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탄소섬유로 구성된 하우징 구조의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를 구비한 대차

  • 기술번호 : KST201517606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차에 고정되는 고정자; 영구자석을 포함하고 차축과 결합되는 회전자; 상기 고정자와 회전자를 감싸는 프레임; 상기 프레임의 양단에서 결합되고, 중량 감소, 이니셔 감소, 응답 특성 개선, 자로(flux path)구조 원활, 열방출 개선 되도록 탄소섬유를 재료로 하는 하우징;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로 구성된 하우징 구조의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를 구비한 대차를 제공한다.회전자의 통풍구조 및 차축과의 결합 형태를 최적의 조건으로 구성하기 위한 적절한 방법이며, 상기한 바와 같이 회전자의 구조와 하우징과의 안정된 결합 형태 구조 및 경량화는 안전사고 방지 및 견인전동기의 냉각 특성에서 매우 중요하고, 이와 관련되어 견인전동기의 하우징의 재료를 탄소섬유로 구성하여 견인전동기 전체의 중량을 감소시키고 또한 응답속도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C 9/44 (2006.01) B61C 3/00 (2006.01) H02K 5/02 (2006.01) H02K 1/06 (2014.01)
CPC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36970 (2015.09.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96657-0000 (2016.02.17)
공개번호/일자 10-2015-0121685 (2015.10.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2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3-0103859 (2013.08.30)
관련 출원번호 1020130103859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9.25)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이한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이장무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5 김보경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백종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7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2 한성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호 (둔산동, 주은오피스텔)(국제특허코원)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9.25 수리 (Accepted) 1-1-2015-0940529-43
2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9.29 수리 (Accepted) 1-1-2015-0941482-64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91337-7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236929-5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2.17 수리 (Accepted) 1-1-2015-1236915-1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80925-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대차에 설치되고, 회전자(100) 및 고정자(200)를 감싸는 프레임과 결합되는 하우징을 포함하며, 차축 및 차륜을 구동시키는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를 구비한 전동차용 대차에 있어서,상기 견인전동기의 회전 토크는 차륜과 함께 회전되도록 결합되는 커플링을 통해 차축 및 차륜에 전달되고,상기 견인전동기는, 대차에 설치되어 상기 회전자(100)의 외부를 감싸고, 상기 회전자(100)의 자력과 상호작용하여 전체적으로 상기 견인전동기에 토크를 전달하도록 설치되는 고정자(200);영구자석(120)이 끼워질 수 있는 자석공(111)이 외주면을 따라 내부에 소정 깊이로 형성된 환 형상의 소정 두께를 갖는 낱장으로 형성된 복수의 로터코어(110)가 차례로 맞붙여 고정 형성되어 차축(10)과 결합되는 회전자(100);상기 고정자(200)와 회전자(100)를 감싸는 프레임(400);상기 프레임(400)의 양단에서 결합되고, 중량 감소, 이니셔 감소, 응답 특성 개선, 자로(flux path)구조 원활, 열 방출이 개선되도록 탄소섬유를 재료로 하는 하우징(300);을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프레임(400)에 결합된 상기 하우징(300)이 상기 프레임(400)과의 결합 간극에 발열 제거를 위해 열전도율이 높은 합성수지(Resin)가 도포되며,상기 합성수지는, 상기 영구자석(120)의 누설 자속의 방지를 위해 자성체인 탄소분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로 구성된 하우징 구조의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를 구비한 대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20150025809 KR 대한민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