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디지털 크리처의 페이셜 캡처에 의한 얼굴 움직임 구현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100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디지털 크리처의 페이셜 캡처에 의한 얼굴 움직임 구현방법은사람과 다른 얼굴 골격 구조를 갖는 디지털 크리처의 얼굴 움직임이 형상 왜곡이나 오류없이 페이셜 캡처에 의해 정밀하고 안정되게 컴퓨터 그래픽스(CG)로 구현될 수 있어 사실적인 얼굴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본 발명은 사람 얼굴에 마커를 부착하고, 사람 얼굴의 움직임에 의한 마커의 이동 정보를 촬영장치로 촬영하여 모션 캡처 데이터를 산출하는 모션 캡처 단계와; 모션 캡처 데이터로부터 추출된 트랜스폼 데이터에 의해 이동하는 모션 캡처 로케이터를 생성하는 모션 캡처 레이어를 산출하는 모션 캡처 레이어 산출 단계와; 디지털 크리처(digital creature)의 얼굴 골격에 대응하는 스컬 지오메트리(skull geometry)와, 스컬 지오메트리 위에서 이동하는 스컬 로케이터를 생성하는 스컬 레이어를 산출하는 스컬 레이어 산출 단계와; 디지털 크리처의 얼굴 표면에 대응하는 페이스 지오메트리와, 모션 캡처 로케이터에 대응하여 페이스 지오메트리 표면에 위치되는 조인트를 생성하는 디포메이션 레이어를 산출하고, 트랜스폼 데이터에 의해 스컬 지오메트리 위를 이동하는 스컬 로케이터에 연동되어 동작하는 조인트를 통해 페이스 지오메트리를 디포메이션하는 디포메이션 레이어 산출 단계를 포함하여 사람 얼굴의 움직임에 연동되는 디지털 크리처의 얼굴 움직임을 구현하게 된다.
Int. CL G06T 7/20 (2006.01) A63F 13/00 (2006.01)
CPC A63F 13/213(2013.01) A63F 13/2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3112 (2012.06.13)
출원인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99927-0000 (2013.08.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8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1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철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최규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사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13 수리 (Accepted) 1-1-2012-0469327-4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12 수리 (Accepted) 9-1-2013-0067757-31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8.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58078-1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디지털 크리처의 얼굴 움직임을 컴퓨터 그래픽스(CG)로 구현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사람 얼굴에 마커를 부착하고, 사람 얼굴의 움직임에 의한 마커의 이동 정보를 촬영장치로 촬영하여 모션 캡처 데이터를 산출하는 모션 캡처 단계와;상기 모션 캡처 데이터로부터 추출된 트랜스폼 데이터에 의해 이동하는 모션 캡처 로케이터를 생성하는 모션 캡처 레이어를 산출하는 모션 캡처 레이어 산출 단계와;디지털 크리처(digital creature)의 얼굴 골격에 대응하는 스컬 지오메트리(skull geometry)와, 상기 스컬 지오메트리 위에서 이동하는 스컬 로케이터를 생성하는 스컬 레이어를 산출하는 스컬 레이어 산출 단계와;상기 디지털 크리처의 얼굴 표면에 대응하는 페이스 지오메트리와, 상기 모션 캡처 로케이터에 대응하여 상기 페이스 지오메트리 표면에 위치되는 조인트를 생성하는 디포메이션 레이어를 산출하고, 상기 트랜스폼 데이터에 의해 상기 스컬 지오메트리 위를 이동하는 상기 스컬 로케이터에 연동되어 동작하는 상기 조인트를 통해 상기 페이스 지오메트리를 디포메이션하는 디포메이션 레이어 산출 단계를 포함하여 사람 얼굴의 움직임에 연동되는 상기 디지털 크리처의 얼굴 움직임을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디지털 크리처의 페이셜 캡처에 의한 얼굴 움직임 구현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캡처 단계의 모션 캡처 데이터에 의해 구현되지 않는 상기 디지털 크리처의 얼굴 움직임을 미리 지정된 지오메트리 쉐이프(geometry shape)로 구현하는 타겟 쉐이프 레이어(target shape layer)를 산출하는 타겟 쉐이프 레이어 산출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디지털 크리처의 페이셜 캡처에 의한 얼굴 움직임 구현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스컬 레이어와 디포메이션 레이어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의 레이어에 작업자에 의해 조작되는 핸들을 추가적으로 생성시킨 트윅 레이어(tweak layer)를 산출하여 상기 디지털 크리처의 세부적인 얼굴 움직임이 구현되도록 하는 트윅 레이어 산출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디지털 크리처의 페이셜 캡처에 의한 얼굴 움직임 구현방법
4 4
제 2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복수개의 레이어를 연결시킨 블렌드 레이어(blend layer)를 산출하는 블렌드 레이어 산출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디지털 크리처의 페이셜 캡처에 의한 얼굴 움직임 구현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캡처 단계에서 상기 마커의 이동 정보의 검출은 광학식 모션캡처 카메라에 의해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디지털 크리처의 페이셜 캡처에 의한 얼굴 움직임 구현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크리처는 고릴라이고, 상기 스컬 레이어 산출 단계는 고릴라의 눈 부위, 구강 부위, 광대뼈 부위 군에서 선택되는 하나 이상의 부위에 한정하여 스컬 지오메트리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디지털 크리처의 페이셜 캡처에 의한 얼굴 움직임 구현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동서대학교 지역혁신센터사업 첨단아케이드게임 지역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