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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슬립 슬라이드 방지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635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슬립 슬라이드 방지장치에 관한 것이다.일례로, 전자석; 상기 전자석이 철로와 대향 이격되도록 상기 전자석을 고정하고, 상기 전자석 및 철로 사이의 이격 거리가 조절되도록 일축 방향으로 상기 전자석을 상하 이동시키며, 상기 일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키는 구동부; 및 상기 전자석에 전류를 공급하는 전류 공급부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의 슬립 슬라이드 방지장치를 개시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철로에 자계를 인가하여 점착계수를 높여줌으로써 결빙, 서리, 오일 등과 같은 철로의 이물질에 의한 슬립 및 슬라이드 발생 시 철도차량의 안정적인 추진 및 제동이 가능해진다.
Int. CL B61K 13/00 (2006.01) B61H 11/02 (2006.01)
CPC B61H 7/08(2013.01) B61H 7/08(2013.01) B61H 7/08(2013.01) B61H 7/08(2013.01) B61H 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1955 (2012.07.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88167-0000 (2014.04.16)
공개번호/일자 10-2014-0014846 (2014.02.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26)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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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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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광선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상록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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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만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2 서경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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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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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26 수리 (Accepted) 1-1-2012-0600076-7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77887-4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85535-4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02672-9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02 수리 (Accepted) 1-1-2013-1102665-7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294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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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자석;상기 전자석이 철로와 대향 이격되도록 상기 전자석을 고정하고, 상기 전자석 및 철로 사이의 이격 거리가 조절되도록 일축 방향으로 상기 전자석을 상하 이동시키며, 상기 일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키는 구동부; 및상기 전자석에 전류를 공급하는 전류 공급부를 포함하고,상기 구동부는 상기 전자석을 상기 일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키는 경우 시계 방향 및 반 시계 방향으로 각각 22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상기 전자석을 하강시키는 경우 스토퍼를 이용하여 상기 전자석과 철로 사이의 간격이 0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추진 및 제동 시 상기 철도차량의 슬립 및 슬라이드 현상을 감지하는 이상 감지부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의 슬립 슬라이드 방지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이상 감지부를 통해 상기 철도차량의 슬립 또는 슬라이드 현상이 감지되는 경우 외부로 알림 신호를 출력하는 이상 알림부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의 슬립 슬라이드 방지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와 상기 전류 공급부의 가동을 제어하는 가동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의 슬립 슬라이드 방지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가동 제어부는 상기 구동부와 상기 전류 공급부를 동시에 가동하도록 이루어진 철도차량의 슬립 슬라이드 방지장치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가동 제어부는 수동으로 활성화되도록 이루어진 철도차량의 슬립 슬라이드 방지장치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은 연결부에 의해 연결된 다수의 단위 차량으로 이루어지고,상기 전자석은 상기 단위 차량의 차륜과 차륜 사이에 각각 위치하며,상기 전자석의 길이는 상기 단위 차량의 차륜과 차륜 간 거리 이하로 이루어진 철도차량의 슬립 슬라이드 방지장치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은 연결부에 의해 연결된 다수의 단위 차량으로 이루어지고,상기 전자석은 상기 단위 차량 사이사이에 각각 위치하며,상기 전자석의 길이는 상기 단위 차량 간 거리 이하로 이루어진 철도차량의 슬립 슬라이드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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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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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기술연구회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기본사업 철도 안전성 평가 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