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 차량용 차륜 탈선 방지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586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차량용 차륜 탈선 방지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철도차량이 곡선구간을 주행할 때와 같이 횡압력에 의해 철도차량이 탈선하는 것을 안정적으로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동을 줄여주어 승차감을 좋게 하는 철도 차량용 차륜 탈선 방지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차륜, 차축, 엑슬박스를 포함하는 철도 차량용 탈선 방지 구조에 있어서, 상기 엑슬박스의 외측에는 레일 상단의 측면을 지지하는 지지부재가 구비되며, 상기 지지부재의 하단 내측에는 레일과 접하도록 롤러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15/08 (2006.01) B61F 9/00 (2006.01)
CPC B61F 9/00(2013.01) B61F 9/00(2013.01) B61F 9/00(2013.01) B61F 9/00(2013.01) B61F 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8420 (2013.02.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17978-0000 (2014.07.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7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2.2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3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4 박정준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21 수리 (Accepted) 1-1-2013-0156130-3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05653-0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10 수리 (Accepted) 1-1-2014-0344842-7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44809-7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53112-3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륜, 차축, 엑슬박스를 포함하는 철도 차량용 탈선 방지 구조에 있어서,상기 엑슬박스의 외측에는 레일 상단의 측면을 지지하는 지지부재가 구비되되,상기 지지부재의 하단 내측에는 레일과 접하도록 롤러가 구비되고,상기 롤러의 하단에는 단턱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탈선 방지 구조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엑슬박스의 측면에는 설치봉이 형성되고,상기 지지부재의 상부에는 설치봉이 삽입되는 관통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탈선 방지 구조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부재에는 상기 설치봉을 중심으로 지지부재를 회전시키기 위한 작동부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탈선 방지 구조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작동부는 상기 엑슬박스의 외측면에 형성되는 링형상의 톱니부와,상기 지지부재의 측면에 상기 톱니부에 대응되도록 형성되는 제1기어와,상기 제1기어를 동작시키는 모터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탈선 방지 구조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작동부는 상기 설치봉의 외주면에 형성되는 제2기어와,상기 관통공의 측부에 상기 제2기어에 대응되도록 구비되 제3기어와,상기 제3기어를 동작시키는 모터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탈선 방지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