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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차량의 모터 토크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4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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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모터 토크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연료전지와 축전수단을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고속 주행시에도 시스템 안정과 더불어 회생 제동이 가능하도록 하여 연비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회생 제동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모터가 고속으로 구동하는 상태에서, 모터 토크 명령을 발생시키는 단계와; 상기 토크 명령에 따라 파워 및 속도 함수로 전류지령맵을 구성하는 단계와; 상기 전류지령맵에 따라 모터의 전류제어를 수행하는 단계와; 제어된 전류가 모터로 공급되어, 모터 토크 명령에 따른 토크 수준으로 모터 토크가 정밀하게 발생되는 단계; 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모터 토크 제어 방법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모터, 연료전지, 축전수단, 토크, 회생 제동, 전류지령맵
Int. CL B60W 20/14 (2016.01.01) B60L 11/18 (2006.01.01) B60L 15/20 (2006.01.01)
CPC B60W 20/14(2013.01) B60W 20/14(2013.01) B60W 2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49486 (2008.05.28)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51975-0000 (2010.04.01)
공개번호/일자 10-2009-0123420 (2009.12.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4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5.28)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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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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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서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권순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이준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4 정유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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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학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로 **, ****호(이학수특허법률사무소)
2 백남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KTB네트워크빌딩**층 한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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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2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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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5.28 수리 (Accepted) 1-1-2008-0380368-77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08.11.26 수리 (Accepted) 1-1-2008-0813845-8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2.17 수리 (Accepted) 9-1-2009-0009179-8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3.16 수리 (Accepted) 4-1-2009-5048837-0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1.14 수리 (Accepted) 4-1-2010-5007856-8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1.15 수리 (Accepted) 4-1-2010-5007920-1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43809-4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0.26 수리 (Accepted) 4-1-2012-5222831-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0 수리 (Accepted) 4-1-2013-0000510-6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0 수리 (Accepted) 4-1-2013-0000509-1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9.18 수리 (Accepted) 4-1-2017-5150878-5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4-1-2018-5179063-1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7 수리 (Accepted) 4-1-2019-5194058-21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1.20 수리 (Accepted) 4-1-2020-5014795-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고속 영역에서, 모터 토크 명령을 발생시키는 단계와; 상기 토크 명령에 따라 파워 및 속도 함수로 전류지령맵을 구성하는 단계와; 상기 전류지령맵에 따라 모터의 전류제어를 수행하는 단계와; 제어된 전류가 모터로 공급되어, 모터 토크 명령에 따른 토크 수준으로 모터 토크가 발생되는 단계; 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모터 토크 제어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모터 토크 명령을 발생시키는 단계에서, 운전자가 액셀을 밟으면 양의 모터 토크 명령을 발생시키거나, 액셀을 떼거나 브레이크를 밟으면 음의 모터 토크 명령을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모터 토크 제어 방법
3 3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모터의 고속영역에서 액셀을 떼거나 브레이크를 밟음에 따라 음의 모터 토크 명령이 내려지면, 파워 및 속도 함수를 기반으로 하는 전류지령맵에 따라 상기 모터에 제어된 전류가 공급됨과 함께, 상기 모터에서 음의 토크가 발생하여 적정 수준의 회생전력이 얻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모터 토크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