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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전트 기반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1337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에이전트(차량)를 기반으로 통행시간을 실시간으로 추정할 수 있도록 한 에이전트 기반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개시된 에이전트 기반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은, 도로를 주행하면서 통행시간 산정을 위한 원시자료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한 원시자료의 오류를 판단 및 보정한 후, 상기 보정 한 자료를 가공처리하고, 처리된 정보를 수집한 시각에 대한 가중치를 적용하여 구간 통행시간을 산정함으로써, 에이전트(차량)를 기반으로 통행시간을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추정할 수 있으며, 차량 간 실시간 통신을 통해 시간 처짐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Incident Condition 등 여러 교통상황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적의 통행시간을 산정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Int. CL G08G 1/01 (2006.01)
CPC G08G 1/0108(2013.01) G08G 1/0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6390 (2010.04.20)
출원인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12191-0000 (2012.01.27)
공개번호/일자 10-2011-0116779 (2011.10.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2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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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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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병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김원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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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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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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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20 수리 (Accepted) 1-1-2010-0251778-4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42260-82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10595-89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04 수리 (Accepted) 1-1-2011-0510596-2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47207-2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3 수리 (Accepted) 4-1-2019-5001058-5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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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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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으로 통행시간을 산정하는 장치에 있어서,도로를 주행하면서 통행시간 산정을 위한 원시자료를 수집하는 정보 수집부와;상기 수집한 원시자료 중 동일한 값의 자료가 연속적으로 검출되는 경우 또는 수집된 자료값이 일정한 값보다 크거나 작을 경우에는 오류자료로 판단하고, 판단한 오류자료에 대해서는 UVS(Ubiquitous Vehicle Sensor) 자체가 가지고 있는 자료를 이용하여 오류자료를 보정 하고, 보정 한 자료를 가공처리한 후, 정보를 수집한 시각이 최근 것일수록 가중치가 높아지도록 가중치를 적용하여 구간 통행시간을 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수집된 원시자료 중 패턴을 왜곡시키는 요소인 이상치를 제거하는 이상치 제거모듈과;상기 이상치가 제거된 수집한 원시자료 중 동일한 값의 자료가 연속적으로 검출되는 경우 또는 수집된 자료값이 일정한 값보다 크거나 작을 경우에는 오류자료로 판단하고, 판단한 오류자료에 대해서는 UVS(Ubiquitous Vehicle Sensor) 자체가 가지고 있는 자료를 이용하여 오류자료를 보정 하는 자료판단 및 보정모듈과;상기 보정된 수집 자료에 대해 평활화를 수행하는 자료 평활화 모듈과;상기 평활화한 자료에 대해 갱신 주기와 자료 샘플 수 및 자료 시간제한이라는 항목을 기반으로, 수집한 자료를 가공 및 처리하는 정보 가공 및 처리 모듈과;상기 가공 및 처리된 정보를 수집한 시각이 최근 것일수록 가중치가 높아지도록 가중치를 적용하여 구간 통행시간을 산정하는 통행시간 산정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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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으로 통행시간을 산정하는 방법에 있어서,도로를 주행하면서 통행시간 산정을 위한 원시자료를 수집하는 정보수집단계와;상기 수집한 원시자료 중 동일한 값의 자료가 연속적으로 검출되는 경우 또는 수집된 자료값이 일정한 값보다 크거나 작을 경우에는 오류자료로 판단하고, 판단한 오류자료에 대해서는 UVS(Ubiquitous Vehicle Sensor) 자체가 가지고 있는 자료를 이용하여 오류자료를 보정 하는 정보보정단계와;상기 보정 한 자료를 가공처리한 후, 정보를 수집한 시각이 최근 것일수록 가중치가 높아지도록 가중치를 적용하여 구간 통행시간을 산정하는 통행시간 산정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정보보정단계는,수집된 원시자료 중 패턴을 왜곡시키는 요소인 이상치를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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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보정단계는,이상치가 제거된 수집 자료에 대해 발생 가능한 오류 및 불안전 요소를 감소시키는 평활화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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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통행시간 산정단계는,갱신 주기와 자료 샘플 수 및 자료 시간제한이라는 항목을 기반으로, 수집한 자료를 가공 및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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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통행시간 산정단계는,Exponential 형태의 함수를 이용하여 가중치를 적용하고, Decay Factor은 0에서 1 사이의 값 중에서 실제 통행시간과의 차이가 가장 작은 값을 정하도록 한 후, 아래와 같은 수식을 이용하여 통행시간을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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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항공대학교 교통체계효율화사업 u-TSN 교통부문 전략수립 및 평가(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