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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 궤적 기반의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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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터치 궤적 기반의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한 명당 1개 또는 2개의 터치 패널을 이용하여 모니터 화면에 표현된 각기 다른 2개의 제스처 모양을 동시에 입력하여 맞추는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제공한다. 또한, 통신망을 통해 연결된 복수 개의 PC를 통해 한 명당 1개 또는 2개의 터치 패널을 이용하여 모니터 화면에 표현된 각기 다른 2개의 제스처 모양을 동시에 입력하여 맞추는 1:1, 1:n, n:n, n:m 대결 형태의 게임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의한 터치 궤적 기반의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방법은, (a)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프로그램을 설치 및 구동하는 단계와; (b) 상기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프로그램이 구동되면 모니터에 게임 화면을 출력한 후 게임 방법을 선택받는 단계와; (c) 상기 게임 방법이 결정되면 게임을 시작하여 상기 모니터의 화면에 두 개의 제스처 모양을 동시에 순차적으로 또는 연속적으로 출력하는 단계와; (d) 상기 화면에 제스처 모양이 출력된 후 복수 개의 터치 패널을 통해 한 사람당 두 개의 제스처 모양(신호)을 동시에 입력받는 단계와; (e) 상기 터치 패널을 통해 입력된 제스처 신호의 궤적을 각각 탐색하여 제스처 모양을 인식한 후 상기 화면에 출력된 제스처 모양과의 일치 및 유사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f) 상기 터치 패널을 통해 입력된 제스처 모양과 상기 화면에 출력된 제스처 모양이 일치하거나 유사하면 점수를 부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있다.
Int. CL G06F 3/0488 (2013.01) G06F 3/041 (2013.01)
CPC G06F 3/041(2013.01) G06F 3/041(2013.01) G06F 3/041(2013.01) G06F 3/041(2013.01) G06F 3/0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8820 (2010.04.27)
출원인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16221-0000 (2012.02.07)
공개번호/일자 10-2011-0119227 (2011.11.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27)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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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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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윤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3 한상헌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4 이윤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5 정승대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활천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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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승준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 **층 ****호, ****호(초량동, 국제오피스텔)(특허법인신태양(부산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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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프레시앤텍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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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27 수리 (Accepted) 1-1-2010-0271230-1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5.03 수리 (Accepted) 1-1-2010-0284869-6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23 수리 (Accepted) 4-1-2010-5219186-6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4 수리 (Accepted) 4-1-2011-5065136-1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87478-1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21427-8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07 수리 (Accepted) 1-1-2011-0521422-5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59910-4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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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 궤적 기반의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방법에 있어서,(a)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프로그램을 설치 및 구동하는 단계와;(b) 상기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프로그램이 구동되면 모니터에 게임 화면을 출력한 후 게임 방법을 선택받는 단계와;(c) 상기 게임 방법이 결정되면 게임을 시작하여 상기 모니터의 화면에 두 개의 제스처 모양을 동시에 순차적으로 또는 연속적으로 출력하는 단계와;(d) 상기 화면에 제스처 모양이 출력된 후 복수 개의 터치 패널을 통해 한 사람당 두 개의 제스처 모양(신호)을 동시에 입력받는 단계와;(e) 상기 터치 패널을 통해 입력된 제스처 신호의 궤적을 각각 탐색하여 제스처 모양을 인식한 후 상기 화면에 출력된 제스처 모양과의 일치 및 유사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f) 상기 터치 패널을 통해 입력된 제스처 모양과 상기 화면에 출력된 제스처 모양이 일치하거나 유사하면 점수를 부여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a) 단계에서 상기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프로그램은 상기 터치 패널을 통해 제스처 모양의 신호가 입력된 후 터치가 끊어진 상태에서 다른 제스처 모양의 신호가 곧바로 입력되면 처음에 입력된 제스처 모양의 신호로 동작을 구분하고,상기 터치 패널을 통해 입력되는 제스처 모양이 도중에 끊어지지 않고 다른 제스처 모양으로 변화되었을 때 마지막에 입력된 제스처 모양의 신호로 동작을 구분하고,상기 (c) 단계에서 상기 화면을 통해 출력되는 제스처 모양은 오른쪽 방향 가로선, 왼쪽 방향 가로선, 위쪽 방향 세로선, 아래쪽 방향 세로선, 시계 방향 원, 반시계 방향 원을 포함한 제스처 모양 중 한 개 또는 두 개의 제스처 모양을 포함하며, 상기 (e) 단계에서 상기 터치 패널을 통해 입력된 제스처 모양의 인식은 상기 터치 패널을 통해 입력된 제스처 모양의 궤적을 탐색하여 각 동작을 이루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조건(길이, 가로 및 세로의 변화율, 궤적의 평균 중심으로부터 회전된 각도)을 충족하는지 판단하고, 조건이 충족되면 각 동작의 정확도를 측정하여 가장 정확도가 높은 동작을 상기 입력된 제스처 모양의 동작으로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궤적 기반의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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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각 동작의 정확도를 측정하는 방법은, 상기 터치 패널을 통해 입력된 제스처 모양의 궤적에 따라 가로 변화율, 세로 변화율, 궤적의 평균 중심에서 궤적의 각 지점까지의 거리(반지름) 차이에 대한 오류를 측정하여 정확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궤적 기반의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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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프로그램은,상기 화면을 통해 각기 다른 또는 같은 두 개의 제스처 모양을 동시에 순차적으로 또는 연속적으로 출력하여, 한 사람당 한 개 또는 두 개의 터치 패널을 통해 두 개의 제스처 모양을 동시에 입력받아 제스처 모양을 맞추는 게임을 하며, 단독 게임 또는 1:1, 1:n, n:n, n:m 대결 형태의 게임 중 하나를 선택받아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궤적 기반의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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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 궤적 기반의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시스템에 있어서,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프로그램을 저장한 메모리와;상기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프로그램의 구동에 의해 게임이 시작되면 두 개의 제스처 모양을 동시에 순차적으로 또는 연속적으로 출력하는 모니터와;상기 모니터에 제스처 모양이 출력된 후 게임 참가자로부터 두 개의 제스처 신호를 입력받는 복수 개의 터치 패널; 및상기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상기 모니터에 두 개의 제스처 모양을 동시에 순차적으로 또는 연속적으로 출력하고, 상기 복수 개의 터치 패널을 통해 입력된 제스처 신호(모양)를 각각 인식하여 상기 모니터에 출력된 제스처 모양과의 일치 및 유사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모니터에 점수로 표시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모니터를 통해 각기 다른 또는 같은 두 개의 제스처 모양을 동시에 순차적으로 또는 연속적으로 출력하여, 한 사람당 한 개 또는 두 개의 터치 패널을 통해 두 개의 제스처 모양을 동시에 입력받아 제스처 모양을 맞추는 게임을 하며, 단독 게임 또는 1:1, 1:n, n:n, n:m 대결 형태의 게임 중 하나를 선택받아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궤적 기반의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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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모니터에 출력되는 제스처 모양을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출력하거나 또는 상기 터치 패널을 통해 입력된 제스처 신호가 상기 모니터에 출력된 제스처 모양과 일치 또는 유사할 때 상기 스피커를 통해 음성 또는 음악소리를 출력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 궤적 기반의 멀티 터치 제스처 인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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