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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클비전(Circle Vision)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 3D 입체 영상을 전방향(360°)에서 디스플레이 하는 서클비전 스크린과;상기 서클비전 스크린에 3D 입체영상을 투사하는 복수의 3D 영상 프로젝터와;상기 서클비전 스크린 가운에 위치하며, 상기 3D 입체 영상의 콘텐츠의 지형 데이터와 동기화되어 움직이는 드롭 라이더 형태의 4D 시뮬레이터와;상기 드롭 라이더 시뮬레이터 장착되어 탑승한 사용자에 의해 상기 서클비전 스크린에 투사된 3D 입체영상으로 적외선 빛을 발사하는 적외선 건(Gun)과;상기 적외선 레이저 건에서 서클비전 스크린으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영역(좌표 값)을 인식하는 복수의 적외선 카메라와;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로 영상처리를 통하여 상기 적외선 건에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좌표정보를 실시간으로 계산하고 왜곡이 보정된 영상을 각각의 영상 프로젝터로 출력하는 복수의 프로세스 컴퓨터와;상기 복수의 프로세스 컴퓨터로부터 추출된 좌표정보를 입체 콘텐츠와의 인터랙션을 통해 렌더링 정보를 생성하여 각각의 프로세스 컴퓨터로 피드백을 수행하고 입력받은 좌표정보에 대한 드롭 라이더 시뮬레이터의 동작 명령을 수행하는 서버 컴퓨터;를 포함하는 서클비전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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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은:하나의 3D 입체영상 콘텐츠를 상기 복수의 영상 플로젝터를 활용한 타일드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하여 서클비전 스크린에 투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클비전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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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드롭 라이더 형태의 4D 시뮬레이터는:서클비전 스크린의 규모 및 시뮬레이터와 스크린간의 거리에 따라 탑승자의 수를 유동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형태의 시뮬레이터로 컨텐츠의 구성에 따라 탑승 인원을 조절할 수도 있고, 전자기 유도 방식에 의한 수직운동과 회전운동을 수행하고 탑승자의 안전을 위한 안전장치를 포함하고 게임과의 인터랙션을 위한 도구인 적외선 레이저 건을 창작되어지는 특징을 갖는 드롭 라이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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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적외선 레이저 건은:드롭 라이더 시뮬레이터의 탑승 의자에 장착되고, 적외선 LED 또는 적외선 레이저를 이용하여 구성하는 방식을 특징으로 하는 서클비전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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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적외선 카메라는:적외선에 대한 충분한 감도를 갖는 전하 결합 소자(CCD) 카메라로, 상기 적외선 카메라의 렌즈에 적외선 건에서 사용되는 파장에 대해서만 인식이 가능하도록 IR Band-Pass-Filter를 장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클비전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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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프로세스 컴퓨터는:곡면 스크린에 투사했을 때 왜곡되는 영상에 대한 보정을 수행하고 각각의 영상 프로젝터로 영상을 전송하고, 적외선 카메라가 감지한 스크린에서의 적외선 빛의 정보를 수신 받아 실시간으로 빛의 좌표를 계산하여 그 값을 서버 컴퓨터로 전송하는 서클 비전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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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클비전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서클비전 스크린에 3D 입체영상을 투사하기 위해 곡면 스크린에 있어서 왜곡되는 영상을 보정하는 단계와;(b) 4개의 3D 영상 프로젝터를 통해 시뮬레이터를 중심으로 360° 방향으로 3D 영상을 투사하는 단계와;(c) 서버 컴퓨터에서 투사되는 영상들 간의 겹침 부분에 대해 타일드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하여 보정하는 단계와;(c) 서클비전 스크린 가운데 설치된 드롭 라이더 형태의 4D 시뮬레이터와 상기 서클비전에 투사된 3D 입체 영상의 지형 테이터와 동기화 되어 움직이는 단계와;(d) 상기 4D 시뮬레이터에 탑승한 사용자의 적외선 레이저 건(Gun)에서 상기 서클비전 스크린에 투사된 3D 입체 영상으로 적외선 빛을 발사하는 단계와;(e) 상기 적외선 건에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서클비전 스크린에서의 위치를 복수의 적외선 카메라로 인식하는 단계와;(f) 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좌표정보를 프로세스 컴퓨터에서 영상처리를 통하여 발사된 적외선 빛의 좌표정보를 실시간으로 계산하는 단계; 및(g) 상기 인식 컴퓨터로부터 추출된 좌표정보를 바탕으로 서버 컴퓨터에서 해당 좌표에 투사된 3D 입체 영상 콘텐츠와의 인터랙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피드백 영상을 렌더링하여 3D 영상 프로젝터를 통해 서클비전 스크린으로 영상을 투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서클비전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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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f)단계에서 좌표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은:(f1) 상기 복수의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영상 이진화를 통하여 상기 서클비전 스크린에 비춰지는 적외선 건 영역과 그렇지 않은 영역으로 분리하는 단계와;(f2) 상기 적외선 레이저 건 영역에 한해서 블랍 및 라벨링을 실시하는 단계; 및(f3) 상기 라벨링 이후 호모그래피 행렬을 이용하여 신호 왜곡을 보정한 다음 좌표정보 값을 인식하고 있는 좌표로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클비전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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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좌표정보(좌표값)는:상기 서클비전 스크린의 특정 좌측 상단(0,0)을 기준으로 360 방향전체를 윈도우 좌표계 형태로 변경하여 좌표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클비전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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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은:상기 랜더링 컴퓨터에 지형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로 하는 형태로, 데이터베이스화 되어진 지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서버컴퓨터에 랜더링 하고, 프로세스 컴퓨터에서 보내는 영상을 영상 프로젝터를 통해 서클비전에 3D 영상을 투사시키면서 상기 드롭 라이더형 시뮬레이터에 전송을 하여 실시간으로 랜더링된 지형 데이터에 따라 상기 드롭 라이더형 시뮬레이터가 상하운동 및 회전운동을 수행하면서 만들어지는 운동큐를 통해 탑승자로 하여금 승차감 및 콘텐츠에서 제공하는 환경을 실제처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서클 비전 기반의 대규모 체감형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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