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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사고 감지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9989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사고 감지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차량 사고 감지 방법은 영상에서 KLT 추적기를 수행하여 모션맵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모션맵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단계; 및 상기 추적된 차량의 충돌 감지 영역을 설정한 후 상기 충돌 감지 영역에서 정지된 차량의 충돌에 의한 움직임에 따른 모션맵 증가 여부를 통해 상기 추적된 차량의 사고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H04N 7/18 (2006.01) G06T 7/20 (2006.01)
CPC G06T 7/20(2013.01) G06T 7/20(2013.01) G06T 7/20(2013.01) G06T 7/20(2013.01) G06T 7/20(2013.01) G06T 7/20(2013.01) G06T 7/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03965 (2014.01.13)
출원인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92366-0000 (2015.02.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1.13)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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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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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우진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금당로 **
2 문영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3 이종민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4 박기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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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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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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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1.13 수리 (Accepted) 1-1-2014-0033016-7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62729-72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29 수리 (Accepted) 1-1-2014-1271189-08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2.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271190-4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7119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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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영상에서 KLT 추적기를 수행하여 모션맵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모션맵을 이용하여 차량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단계; 및상기 추적된 차량의 충돌 감지 영역을 설정한 후 상기 충돌 감지 영역에서 정지된 차량의 충돌에 의한 움직임에 따른 모션맵 증가 여부를 통해 상기 추적된 차량의 사고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모션맵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영상의 각 프레임마다 일정 간격으로 추적점을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추적점마다 KLT 추적기를 수행하여 각 추적점이 이동한 거리를 구하는 단계; 및상기 구해진 각 추적점이 이동한 거리를 선형 보간을 수행하여 상기 모션맵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3 3
제2 항에 있어서,상기 모션맵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구해진 각 추적점이 이동한 거리를 명도로 표현한 후 가우시안 블러(Gaussian blur)를 통해 스무딩하여 상기 모션맵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단계는,상기 영상에서 전경 검출을 통해 전경 마스크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전경 마스크와 상기 모션맵을 이용하여 차량 추적 마스크를 생성하여 상기 영상에서 후보 차량을 검출하고, 상기 후보 차량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움직임을 추적 결과 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 및 상기 차량의 크기가 추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6 6
제5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크기는 상기 차량 추적 마스크의 크기로 추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7 7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사고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는,상기 추적된 차량의 진행 방향 앞으로 일정 영역을 상기 충돌 감지 영역으로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충돌 감지 영역에서 정지된 차량이 충돌에 의해 움직임에 따라 상기 모션맵의 크기가 일정 기준 이상 증가하면, 상기 차량 사고를 감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8 8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사고 여부가 감지되면, 상기 영상을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9 9
제1 항 내지 제8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기록매체 제품
10 10
감시 카메라와 연동되어 차량 사고를 감지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감시 카메라를 통해 입력받은 영상에서 KLT 추적기를 수행하여 모션맵을 생성하는 모션맵 생성부; 및상기 모션맵을 이용하여 차량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차량 추적부; 및상기 차량 추적부를 통해 추적되는 상기 차량에 충돌 감지 영역을 설정한 후 상기 충돌 감지 영역에서 정지된 차량의 충돌에 의한 움직임에 따른 상기 모션맵 증가 여부를 통해 상기 추적된 차량의 사고 여부를 감지하는 사고 감지부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감지 장치
11 11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 감지부는,상기 차량 추적부를 통해 추적되는 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 앞으로 일정 영역을 충돌 감지 영역으로 설정하고, 상기 충돌 감지 영역에서 정지된 차량이 충돌에 의해 움직임에 따라 상기 모션맵의 크기가 일정 크기 이상 증가하는 경우, 상기 추적되는 차량의 사고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장치
12 12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 감지부는,상기 충돌 감지 영역과 상기 추적된 차량의 영역 사이에 오검출 방지 영역을 더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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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공분야 기초연구사업 / 일반연구자지원사업 / 기본연구지원사업(기본) 웹 3.0 시대의 멀티미디어 검색 서비스를 위한 핵심 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