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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과 모터의 구동력을 추진력으로 이용하는 하이브리드자동차의 42V 전원시스템용 에너지 저장장치에 있어서,상기 모터의 동력에 의해 생성되는 전력을 각각 축전함과 아울러 서로 병렬로 연결되는 축전지(11)와 울트라커패시터(12)와,상기 축전지로 공급되는 전류를 개폐시키는 스위칭수단(13)과,상기 축전지(11)와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 각각의 전압, 전류, 온도 등을 측정하여 상기 축전지(11)와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 각각의 충전상태를 파악하며, 상기 축전지(11)와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 각각의 충전상태에 따라 상기 스위칭수단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2V 전원시스템을 적용하는 하이브리드자동차의 에너지 저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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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소자는 기계식 릴레이, SSR(Solid State Relay), 파워-MOSFET, IGBT(Insulated Gate Bipolar Transistor)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42V 전원시스템을 적용하는 하이브리드자동차의 에너지 저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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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의 동력에 의해 생성되는 전력을 각각 축전하는 축전지(11)와 울트라커패시터(12)가 병렬로 연결되는 42V 전원시스템을 적용하는 하이브리드자동차의 에너지 저장장치(10)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축전지(11)와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 각각의 전압(V1,V2), 전류(I1,I2), 온도(T1,T2) 등을 측정하는 단계(S11)와, 상기 축전지(11)와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 각각의 전압(V1,V2), 전류(I1,I2), 온도(T1,T2) 등으로부터 상기 축전지(11)와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의 충전상태(SOCbatt, SOCucap)를 각각 산출하는 단계(S12)와, 상기 축전지(11)로의 전류 유입을 개폐시키는 스위칭수단(13)이 온(on)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S13)와, 상기 스위칭수단(13)이 온(on)되면 산출된 상기 축전지(11)의 충전상태(SOCbatt)와 기설정된 최대설정충전상태(SOCmax)를 서로 비교하는 단계(S14)와, 상기 축전지의 충전상태(SOCbatt)가 상기 최대설정충전상태(SOCmax)를 초과하면 상기 축전지(11)로 유입되는 전류(I1)와 기설정된 제 1 기준전류(Is1)를 서로 비교하는 단계(S15)와, 상기 축전지(11)로의 유입전류(I1)가 상기 제 1 기준전류(IS1)를 초과하면 상기 스위칭수단(13)을 오프(off)시키는 단계(S16) 를 포함하는 42V 전원시스템을 적용하는 하이브리드자동차의 에너지 저장장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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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수단(13)을 오프(off)시키는 단계(S17)이후 자동차 키가 온(on)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S17)를 더 포함하며, 상기 자동차 키가 온(on)되면 상기 축전지(11) 및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의 전압(V1,V2), 전류(I1,I2), 온도(T1,T2) 등을 측정하는 단계(S11)로부터 상기 스위칭수단(13)을 오프(off)시키는 단계(S16)까지 반복적으로 실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2V 전원시스템을 적용하는 하이브리드자동차의 에너지 저장장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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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수단(13)이 온(on)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S13)에서 상기 스위칭수단(13)이 오프(off)되면 산출된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의 충전상태(SOCucap)와 기설정된 최소설정충전상태(SOCmin)를 서로 비교하는 단계(S18)와,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의 충전상태(SOCucap)가 상기 최소설정충전상태(SOCmin) 미만이면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로 유입되는 전류(I2)와 기설정된 제 2 기준전류(IS2)를 서로 비교하는 단계(S19)와,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로의 유입전류(I2)가 상기 제 2 기준전류(IS2) 미만이면 상기 스위칭수단(13)을 온(on)시키는 단계(S20)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2V 전원시스템을 적용하는 하이브리드자동차의 에너지 저장장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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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수단(13)이 온(on)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S13)에서 상기 스위칭수단(13)이 오프(off)되면 산출된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의 충전상태(SOCucap)와 기설정된 최소설정충전상태(SOCmin)를 서로 비교하는 단계(S18)와,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의 충전상태(SOCucap)가 상기 최소설정충전상태(SOCmin) 미만이면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로 유입되는 전류(I2)와 기설정된 제 2 기준전류(IS2)를 서로 비교하는 단계(S19)와, 상기 울트라커패시터(12)로의 유입전류(I2)가 상기 제 2 기준전류(IS2) 미만이면 상기 스위칭수단(13)을 온(on)시키는 단계(S20)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2V 전원시스템을 적용하는 하이브리드자동차의 에너지 저장장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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