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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와 이에 원격접속되는 스마트디바이스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서버는,사용자로 하여금 게임을 수행하는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기존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캐릭터설정부와, EASY모드, HARD모드, 연습을 위한 MINI GAME모드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게임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난이도설정부, 게임 수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 또는 판매할 수 있도록 하여 상기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도록 하고 게임 내의 미션 수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아이템상점부,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를 통해 캐릭터의 이동위치를 입력받고 게임 상의 숫자몬스터와 상기 캐릭터가 충돌시에 종료되되, 숫자가 표시되어 있는 상기 숫자몬스터는 숫자의 크기에 비례하여 외형의 크기가 결정되도록 하는 미션수행부, 상기 숫자몬스터와 캐릭터의 충돌에 의한 상기 미션수행부의 종료시 사칙연산문제를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로 출력시키고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를 통해 계산값을 입력받아 정답여부를 출력시키되, 정답률을 사칙연산 종류에 따라 도표 및 수치로 보여주고, 정답률에 따라 상기 스마트디바이스에 문구로 피드백을 수행토록 하는 연산이벤트부, 상기 연산이벤트부에서 정답 출력시 게임머니나 아이템을 부여하고, 게임을 진행하는 공간인 마을의 색을 흑백 배경으로 구현한 후에 게임의 진행에 따라 채색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보상이벤트부가 구비된 게임모듈과,상기 스마트디바이스의 사용자 정보와, 상기 캐릭터 정보, 상기 연산이벤트부에서의 정답률, 아이템이나 게임머니의 보유량, 게임난이도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가 포함되되,상기 미션수행부에서는, 상기 캐릭터가 이동하는 경우에는 상기 캐릭터와 숫자몬스터 간의 거리가 가까워질수록, 상기 캐릭터의 이동속력이 클수록, 상기 캐릭터와 숫자몬스터의 이동방향의 차이가 180도에 가까울수록 상기 숫자몬스터는 상기 캐릭터의 이동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이동방향의 차이가 0도가 되도록) 속력이 증가되도록 구현되고, 상기 캐릭터가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숫자몬스터는 일정범위 내의 속력으로 무작위로 일정한 방향성을 가지고 움직이도록 구현되고,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는,상기 스마트디바이스에 자체 내장되어 상기 스마트디바이스의 움직임과 경사도를 측정하는 중력센서의 측정값으로 상기 캐릭터의 이동방향과 속력을 입력시키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어린이 수학교육용 사칙연산 기능성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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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와 이에 원격접속되는 스마트디바이스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서버는, 사용자로 하여금 게임을 수행하는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기존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캐릭터설정부와, EASY모드, HARD모드, 연습을 위한 MINI GAME모드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게임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난이도설정부, 게임 수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 또는 판매할 수 있도록 하여 상기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도록 하고 게임 내의 미션 수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아이템상점부,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를 통해 캐릭터의 이동위치를 입력받고 게임 상의 숫자몬스터와 상기 캐릭터가 충돌시에 종료되되, 숫자가 표시되어 있는 상기 숫자몬스터는 숫자의 크기에 비례하여 외형의 크기가 결정되도록 하는 미션수행부, 상기 숫자몬스터와 캐릭터의 충돌에 의한 상기 미션수행부의 종료시 사칙연산문제를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로 출력시키고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를 통해 계산값을 입력받아 정답여부를 출력시키되, 정답률을 사칙연산 종류에 따라 도표 및 수치로 보여주고, 정답률에 따라 상기 스마트디바이스에 문구로 피드백을 수행토록 하는 연산이벤트부, 상기 연산이벤트부에서 정답 출력시 게임머니나 아이템을 부여하고, 게임을 진행하는 공간인 마을의 색을 흑백 배경으로 구현한 후에 게임의 진행에 따라 채색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보상이벤트부가 구비된 게임모듈과, 상기 스마트디바이스의 사용자 정보와, 상기 캐릭터 정보, 상기 연산이벤트부에서의 정답률, 아이템이나 게임머니의 보유량, 게임난이도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가 포함되되, 상기 미션수행부에서는, 상기 캐릭터가 이동하는 경우에는 상기 캐릭터와 숫자몬스터 간의 거리가 가까워질수록, 상기 캐릭터의 이동속력이 클수록, 상기 캐릭터와 숫자몬스터의 이동방향의 차이가 180도에 가까울수록 상기 숫자몬스터는 상기 캐릭터의 이동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이동방향의 차이가 0도가 되도록) 속력이 증가되도록 구현되고, 상기 캐릭터가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숫자몬스터는 일정범위 내의 속력으로 무작위로 일정한 방향성을 가지고 움직이도록 구현되고,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는, 상기 스마트디바이스에 자체 내장되어 상기 스마트디바이스의 움직임과 경사도를 측정하는 중력센서의 측정값으로 상기 캐릭터의 이동방향과 속력을 입력시키게 되는 게임 시스템을 통해 구현되고,(a) 서버에서 원격접속된 스마트디바이스로 게임을 수행하는 캐릭터 정보를 제공하고,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로부터 생성 또는 선택된 캐릭터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b) 상기 서버에서 게임의 난이도정보와 아이템정보를 제공하고,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를 통해 선택된 난이도정보 및 아이템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c) 상기 서버는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를 통해 상기 캐릭터의 이동위치를 입력받고 게임 상의 숫자몬스터와 상기 캐릭터의 충돌시에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로 사칙연산문제를 출력시키는 단계; (d) 상기 서버는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를 통해 입력받은 계산값을 평가하여 정답여부를 출력시키는 단계; (e) 상기 서버는 정답 출력시 게임머니나 아이템이 제공되었음을 상기 스마트디바이스로 출력시키는 단계; (f) 상기 서버는 상기 스마트디바이스의 사용자 정보와, 상기 캐릭터 정보, 상기 사칙연산문제의 정답률, 아이템이나 게임머니의 보유량, 게임난이도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어린이 수학교육용 사칙연산 기능성 게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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