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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3D 입체 영상을 3방향에서 디스플레이하는 3개의 후면 스크린과;상기 후면 스크린에 3D 입체 영상을 투영하는 3개의 3D 영상 프로젝터와;상기 3개의 후면 스크린 가운데 위치하며, 상기 3D 입체 영상의 콘텐츠의 지형 데이터와 동기화되어 움직이는 4D 시뮬레이터와;상기 4D 시뮬레이터에 탑승한 사용자에 의해 상기 후면 스크린에 투영된 3D 입체 영상으로 적외선 빛을 발사하는 적외선 건(Gun)과;상기 적외선 건에서 상기 후면 스크린으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영역(좌표값)을 인식하는 3대의 적외선 카메라와;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로 영상처리를 통하여 상기 적외선 건에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좌표정보를 실시간으로 계산하는 인식 컴퓨터와;상기 인식 컴퓨터로부터 추출된 좌표정보를 입체 콘텐츠와의 인터랙션을 통해 렌더링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3D 영상 프로젝터를 통해 3D 입체 영상을 생성하는 렌더링 컴퓨터;를 포함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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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은:상기 3개의 3D 영상 프로젝터에서 나오는 3D 입체 영상을 상기 3개의 후면 스크린으로 각각 반사하는 3개의 반사경;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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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인식 컴퓨터는: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영상 이진화를 통하여 상기 후면 스크린에 비춰지는 적외선 건 영역과 그렇지 않은 영역으로 분리한 후 적외선 건 영역에 한해서 블랍 및 라벨링을 실시한 후 호모그래피 행렬을 이용하여 신호 왜곡을 보정한 다음 좌표정보 값을 인식하고 있는 좌표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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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적외선 카메라는:CCD 카메라, USB CCD 카메라, 웹 카메라를 포함한 카메라 중 하나이며, 상기 카메라의 렌즈 앞에 적외선 투과 필터(IR-Filter)를 장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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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적외선 건은:적외선 LED 또는 적외선 레이저를 이용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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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4D 시뮬레이터는:2인용 또는 4인용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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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에 있어서,(a) 3면의 후면 스크린에 3D 입체 영상을 투영하는 단계와;(b) 상기 3면의 후면 스크린 가운데 설치된 4D 시뮬레이터를 상기 3D 입체 영상의 콘텐츠의 지형 데이터와 동기화되어 움직이는 단계와;(c) 상기 4D 시뮬레이터에 탑승한 사용자의 적외선 건(Gun)에서 상기 후면 스크린에 투영된 3D 입체 영상으로 적외선 빛을 발사하는 단계와;(d) 상기 적외선 건에서 상기 후면 스크린으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영역(좌표값)을 3대의 적외선 카메라로 인식하는 단계와;(e) 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인식 컴퓨터에서 영상처리를 통하여 상기 적외선 건에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좌표정보를 실시간으로 계산하는 단계; 및(f) 상기 인식 컴퓨터로부터 추출된 좌표정보를 렌더링 컴퓨터에서 입체 콘텐츠와의 인터랙션을 통해 렌더링 정보를 생성하여 3D 영상 프로젝터를 통해 상기 후면 스크린으로 3D 입체 영상을 투영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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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e)단계에서 좌표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은:(e1) 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영상 이진화를 통하여 상기 후면 스크린에 비춰지는 적외선 건 영역과 그렇지 않은 영역으로 분리하는 단계와;(e2) 상기 적외선 건 영역에 한해서 블랍 및 라벨링을 실시하는 단계; 및(e3) 상기 라벨링 이후 호모그래피 행렬을 이용하여 신호 왜곡을 보정한 다음 좌표정보 값을 인식하고 있는 좌표로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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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좌표정보(좌표값)는:상기 후면 스크린의 한 면에서 좌측 상단(0,0)을 기준으로 하는 윈도우 좌표계의 형태로 변경하여 좌표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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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은:상기 지형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상기 지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렌더링하면서 상기 후면 스크린의 영상에 투영시켜 줌과 동시에 상기 시뮬레이터에 전송하여 상기 지형 데이터에 따라 상기 시뮬레이터가 X,Y,Z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자체의 각속도 및 선형가속도에 의해 만들어지는 운동 큐를 통해 승차감 및 핸들링 특성을 탑승자로 하여금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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