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01531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시 초기에 대용량충전기를 이용하여 충전하다가 이후에 저용량충전기로 전환하여 충전하도록 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장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충전량을 검출하는 충전량검출부; 상기 배터리를 상대적으로 고속충전하는 대용량충전기; 상기 배터리를 상대적으로 저속충전하는 저용량충전기; 상기 배터리에 상기 대용량충전기 또는 저용량충전기를 선택적으로 연결하는 전력스위칭부; 및 상기 충전량검출부에서 검출한 상기 배터리의 충전량에 따라 상기 대용량충전기 또는 저용량충전기 중 하나가 상기 배터리에 연결되도록 상기 전력스위칭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충전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H02J 7/04 (2006.01) B60L 11/18 (2006.01)
CPC H02J 7/0024(2013.01) H02J 7/0024(2013.01) H02J 7/0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71450 (2012.06.29)
출원인 엘에스산전 주식회사,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08711-0000 (2013.09.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9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2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에스일렉트릭(주)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3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2 김원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최헌수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하안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남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길 **, 도렴빌딩 ***호 (도렴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2 엘에스일렉트릭(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29 수리 (Accepted) 1-1-2012-0524641-09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2.07.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082828-87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7.04 수리 (Accepted) 1-1-2012-0536749-5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2.21 수리 (Accepted) 4-1-2012-5268868-03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3.11 수리 (Accepted) 9-1-2013-0017744-32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10514-8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5.20 수리 (Accepted) 1-1-2013-0443598-3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443605-7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29636-3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13 수리 (Accepted) 4-1-2015-5004993-9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14 수리 (Accepted) 4-1-2016-5032192-7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3 수리 (Accepted) 4-1-2019-5001058-5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01-2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14 수리 (Accepted) 4-1-2020-5086618-5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충전량을 검출하는 충전량검출부;상기 배터리를 상대적으로 고속충전하는 대용량충전기;상기 배터리를 상대적으로 저속충전하는 저용량충전기;상기 배터리에 상기 대용량충전기 또는 저용량충전기를 선택적으로 연결하는 전력스위칭부; 및상기 충전량검출부에서 검출한 상기 배터리의 충전량에 따라 상기 대용량충전기 또는 저용량충전기 중 하나가 상기 배터리에 연결되도록 상기 전력스위칭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충전제어부; 를 포함하고,상기 충전제어부는 상기 배터리의 충전시 초기에 상기 대용량충전기가 상기 배터리에 연결되도록 하고 상기 대용량충전기에 의한 배터리의 충전량이 미리 설정된 기준전압에 도달하면 충전전류를 기설정된 값으로 감소시킨 후에 상기 저용량충전기가 상기 배터리에 연결되도록 상기 전력스위칭부의 동작을 제어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대용량충전기의 충전전류의 크기는 상기 저용량충전기의 충전전류의 크기보다 2배 이상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대용량충전기의 충전전류는 미리 설정된 시간 동안 전류의 크기가 일정한 정전류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충전량이 완전 충전전압의 95~99%의 범위에 도달하면 상기 저용량충전기가 상기 배터리에 연결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장치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설정된 값은 상기 대용량충전기에 의한 충전전류의 80~9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총괄 연구단: 한국항공대, 세부 주관: 자동차부품연구원 교통체계 효율화 사업 전기자동차 교통안전 융합체계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