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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 및 안내 일체형 튜브 운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37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아진공 상태의 튜브 내에서 반발식으로 부상 및 안내하고 공심형 추진 시스템을 이용하여 여객 및 화물을 운송하는 추진 및 안내 일체형 튜브 운송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발명은, 튜브의 내측 하부 양측면에 형성되는 지지단과, 상기 지지단의 상부에 구비되어 열차의 부상력을 제공하기 위한 반발식 부상판과, 상기 지지단의 측면에 구비되어 열차를 안내하기 위한 반발식 안내판과, 상기 지지단의 측면에 열차의 추진을 위한 선형동기전동기 코일이 구비되며, 상기 지지단, 반발식 부상판, 반발식 안내판, 선형동기전동기 코일은 튜브의 길이 방향을 따라 설치되는 큐브와; 상기 선형동기전동기 코일 및 상기 반발식 안내판과 마주하는 열차의 하단부에 제1계자부가 구비되고, 상기 반발식 부상판과 마주하는 열차의 저면에 구비되는 부상력을 제공하는 제2계자부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튜브 내에서 운행되는 열차;로 구성된다. 자기부상열차, 공심형 추진시스템, 반발식, 선형동기전동기, 튜브
Int. CL B61B 13/00 (2006.01) B61B 13/10 (2006.01) B60L 13/04 (2006.01)
CPC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09657 (2009.02.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90406 (2010.08.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2.06)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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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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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2 권혁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3 이창영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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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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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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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2.06 수리 (Accepted) 1-1-2009-0074510-55
2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1.15 수리 (Accepted) 9-1-2010-0069769-1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23266-2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14 수리 (Accepted) 1-1-2011-0184154-5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84155-00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32593-2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튜브의 내측 하부 양측면에 형성되는 지지단의 측면에 구비된 선형동기전동기 코일 및 반발식 안내판과, 마주하는 위치에 열차에 구비되어 추진력과 횡방향 작용력을 제공하기 위한 제1계자부와, 상기 튜브의 지지단의 상부에 구비된 반발식 부상판과 마주하며 열차의 저면에 구비되는 부상력을 제공하기 위한 제2계자부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튜브 내에서 운행하는 열차;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 및 안내 일체형 튜브 운송 시스템
2 2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계자부는, 열차의 안내를 위한 튜브의 반발식 안내판과, 열차의 추진력을 제공하기 위한 튜브의 선형동기전동기 코일;과 상호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 및 안내 일체형 튜브 운송 시스템
3 3
튜브의 내측 하부 양측면에 형성되는 지지단과, 상기 지지단의 상부에 구비되어 열차의 부상력을 제공하기 위한 반발식 부상판과, 상기 지지단의 측면에 구비되어 열차를 안내하기 위한 반발식 안내판과, 상기 지지단의 측면에 열차의 추진을 위한 선형동기전동기 코일이 구비되고, 상기 지지단과, 반발식 부상판과, 반발식 안내판과, 선형동기전동기 코일은 튜브의 길이 방향을 따라 설치되는 튜브;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 및 안내 일체형 튜브 운송 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선형동기전동기 코일은 권선 시행된 공심형 선형동기전동기 코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 및 안내 일체형 튜브 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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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공심형 선형동기전동기 코일은, 열차의 속도에 따라 부상력의 크기가 변화하여도 열차에 추진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엔드턴을 넓게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 및 안내 일체형 튜브 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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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단의 내부에는 선형동기전동기 코일에 인가되는 전력을 위한 급전선과, 열차의 이동에 따라 전력을 공급하는 섹션 전환용 스위치 기어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 및 안내 일체형 튜브 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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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 내지 제 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반발식 안내판과 반발식 부상판은 상기 지지단에 매입되는 형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 및 안내 일체형 튜브 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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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튜브는 상단부만 원의 형태를 가지는 반원의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 및 안내 일체형 튜브 운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