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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115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케이브(cave) 방식을 적용한 몰입형 3면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최대의 몰입형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시뮬레이터와 IRED를 이용한 적외선 건(Gun)의 게임 인터페이스를 통해 체감형 게임 인터페이스 환경을 제공한다. 이에 따른 본 발명의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은, 3D 입체 영상을 3방향에서 디스플레이하는 3개의 후면 스크린과; 상기 후면 스크린에 3D 입체 영상을 투영하는 3개의 3D 영상 프로젝터와; 상기 3개의 후면 스크린 가운데 위치하며, 상기 3D 입체 영상의 콘텐츠의 지형 데이터와 동기화되어 움직이는 4D 시뮬레이터와; 상기 4D 시뮬레이터에 탑승한 사용자에 의해 상기 후면 스크린에 투영된 3D 입체 영상으로 적외선 빛을 발사하는 적외선 건(Gun)과; 상기 적외선 건에서 상기 후면 스크린으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영역(좌표값)을 인식하는 3대의 적외선 카메라와; 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로 영상처리를 통하여 상기 적외선 건에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좌표정보를 실시간으로 계산하는 3대의 인식 컴퓨터와; 상기 인식 컴퓨터로부터 추출된 좌표정보를 입체 콘텐츠와의 인터랙션을 통해 렌더링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3D 영상 프로젝터를 통해 3D 입체 영상을 생성하는 렌더링 컴퓨터;를 포함하여 구성한다.
Int. CL A63F 13/00 (2014.01) A63F 9/02 (2014.01) A63G 31/02 (2014.01)
CPC A63F 13/28(2013.01) A63F 13/28(2013.01) A63F 13/28(2013.01) A63F 13/28(2013.01) A63F 13/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8071 (2010.03.29)
출원인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76263-0000 (2011.10.18)
공개번호/일자 10-2011-0108713 (2011.10.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2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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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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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윤태수 대한민국 부산 사상구
3 한상헌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4 윤창옥 대한민국 부산 부산진구
5 현상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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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승준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 **층 ****호, ****호(초량동, 국제오피스텔)(특허법인신태양(부산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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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2 (주)브이아이앰 부산광역시 사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29 수리 (Accepted) 1-1-2010-0199876-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23 수리 (Accepted) 4-1-2010-5219186-6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4 수리 (Accepted) 4-1-2011-5065136-1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9.16 수리 (Accepted) 9-1-2011-0074106-24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85281-3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3D 입체 영상을 3방향에서 디스플레이하는 3개의 후면 스크린과;상기 후면 스크린에 3D 입체 영상을 투영하는 3개의 3D 영상 프로젝터와;상기 3개의 후면 스크린 가운데 위치하며, 상기 3D 입체 영상의 콘텐츠의 지형 데이터와 동기화되어 움직이는 4D 시뮬레이터와;상기 4D 시뮬레이터에 탑승한 사용자에 의해 상기 후면 스크린에 투영된 3D 입체 영상으로 적외선 빛을 발사하는 적외선 건(Gun)과;상기 적외선 건에서 상기 후면 스크린으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영역(좌표값)을 인식하는 3대의 적외선 카메라와;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로 영상처리를 통하여 상기 적외선 건에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좌표정보를 실시간으로 계산하는 인식 컴퓨터와;상기 인식 컴퓨터로부터 추출된 좌표정보를 입체 콘텐츠와의 인터랙션을 통해 렌더링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3D 영상 프로젝터를 통해 3D 입체 영상을 생성하는 렌더링 컴퓨터;를 포함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은:상기 3개의 3D 영상 프로젝터에서 나오는 3D 입체 영상을 상기 3개의 후면 스크린으로 각각 반사하는 3개의 반사경;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인식 컴퓨터는: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영상 이진화를 통하여 상기 후면 스크린에 비춰지는 적외선 건 영역과 그렇지 않은 영역으로 분리한 후 적외선 건 영역에 한해서 블랍 및 라벨링을 실시한 후 호모그래피 행렬을 이용하여 신호 왜곡을 보정한 다음 좌표정보 값을 인식하고 있는 좌표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적외선 카메라는:CCD 카메라, USB CCD 카메라, 웹 카메라를 포함한 카메라 중 하나이며, 상기 카메라의 렌즈 앞에 적외선 투과 필터(IR-Filter)를 장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적외선 건은:적외선 LED 또는 적외선 레이저를 이용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4D 시뮬레이터는:2인용 또는 4인용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시스템
7 7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에 있어서,(a) 3면의 후면 스크린에 3D 입체 영상을 투영하는 단계와;(b) 상기 3면의 후면 스크린 가운데 설치된 4D 시뮬레이터를 상기 3D 입체 영상의 콘텐츠의 지형 데이터와 동기화되어 움직이는 단계와;(c) 상기 4D 시뮬레이터에 탑승한 사용자의 적외선 건(Gun)에서 상기 후면 스크린에 투영된 3D 입체 영상으로 적외선 빛을 발사하는 단계와;(d) 상기 적외선 건에서 상기 후면 스크린으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영역(좌표값)을 3대의 적외선 카메라로 인식하는 단계와;(e) 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인식 컴퓨터에서 영상처리를 통하여 상기 적외선 건에서 발사된 적외선 빛의 좌표정보를 실시간으로 계산하는 단계; 및(f) 상기 인식 컴퓨터로부터 추출된 좌표정보를 렌더링 컴퓨터에서 입체 콘텐츠와의 인터랙션을 통해 렌더링 정보를 생성하여 3D 영상 프로젝터를 통해 상기 후면 스크린으로 3D 입체 영상을 투영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e)단계에서 좌표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은:(e1) 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영상 이진화를 통하여 상기 후면 스크린에 비춰지는 적외선 건 영역과 그렇지 않은 영역으로 분리하는 단계와;(e2) 상기 적외선 건 영역에 한해서 블랍 및 라벨링을 실시하는 단계; 및(e3) 상기 라벨링 이후 호모그래피 행렬을 이용하여 신호 왜곡을 보정한 다음 좌표정보 값을 인식하고 있는 좌표로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좌표정보(좌표값)는:상기 후면 스크린의 한 면에서 좌측 상단(0,0)을 기준으로 하는 윈도우 좌표계의 형태로 변경하여 좌표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은:상기 지형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상기 지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렌더링하면서 상기 후면 스크린의 영상에 투영시켜 줌과 동시에 상기 시뮬레이터에 전송하여 상기 지형 데이터에 따라 상기 시뮬레이터가 X,Y,Z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자체의 각속도 및 선형가속도에 의해 만들어지는 운동 큐를 통해 승차감 및 핸들링 특성을 탑승자로 하여금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감형 시뮬레이터 기반의 대규모 인터랙티브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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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