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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장거리 대량 운송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85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승용차 장거리 대량 운송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전용차로 하단과 전용차로 양 측벽에 설치되는 가이드레일(100); 다수의 승용차 견인을 위해 견인차량 후면에 설치되는 연결기(200); 다수의 승용차 전면 및 후면에 설치되어 승용차 각각을 연결하는 연결부재(300); 연결부재(300)에 설치되어 전용차로 하단에 설치된 가이드레일(100)과 맞닿도록 구성되어 승용차를 가이드하는 메인 휠(400); 및 메인 휠(400) 축의 양 끝단에 설치되어 전용차로 양 측벽에 설치된 가이드레일(100)과 맞닿도록 구성되어 승용차를 가이드하는 가이드 휠(500);을 포함한다.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메인 견인차량에 의해 견인되는 다수의 승용차간에 연결기를 이용하여 고정하여 장거리를 이동하는 승용차를 대량으로 운송함으로써, 장거리 운전자에게 안전함과 편안함을 제공하고, 환경적 측면에서 배기가스에 의한 대기 오염을 저감시키며, 경제적 측면에서 연료 사용 및 고속도로 이용 요금을 절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P 3/07 (2006.01) B61B 13/00 (2006.01) B65G 35/00 (2014.01)
CPC B60P 3/07(2013.01) B60P 3/07(2013.01) B60P 3/07(2013.01) B60P 3/07(2013.01) B60P 3/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49043 (2013.05.0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90893-0000 (2014.04.2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5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0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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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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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흥안대로***번길 **
2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김재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5 이수길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6 정신명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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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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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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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01 수리 (Accepted) 1-1-2013-0385910-4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76393-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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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승용차 장거리 대량 운송 시스템에 있어서,전용차로 하단과 전용차로 양 측벽에 설치되는 가이드레일(100);다수의 승용차 견인을 위해 견인차량 후면에 설치되는 연결기(200);다수의 승용차 전면 및 후면에 설치되어 승용차 각각을 연결하는 연결부재(300);상기 연결부재(300)에 설치되어 전용차로 하단에 설치된 가이드레일(100)과 맞닿도록 구성되어 승용차를 가이드하는 메인 휠(400); 및상기 메인 휠(400) 축의 양 끝단에 설치되어 전용차로 양 측벽에 설치된 가이드레일(100)과 맞닿도록 구성되어 승용차를 가이드하는 가이드 휠(50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용차 장거리 대량 운송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레일(100)은,전용차로 하단과 전용차로 양 측벽에 가이드 홈을 형성하도록 설치되어 상기 연결부재(300)에 구비된 메인 휠(400) 및 가이드 휠(500)의 바퀴를 가이드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용차 장거리 대량 운송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재(300)는,다수의 승용차 전면 및 후면에 설치되어, 승용차 전면에 설치된 연결부재 또는 승용차 후면에 설치된 연결부재와 고정되되,기계식 또는 전자석식으로 구성되는 앞차량 연결부(310) 및 뒤차량 연결부(32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용차 장거리 대량 운송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휠(400)은,상기 연결부재(300)에 설치되어 전용차로 하단에 설치된 가이드레일(100)과 맞닿도록 구성되어 승용차를 가이드하되,다수의 승용차가 견인차량에 연결되어 전용도로를 주행하는 경우, 각 승용차가 전용도로 하단에 설치된 가이드레일(100)과 직접 접촉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용차 장거리 대량 운송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 휠(500)은,상기 메인 휠(400) 축의 양 끝단에 설치되어 가이드레일(100)과 맞닿도록 구성되어 승용차를 가이드하되,다수의 승용차가 견인차량에 연결되어 전용도로를 주행하는 경우, 각 승용차가 전용도로의 양 측면에 설치된 가이드레일(100)과 직접 접촉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용차 장거리 대량 운송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재(300)는,상기 메인 휠(400) 축에 설치된 발전기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승용차 전면 및 승용차 후면을 고정하는 전자석 연결부(33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용차 장거리 대량 운송 시스템
7 7
승용차 장거리 대량 운송 방법에 있어서,(a) 가이드레일이 전용차로 하단과 전용차로 양 측벽에 설치되는 단계;(b) 연결기가 다수의 승용차 견인을 위해 견인차량 후면에 설치되는 단계;(c) 연결부재가 다수의 승용차 전면 및 후면에 설치되어 승용차 각각을 연결하는 단계;(d) 메인 휠이 연결부재에 설치되어 전용차로 하단에 설치된 가이드레일과 맞닿도록 구성되어 승용차를 가이드하는 단계; 및(e) 가이드 휠이 메인 휠 축의 양 끝단에 설치되어 전용차로 양 측벽에 설치된 가이드레일과 맞닿도록 구성되어 승용차를 가이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용차 장거리 대량 운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