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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96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선로가 부설되는 선형구조물의 시공시 형성되는 사공간(Dead Space)을 활용하여 추가 용지를 확보하지 않고, 개별 운송로를 이용함으로써 소형 화물 등을 신속 정확하게 운송할 수 있으며, 또한, 선형구조물의 좌우 측면이나 하부의 사공간을 활용하여 화물 등 소형 운송을 위한 요구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추가 시공을 최소화할 수 있고, 컨베이어 벨트 등을 이용하여 화물 운송 자동화를 통해 인력을 절감할 수 있는, 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이 제공된다.
Int. CL B61B 13/00 (2006.01) B61B 13/10 (2006.01)
CPC B61B 13/00(2013.01) B61B 1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70391 (2014.06.1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43595-0000 (2015.08.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8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6.1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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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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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대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이경찬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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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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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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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6.10 수리 (Accepted) 1-1-2014-0542943-73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1127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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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침목(210) 및 레일(220)로 이루어진 철도선로 궤도가 부설될 수 있도록 원지반 상에 성토 또는 절토하여 형성되고, 상기 철도선로 궤도를 지지하는 선형구조물인 토공 노반(110);상기 토공 노반(110)의 시공 시 상기 토공 노반(110) 내에 사전에 매립 형성되는 운송로(300); 및화물 운송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상기 운송로(300) 내에 배치되는 화물 운송수단(400)을 포함하되,상기 운송로(300)는 상기 토공 노반(110)의 사공간(Dead Space)에 매립 형성되어 소형 화물의 개별적인 운송로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송로(300)는 고강성의 관형 구조물 또는 박스형 구조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화물 운송수단(400)은 화물 운송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배치되는 컨베이어 벨트 또는 소형 차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
4 4
기초(520), 교각(530), 거더(540) 및 교량 바닥판(550)으로 이루어진 교량 구조물을 지지하기 위한 선형구조물로서, 침목(210) 및 레일(220)로 이루어진 철도선로 궤도가 교량 바닥판(550) 상에 부설될 수 있도록 지지하는 교량 노반(510);상기 교량 노반(510) 상에 형성되거나 상기 철도선로가 부설된 교량 바닥판(550)의 하부에 형성되는 운송로(300); 및화물 운송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상기 운송로(300) 내에 배치되는 화물 운송수단(400)을 포함하되,상기 운송로(300)는 상기 교량 하부의 사공간(Dead Space)에 형성되어 소형 화물의 개별적인 운송로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운송로(300)는 상기 교량 노반(510) 상에 형성될 경우, 상기 교량 노반(510)을 개착한 후 경량의 프레임 형태(310)로 설치되고, 또는, 상기 운송로(300)가 상기 철도선로가 부설된 교량 바닥판(550)의 하부에 형성될 경우, 상기 교량 바닥판(550)에 매달려 고정될 수 있는 경량의 프레임 형태(320)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화물 운송수단(400)은 화물 운송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배치되는 컨베이어 벨트 또는 소형 차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
7 7
침목(210) 및 레일(220)로 이루어진 철도선로 궤도가 부설될 수 있도록 철도터널(600) 내부에 형성되는 선형구조물인 철도터널 노반(610);상기 철도터널(600) 내부의 측면에 공동구에 형성되는 운송로(300); 및화물 운송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상기 운송로(300) 내에 배치되는 화물 운송수단(400)을 포함하되,상기 운송로(300)는 상기 철도터널(600) 내부의 사공간(Dead Space)에 형성되어 소형 화물의 개별적인 운송로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화물 운송수단(400)은 화물 운송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배치되는 컨베이어 벨트 또는 소형 차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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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목(210) 및 레일(220)로 이루어진 철도선로 궤도가 부설될 수 있도록 보강벽(700)의 배면에 형성되는 뒷채움층으로서, 상기 철도선로 궤도를 지지하는 선형구조물인 철도 보강노반(710);상기 철도 보강노반(710)의 시공 시 상기 철도 보강노반(710) 내의 일측에 사전에 매립 형성되는 운송로(300); 및화물 운송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상기 운송로(300) 내에 배치되는 화물 운송수단(400)을 포함하되,상기 운송로(300)는 상기 철도 보강노반(710)의 사공간(Dead Space)에 형성되어 소형 화물의 개별적인 운송로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화물 운송수단(400)은 화물 운송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배치되는 컨베이어 벨트 또는 소형 차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구조물의 사공간을 활용한 소형 운송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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