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애니메이션 요소 추출부가 텍스트로부터 애니메이션 생성에 필요한 애니메이션 요소를 추출하는 단계; 및애니메이션 생성부가 상기 추출된 애니메이션 요소와 상기 애니메이션 요소에 대응하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상기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애니메이션 요소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텍스트를 구성하는 각 단어에 대한 형태소분석과 품사부착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형태소분석과 품사부착을 수행한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텍스트에 대한 구문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구문정보로부터 상기 각 단어의 의미를 분석하여 상기 각 단어에 대응하는 상기 애니메이션 요소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각 단어에 대응하는 상기 애니메이션 요소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구문정보로부터 주어, 목적어, 서술어, 배경 개체, 또는 상호작용 개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를 추출하는 단계;애니메이션 요소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후보 단어의 우선순위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우선순위에 따라 상기 후보 단어 중 상기 주어, 목적어, 서술어, 배경 개체, 또는 상호작용 개체에 해당하는 단어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된 단어의 종류를 구분하여 상기 단어가 상기 애니메이션 요소 중 어디에 해당하는지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애니메이션 요소는 개체, 배경, 감정, 행동, 상호작용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방법
|
2 |
2
삭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각 단어에 대응하는 상기 애니메이션 요소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우선순위가 동일한 후보 단어가 복수인 경우, 사용자의 선택을 입력받아 상기 주어, 목적어, 서술어, 배경 개체, 또는 상호작용 개체에 해당하는 단어를 선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방법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문정보로부터 주어, 목적어, 서술어, 배경 개체, 또는 상호작용 개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주어는 주어로 구분될 수 있는 명사를 후보로 추출하고,상기 목적어는 목적어로 구분될 수 있는 명사를 후보로 추출하고,상기 서술어는 동사 및 형용사를 후보로 추출하고,상기 상호작용 개체는 "~와" 또는 "~에게"에 연결되는 명사를 후보로 추출하고,상기 배경 개체는 "~에서" 또는 "~으로"에 연결되는 명사를 후보로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방법
|
5 |
5
삭제
|
6 |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이미지는 상기 텍스트와 함께 입력받은 그림을 분석하여 추출된 이미지 또는 미디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방법
|
7 |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이미지는,상기 애니메이션 요소 중 개체에 대응하는 이미지의 행동을 나타내는데 있어서,상기 이미지상 움직임의 축을 중심으로 상기 이미지를 변형시켜 상기 개체의 행동을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방법
|
8 |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애니메이션 요소에 대응하고 미디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음성, 음악, 또는 효과음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방법
|
9 |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추출된 애니메이션 요소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생성언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애니메이션 생성언어를 이용하여 상기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방법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생성언어는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방법
|
11 |
11
제 1 항, 제 3 항 내지 제 4 항, 및 제 6 항 내지 제 10 항 중에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
12 |
12
텍스트로부터 애니메이션 생성에 필요한 애니메이션 요소를 추출하는 애니메이션 요소 추출부; 및상기 추출된 애니메이션 요소와 상기 애니메이션 요소에 대응하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부를 포함하고,상기 애니메이션 요소 추출부는,상기 텍스트를 구성하는 각 단어에 대한 형태소분석과 품사부착을 수행하고, 상기 형태소분석과 품사부착을 수행한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텍스트에 대한 구문정보를 생성하며, 상기 구문정보로부터 각 단어의 의미를 분석하여 상기 각 단어에 대응하는 상기 애니메이션 요소를 추출하며,상기 각 단어에 대응하는 상기 애니메이션 요소는,상기 구문정보로부터 주어, 목적어, 서술어, 배경 개체, 또는 상호작용 개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를 추출하고, 애니메이션 요소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후보 단어의 우선순위를 산출하며, 상기 우선순위에 따라 상기 후보 단어 중 상기 주어, 목적어, 서술어, 배경 개체, 또는 상호작용 개체에 해당하는 단어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단어의 종류를 구분하여 상기 단어가 상기 애니메이션 요소 중 어디에 해당하는지 판단하며,상기 애니메이션 요소는 개체, 배경, 감정, 행동, 상호작용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생성장치
|
13 |
13
삭제
|
14 |
14
삭제
|
15 |
15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생성부는,상기 추출된 애니메이션 요소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생성언어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애니메이션 생성언어를 이용하여 상기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생성장치
|
16 |
1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단어의 우선순위를 산출하는 단계는,주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가 복수인 경우, 상기 후보 단어가 형성하는 문장의 서술어에 대해 상기 각 후보 단어가 주어로 선택되었던 확률을 이용하여 상기 주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의 우선순위를 산출하고,목적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가 복수인 경우, 상기 후보 단어가 형성하는 문장의 서술어에 대해 상기 각 후보 단어가 목적어로 선택되었던 확률을 이용하여 상기 목적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의 우선순위를 산출하며,상호작용 개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가 복수인 경우, 상기 후보 단어가 형성하는 문장의 주어에 대해 상기 각 후보 단어가 상호작용 개체로 선택되었던 확률을 이용하여 상기 상호작용 개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의 우선순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생성방법
|
17 |
17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단어의 우선순위는,주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가 복수인 경우, 상기 후보 단어가 형성하는 문장의 서술어에 대해 상기 각 후보 단어가 주어로 선택되었던 확률을 이용하여 상기 주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의 우선순위를 산출하고,목적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가 복수인 경우, 상기 후보 단어가 형성하는 문장의 서술어에 대해 상기 각 후보 단어가 목적어로 선택되었던 확률을 이용하여 상기 목적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의 우선순위를 산출하며,상호작용 개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가 복수인 경우, 상기 후보 단어가 형성하는 문장의 주어에 대해 상기 각 후보 단어가 상호작용 개체로 선택되었던 확률을 이용하여 상기 상호작용 개체에 해당할 수 있는 후보 단어의 우선순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생성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