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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라인 모노레일 차량의 절첩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637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멀티라인 모노레일 차량의 절첩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모노레일 차량이 모노레일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도 주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모노레일 차량의 활용도뿐만 아니라 차량 기지의 설치 및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멀티라인 모노레일 차량의 절첩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차량과 상기 차량의 하부에 구비되는 대차로 이루어져 모노레일을 주행하는 멀티라인 모노레일 차량의 절첩 구조에 있어서, 상기 대차는 대차 프레임과, 상기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 설치되는 주행륜과, 모노레일의 양측면에 상부와 접하도록 상기 대차 프레임의 모서리에 설치되는 가이드륜과, 모노레일의 양측면 하부와 접하도록 상기 대차 프레임의 양측에 설치되는 안정륜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가이드륜과 안정륜은 절첩 가능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9/00 (2006.01) B61B 13/04 (2006.01)
CPC B61B 13/04(2013.01) B61B 13/04(2013.01) B61B 1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16313 (2013.09.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97479-0000 (2015.02.24)
공개번호/일자 10-2015-0012178 (2015.02.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3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30087108   |   2013.07.24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9.3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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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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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동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정종덕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3 이영훈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4 박만수 대한민국 경기 과천시 별양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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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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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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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9.30 수리 (Accepted) 1-1-2013-0885567-7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7.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8.08 수리 (Accepted) 9-1-2014-0067374-9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40783-8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1.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130992-2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1.24 수리 (Accepted) 1-1-2014-1131009-5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1507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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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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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과 상기 차량의 하부에 구비되는 대차로 이루어져 모노레일을 주행하는 멀티라인 모노레일 차량의 절첩 구조에 있어서,상기 대차는 대차 프레임과,상기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 설치되는 주행륜과,모노레일의 양측면에 상부와 접하도록 상기 대차 프레임의 모서리에 설치되는 가이드륜과,모노레일의 양측면 하부와 접하도록 상기 대차 프레임의 양측에 설치되는 안정륜으로 이루어지고,상기 가이드륜과 안정륜은 절첩 가능하게 형성되되,상기 가이드륜은 상기 대차 프레임의 모서리에 설치되는 제1작동암의 단부에 설치되며,상기 제1작동암은 절첩가능하게 형성되고,상기 제1작동암은 대차 프레임의 각 모서리에 설치되는 제1프레임 결합부와,상기 가이드륜이 설치되는 가이드륜 설치부로 이루어지고,상기 제1프레임 결합부와 가이드륜 설치부는 절첩 가능하게 힌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라인 모노레일 차량의 절첩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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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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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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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안정륜은 상기 대차 프레임의 양측면에 설치되는 제2작동암의 단부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라인 모노레일 차량의 절첩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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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2작동암은 절첩가능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라인 모노레일 차량의 절첩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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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2작동암은 상기 대차 프레임의 양측면에 설치되는 제2프레임 결합부와,상기 안정륜이 설치되는 안정륜 설치부와,상기 제2프레임 결합부와 안정륜 설치부를 연결하는 연결부로 이루어지고,상기 제2프레임 결합부와 연결부, 연결부와 안정륜 설치부는 절첩 가능하게 힌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라인 모노레일 차량의 절첩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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