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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 신호의 주파수 별 신호 세기를 검출하는 주파수 분석부;상기 주파수 별 신호 세기에 따라 증폭된 볼텍스 입자(vortex particle)를 이용한 유체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여 유체 움직임 정보를 생성하는 유체 시뮬레이션부; 및상기 유체 움직임 정보에 따라 영상을 생성하는 시각화부를 포함하되,상기 유체 시뮬레이션부는 상기 음향 신호의 주파수와 상기 볼텍스 입자의 반경을 반비례 관계로 매칭하고,상기 유체 시뮬레이션부는 상기 주파수에 매칭되는 반경을 갖는 볼텍스 입자를 상기 주파수에 상응하는 신호 세기에 따라 증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향 시각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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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유체 시뮬레이션부는 상기 볼텍스 입자를 단위 시간 별로 생성하되,상기 유체 시뮬레이션부는 이전 단위 시간 동안 움직임이 있는 지점들을 검출하고,상기 검출된 지점 중 동일한 와도를 갖고 연속하여 위치하는 지점들로 구성되는 그룹을 생성하고,상기 그룹의 외각선과 넓이의 스퀘어 루트(square root) 값의 비가 지정된 범위 내인 경우, 상기 그룹의 중심점에 상기 볼텍스 입자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향 시각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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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상기 유체 시뮬레이션부는 상기 중심점의 와도를 상기 볼텍스 입자의 와도로 설정하고,상기 그룹의 외각선과 넓이의 스퀘어 루트(square root) 값의 비와, 원주와 면적의 비가 동일한 원의 반지름을 상기 볼텍스 입자의 반경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향 시각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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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음향 파일을 복호화하여 상기 음향 신호를 생성하는 복호화부를 더 포함하는 음향 시각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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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 신호의 주파수 별 신호 세기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주파수 별 신호 세기에 따라 증폭된 볼텍스 입자(vortex particle)를 이용한 유체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여 유체 움직임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유체 움직임 정보에 따라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유체 움직임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상기 음향 신호의 주파수와 상기 볼텍스 입자의 반경을 반비례 관계로 매칭하는 단계; 및상기 유체 시뮬레이션부는 상기 주파수에 매칭되는 반경을 갖는 볼텍스입자를 상기 주파수에 상응하는 신호 세기에 따라 증폭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음향 시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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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상기 유체 움직임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이전에,상기 유체 시뮬레이션부는 이전 단위 시간 동안 움직임이 있는 지점들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검출된 지점 중 동일한 와도를 갖고 연속하여 위치하는 지점들로 구성되는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그룹의 외각선과 넓이의 스퀘어 루트(square root) 값의 비가 지정된 범위 내인 경우, 상기 그룹의 중심점에 상기 볼텍스 입자를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음향 시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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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상기 볼텍스 입자의 와도는 상기 중심점의 와도로 설정되고,상기 볼텍스 입자의 반경은 상기 그룹의 외각선과 넓이의 스퀘어 루트(square root) 값의 비와, 원주와 면적의 비가 동일한 원의 반지름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향 시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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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음향 파일을 복호화하여 상기 음향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음향 시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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