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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중인 터보차저의 풋 볼트 재 체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9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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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운행중인 터보차저의 풋볼트 재 체결 방법에 관한 것으로 운행중 진동등에 의해 풀림현상이 발생하는 풋과 가스배출케이싱 체결용 볼트를 터보차저 본체의 해체 없이 볼트에 일부분만을 가열함에 따른 볼트의 신장량을 이용하여 분해 및 조립함으로써 신속하고 간편하게 볼트체결작업이 가능한 운행중인 터보차저의 풋 볼트 재 체결 방법을 제공함에 있다. 상기 목적달성을 위한 본 발명은 터보차저의 풋(20)과 가스배출케이싱(10)을 고정시켜주도록 풋(20)의 하부에서 가스배출케이싱(10)으로 체결되는 볼트(30)의 재 체결 방법에 있어서, 상기 볼트(30)를 재 체결할 수 있도록 터보차저의 격납커버(60)를 분해하고 풋(20)의 볼트관통부위를 마킹하는 제1단계와, 상기 볼트(30)를 가열하여 신축시키면서 바이스플라이어(60)를 이용하여 볼트(30)를 풋(20)방향으로 풀어주되, 상기 볼트(30)의 온도가 470°가 넘지 않도록 확인하면서 풀어주는 제2단계와, 상기 풀려진 볼트(30)의 온도가 50°C 이하의 온도로 냉각되면 볼트의 나사산부에 오일을 바른 후 바이스플라이어(60)를 이용하여 가스배출케이싱(10)에 재 체결하는 제3단계와, 상기 볼트(30)의 재 체결 후 가스배출케이싱(10)과, 풋(20)과의 조립상태 및 접촉면 사이의 틈새가 적정한지 확인하는 제4단계와, 상기 가스배출케이싱(10)에 재 체결된 볼트(30)를 다시 470°C 이하의 온도로 가열한 후 바이스플라이어(60)를 이용하여 한번 더 가스배출케이싱(10) 방향으로 조여주는 제 5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그 기술적 요지로 한다. 터보차저, 가스배출케이싱, 풋, 볼트, 신장량
Int. CL B23P 19/06 (2006.01)
CPC B23P 19/06(2013.01) B23P 19/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33876 (2004.05.13)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861453-0000 (2008.09.25)
공개번호/일자 10-2005-0109123 (2005.11.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10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5.0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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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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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승국 대한민국 울산광역시동구
2 신명근 대한민국 울산광역시동구
3 김관기 대한민국 울산광역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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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 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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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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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5.13 수리 (Accepted) 1-1-2004-0201660-58
2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2007.05.04 수리 (Accepted) 1-1-2007-0334505-8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64639-8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5.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374142-7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5.26 수리 (Accepted) 1-1-2008-0374083-74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87802-6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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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저의 풋(20)과 가스배출케이싱(10)을 고정시켜주도록 풋(20)의 하부에서 가스배출케이싱(10)으로 체결되는 볼트(30)의 재 체결 방법에 있어서, 상기 볼트(30)를 재 체결할 수 있도록 터보차저의 격납커버(40)를 분해하고 풋(20)의 볼트관통부위를 마킹하는 제1단계와,상기 볼트(30)를 가열하여 신축시키면서 바이스플라이어(60)를 이용하여 볼트(30)를 풋(20)방향으로 풀어주되, 상기 볼트(30)의 온도가 470°가 넘지 않도록 확인하면서 풀어주는 제2단계와,상기 풀려진 볼트(30)의 온도가 50°C 이하의 온도로 냉각되면 볼트의 나사산부에 오일을 바른 후 바이스플라이어(60)를 이용하여 가스배출케이싱(10)에 재 체결하는 제3단계와,상기 볼트(30)의 재 체결 후 가스배출케이싱(10)과, 풋(20)과의 조립상태 및 접촉면 사이의 틈새가 적정한지 확인하는 제4단계와,상기 가스배출케이싱(10)에 재 체결된 볼트(30)를 다시 470°C 이하의 온도로 가열한 후 바이스플라이어(60)를 이용하여 한번 더 가스배출케이싱(10) 방향으로 조여주는 제 5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중인 터보차저의 풋 볼트 재 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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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단계와 제 5단계의 볼트(30) 가열시 열원이 직접적으로 볼트에 닿지 않도록 하여 가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중인 터보차저의 풋 볼트 재 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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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단계와 제 5단계의 볼트(30) 가열시 열원이 직접적으로 볼트에 닿지 않도록 하여 가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중인 터보차저의 풋 볼트 재 체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