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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134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교통정보수집체계와 u-TSN(ubiquitous-Transportation Sensor Network) 교통정보체계의 자료들에 대해 데이터 퓨전을 하여 기존보다 신뢰도 높은 교통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이 개시된다. 개시된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은, 서로 다른 교통정보수집체계에서 수집한 통행시간 자료를 기반으로 추정한 통행시간 정보와 실제 통행시간 정보를 비교하여 오차분포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한 오차분포 매트릭스를 이용하여 각 수집체계의 질량 함수를 도출하는 단계와, 상기 도출한 질량함수를 이용하여 수집체계별 가중치를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산출한 가중치를 기반으로 수집체계의 통행시간 데이터를 퓨전하여 실시간 통행시간을 산정하는 단계와, 상기 데이터 퓨전을 통해 산출되는 교통정보의 신뢰도 개선 정도를 산출하는 단계로 이루어진다.
Int. CL G08G 1/01 (2006.01) G06F 17/50 (2006.01)
CPC G08G 1/0108(2013.01) G08G 1/0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44358 (2010.05.12)
출원인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05446-0000 (2012.01.05)
공개번호/일자 10-2011-0124906 (2011.11.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5.12)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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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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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원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병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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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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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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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5.12 수리 (Accepted) 1-1-2010-0304802-8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7 수리 (Accepted) 9-1-2011-0042826-9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02720-9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02 수리 (Accepted) 1-1-2011-0598287-6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98288-1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51614-4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3 수리 (Accepted) 4-1-2019-5001058-5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01-2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통정보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해 실시간 통행시간을 산정하는 방법에 있어서,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센터 및 UTC(Ubiquitous Transportation Center) 센터에서 서로 다른 교통정보수집체계에서 각각 수집한 통행시간 자료를 기반으로 추정한 통행시간 정보와 실제 통행시간 정보를 비교하여 오차분포 매트릭스를 각각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센터 및 UTC(Ubiquitous Transportation Center) 센터에서 상기 오차분포 매트릭스를 이용하여 각 수집체계의 질량 함수를 각각 도출하는 단계와;상기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센터 및 UTC(Ubiquitous Transportation Center) 센터에서 상기 질량함수를 이용하여 수집체계별 가중치를 각각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센터 및 UTC(Ubiquitous Transportation Center) 센터에서 각각 상기 가중치를 기반으로 수집체계의 통행시간 데이터를 퓨전하여 실시간 통행시간을 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퓨전을 통해 산출되는 교통정보의 신뢰도 개선 정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오차분포 매트릭스는 ITS 교통정보수집체계와 u-TSN 교통정보수집체계에서 각각 수집한 통행시간 자료를 기반으로 추정한 통행 시간 정보를 Dempster-Shafer 이론을 활용하여 오차분포 매트릭스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질량 함수는 각 교통정보수집체계별로 추정된 통행시간과 실제 통행시간이 일치하는 비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오차분포 매트릭스 산출은 아래와 같은 수식에 의해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각 수집체계의 질량 함수 도출은 아래와 같은 수식에 의해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도출한 질량함수를 이용하여 각 수집체계별 가중치의 산출은 아래와 같은 수식에 의해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산출한 가중치를 기반으로 수집체계의 통행시간 데이터를 아래와 같은 수식을 이용하여 퓨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9 9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정보의 신뢰도 개선 정도는 아래와 같은 수식에 의해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검지체계간의 데이터 퓨전을 통한 실시간 통행시간 산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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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항공대학교 교통체계효율화사업 u-Transportation 체계 교통부문 전략수립 및 평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