축기를 포함하는 아음속 하이퍼튜브 차량

  • 기술번호 : KST202100334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하이퍼튜브 차량을 개시한다. 본 개시의 일 실시예에 의하면, 차체 및 상기 차체의 내부에 배치되는 하이퍼튜브 차량에 있어서, 상기 동축압축기는 상기 차체에 배치되며 상기 동축압축기에 회전력을 제공하는 구동장치; 상기 동축압축기는 상기 차량의 전방으로부터 유입되는 공기를 통과시키며 제1 방향으로 회전하는 하나 이상의 제1 블레이드 및 상기 제1 블레이드가 부착되는 제1 축을 포함하는 제1 블레이드부; 및 상기 제1 방향과 반대 방향인 제2 방향으로 회전하는 하나 이상의 제2 블레이드 및 상기 제1 축과 동일한 축에 배치되며, 상기 제2 블레이드가 부착되는 제2 축을 포함하는 제2 블레이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퍼튜브 차량을 제공한다.
Int. CL B61D 17/02 (2006.01.01) B61B 13/10 (2006.01.01) F16H 1/22 (2006.01.01) F16H 1/28 (2006.01.01)
CPC B61D 17/02(2013.01) B61B 13/10(2013.01) F16H 1/222(2013.01) F16H 1/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38417 (2019.11.0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28801-0000 (2021.03.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3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2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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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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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수용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2 이창영 경기도 부천
3 이관섭 경기도 군포시 오금로 ** 다산아파트 *
4 임정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5 최재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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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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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01 수리 (Accepted) 1-1-2019-1120942-58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1.21 수리 (Accepted) 1-1-2019-119703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3.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8.11 수리 (Accepted) 1-1-2020-0841428-58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62923-7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70475-9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375660-1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2.17 수리 (Accepted) 1-1-2020-1375659-6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3.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01074-3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1.03.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5007224-8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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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 및 상기 차체의 내부에 배치되는 동축압축기를 포함하는 하이퍼튜브 차량에 있어서,상기 차체에 배치되며 상기 동축압축기에 회전력을 제공하는 구동장치;상기 동축압축기는 상기 차체의 전방으로부터 유입되는 공기를 상기 차체의 내부를 관통하여 상기 차체의 후방으로 통과시키며 제1 방향으로 회전하는 하나 이상의 제1 블레이드 및 상기 제1 블레이드가 부착되는 제1 축을 포함하는 제1 블레이드부; 상기 제1 방향과 반대 방향인 제2 방향으로 회전하는 하나 이상의 제2 블레이드 및 상기 제1 축과 동일한 축에 배치되며, 상기 제2 블레이드가 부착되는 제2 축을 포함하는 제2 블레이드부를 포함하되,상기 제1축 및 상기 제2축 중에 부피가 작은 축이 구성하는 재료의 비중(specific gravity)이 나머지 축이 구성하는 재료의 비중보다 크고,상기 동축압축기가 구동될 때 상기 제1 블레이드부의 회전에 의한 관성모멘트와 상기 제2 블레이드부의 회전에 의한 관성모멘트의 합이 0이 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퍼튜브 차량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블레이드 및 상기 제2 블레이드는 회전축과 직교하는 축에 대하여 좌우대칭으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퍼튜브 차량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축을 제1 방향으로 회전시키도록 상기 제1 축에 연결되며, 상기 제2 축을 상기 제1 방향과 반대 방향인 제2 방향으로 회전시키도록 상기 제2 축에 연결되는 구동력 분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퍼튜브 차량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력 분배부는, 상기 제1 축의 일단에 부착된 제1 베벨기어, 상기 제1 베벨기어와 맞물리도록 구성된 연결기어 및 상기 연결기어에 맞물리도록 구성되며 상기 제2 축의 일단에 부착된 제2 베벨기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퍼튜브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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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력 분배부는, 상기 제1 축에 부착된 선기어 및 상기 제2 축이 부착되며, 상기 선기어에 맞물리도록 구성된 링기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퍼튜브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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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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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축의 상기 제1 블레이드의 후단에는 플라이휠이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퍼튜브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