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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공의 타격이 이루어지는 영역에 대한 깊이 영상을 얻는 깊이 영상 촬영 모듈;골프 공의 타격이 이루어지는 영역에 골프 매트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물체도 놓지 않은 상태에서 깊이 영상 촬영 모듈을 통하여 골프 매트에 해당하는 배경 깊이 값을 얻어서 저장하여 객체를 판단하기 위한 배경 영상을 저장하는 배경 저장부;골프 매트에 골프 공이 놓이면 배경 영상과 깊이 영상을 비교하여 그 결과 공을 쥔 손의 객체를 검출하고, 원하는 객체인 골프 공을 판단하기 위하여 원형도를 판단하는 방법 또는 미리 공의 모양을 저장하여 객체와 그 모양을 비교하여 판단하는 방법으로 객체를 판단하여 객체를 검출하고 검출된 객체로부터 포인터를 추출하는 깊이 영상 분석 처리부;추출된 객체 포인터로부터 실세계 좌표로 변환을 하는 3차원 좌표 변환부;객체의 궤적을 분석하여 최종적인 공의 위치를 계산하는 객체 궤적 계산부;스윙 영상을 저장하는 영상 저장부;저장된 영상을 재생하는 영상 재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깊이 정보를 이용한 골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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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배경 저장부는,배경 값을 저장하기 위해 여러 개의 깊이 영상을 읽어서 그 중에서 최빈값 또는 중간값을 선택하여 배경 영상으로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깊이 정보를 이용한 골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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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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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깊이 영상 분석 처리부는,깊이 영상에서 손과 골프 공의 두 객체가 검출되어 있는 상태에서 손의 객체가 사라지고 공의 객체만 남을 때까지 계속 검사하여 촬영하는 깊이 영상에 골프 공의 객체만 남게 된다면 골프 매트에 골프 공이 있는 배경 영상이 저장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깊이 정보를 이용한 골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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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깊이 영상 분석 처리부는,스윙을 하게 되어 골프 클럽의 헤드가 영상에 들어오면 깊이 영상에서 골프 공이 포함된 배경 영상의 깊이 값을 빼서 골프 클럽의 헤드 객체를 추출하고, 골프 클럽 헤드의 모양의 특징을 미리 입력하여 특징과 일치한 객체를 추출하고 추출된 헤드의 중심점을 계속 추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깊이 정보를 이용한 골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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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헤드의 중심점을 추적하는 과정에서,헤드의 중심점을 추적한 결과 공 방향과 반대 방향이면 백스윙을 하기 위한 동작으로 판단하여 이때까지 추적한 값을 제거하고,헤드가 공하고 충돌하지 않고 멈춘다면 연습스윙을 하기 위한 행동으로 판단하여 추적을 정지하고 추적한 값을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깊이 정보를 이용한 골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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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깊이 영상 분석 처리부는,헤드가 골프 공하고 충돌하게 된다면 골프 공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공이 영상에서 사라질 때까지 공의 중심점을 저장하고, 골프공의 이동 거리 계산을 위하여 저장된 공의 중심점을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깊이 정보를 이용한 골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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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궤적 계산부는 골프 공의 중심점이 갖는 수평 방향, 수직 방향, 높이의 값 및 각 영상의 시간차를 이용하여 일정 시간 동안 공이 이동한 거리를 계산하고,골프 공이 깊이 영상에서 사라질 때까지 공 중심점의 수평, 수직 방향의 거리와 높이를 저장하여 축적된 값을 가지고 공이 떨어진 거리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깊이 정보를 이용한 골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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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이 카메라에서 골프 공의 타격이 이루어지는 영역에 골프 매트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물체도 놓지 않은 상태에서 골프 매트에 해당하는 배경 깊이 값을 얻어서 저장하고, 깊이 영상의 좌표로부터 실세계의 좌표로 변환하는 인자를 획득하는 단계;골프 매트에 골프 공이 놓이면 배경 영상과 깊이 영상을 비교하여 그 결과 공을 쥔 손의 객체를 검출하고, 원하는 객체인 골프 공을 판단하기 위하여 원형도를 판단하는 방법 또는 미리 공의 모양을 저장하여 객체와 그 모양을 비교하여 판단하는 방법으로 객체를 판단하여, 손의 객체가 사라지고 골프 공의 객체만 남게 된다면 배경 영상을 저장 및 공 객체의 중심점을 실세계의 좌표로 변환하는 단계;스윙을 하게 되면 골프 클럽의 헤드 객체를 추출하고, 추출된 헤드의 중심점을 계속 추적하는 단계;헤드가 공하고 충돌하면 헤드의 움직임을 저장하고, 공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공이 영상에서 사라질 때까지 공의 중심점을 저장하는 단계;저장된 공의 중심점을 분석하여 공 중심점의 깊이 영상의 수평, 수직 방향과 깊이 값을 실세계의 좌표값으로 변환하는 단계;골프 공이 깊이 영상에서 사라질 때까지 공 중심점의 수평, 수직 방향의 거리와 높이를 저장하고, 공이 사라지게 되면 축적된 값을 가지고 공이 떨어진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깊이 정보를 이용한 골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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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공이 떨어진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에서,추적된 공의 위치에서 공의 높이를 분석하여 공이 떠 있는 동안의 시간을 알아내고, 골프공이 중력의 영향을 받아 포물선 운동을 하는 것을 이용하여 측정된 깊이 값들을 분석하여 공이 활강한 시간을,공이 충돌될 때부터 n번째 영상에서의 공의 높이를 hn이라 하고, Δhn을 현재 높이와 이전 프레임 영상에서의 높이의 차이라 하면 측정된 값에서부터 Δhn이 0일 때의 n을 계산하고, 이 때의 n을 이용하여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깊이 정보를 이용한 골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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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공이 떨어진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에서,공이 수평방향으로 움직인 거리를 x, 수직방향으로 움직인 거리를 y로 하면,공의 초기 위치로부터 최종 공의 위치까지의 거리(d)는,으로 계산하고,공의 각도는 으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깊이 정보를 이용한 골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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