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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 제공 시스템 및 제공 방법(SYSTEM AND METHOD FOR PROVIDING PERSONALIZED MOBILE SEMANTIC ADVERTISEMENT TECHNOLOGY)

  • 기술번호 : KST201600904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은 하나 이상의 모바일 광고 에이전트 장치로부터 모바일 광고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모바일 광고를 서버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로 분류하는 단계; 하나 이상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사용자 주제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사용자의 주제에 상기 주제별 분류된 모바일 광고를 매칭하는 단계; 상기 각각의 매칭된 모바일 광고와 사용자 주제의 의미론적 유사도와 가중치를 산출하여 랭킹하는 단계; 및 상기 랭킹에 따라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때,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사용자 주제는 상기 사용자 단말에서 사용된 디지털 콘텐츠로부터 텍스트를 분석하여 스마트 기기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Int. CL G06Q 30/02 (2012.01)
CPC G06Q 3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37795 (2014.10.13)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43607 (2016.04.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1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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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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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류병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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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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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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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0.13 수리 (Accepted) 1-1-2014-0973031-4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0.08 수리 (Accepted) 9-1-2015-0065562-6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34778-3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2.01 수리 (Accepted) 1-1-2016-0104888-7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2.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104925-79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97148-4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에 있어서,하나 이상의 모바일 광고 에이전트 장치로부터 모바일 광고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모바일 광고를 서버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로 분류하는 단계;하나 이상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사용자 주제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사용자의 주제에 상기 주제별 분류된 모바일 광고를 매칭하는 단계; 상기 각각의 매칭된 모바일 광고와 사용자 주제의 의미론적 유사도와 가중치를 산출하여 랭킹하는 단계; 및 상기 랭킹에 따라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사용자 주제는 상기 사용자 단말에서 사용된 디지털 콘텐츠로부터 텍스트를 분석하여 스마트 기기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에 따라 분류한 것인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콘텐츠는동영상, 사진, 이미지, 음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북마크(bookmark),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단문 메시지 서비스(short message service; SMS)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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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주제별로 분류하는 단계는상기 수집된 모바일 광고의 정보에 포함된 텍스트를 분석하여 벡터 스페이스 모델에 따른 단어 벡터를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에 대응하는 텍스트 내에서 해당 단어의 중요도에 따른 가중치를 반영하고,상기 서버용 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때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와의 코사인 유사도를 바탕으로 분류한 것인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사용자 주제는상기 사용자 단말상에 사용자가 사용하는 디지털 콘텐츠 정보 내에서 벡터 스페이스 모델에 따른 단어 벡터를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에 대응하는 텍스트 내에서 해당 단어의 중요도에 따른 가중치를 반영하고,상기 스마트 기기용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때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와의 코사인 유사도를 바탕으로 분류한 것인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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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랭킹하는 단계는하기의 수학식에 기초하며, 주제별 분류된 모바일 광고와 사용자 주제의 의미론적 유사도와 가중치를 산출하여 랭킹하는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랭킹 된 모바일 광고를 사용자 단말에 전송하는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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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에 있어서,사용자 단말에 저장된 사용자 디지털 콘텐츠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디지털 콘텐츠를 스마트 기기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로 분류하는 단계; 상기 분류된 사용자 주제를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서버에서 주제별 분류된 모바일 광고와 상기 사용자 주제를 매칭하고 사용자 주제와 의미론적 유사도와 가중치를 산출하여 랭킹된 모바일 광고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된 모바일 광고를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분류된 사용자 주제는 사용자 단말에서 사용된 디지털 콘텐츠로부터 텍스트를 분석하여 벡터 스페이스 모델에 따른 단어 벡터를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에 대응하는 텍스트 내에서 해당 단어의 중요도에 따른 가중치를 반영하고, 스마트 기기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와 코사인 유사도에 의해 분류된 것인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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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내지 청구항 7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방법을 컴퓨터 상에서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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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서버에 있어서, 상기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서버용 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통신모듈, 및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하나 이상의 모바일 광고 에이전트 장치로부터 모바일 광고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모바일 광고를 서버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로 분류하고, 하나 이상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사용자 주제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사용자의 주제에 상기 주제별 분류된 모바일 광고를 매칭하며, 상기 각각의 매칭된 모바일 광고와 사용자 정보의 의미론적 유사도와 가중치를 산출하여 랭킹하고, 상기 랭킹에 따라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것이며,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사용자 주제는 상기 사용자 단말에서 사용된 디지털 콘텐츠로부터 텍스트를 분석하여 벡터 스페이스 모델에 따른 단어 벡터를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를 스마트 기기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에 따라 분류한 것인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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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사용자 단말에 있어서,상기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스마트 기기용 ODP기반의 주제분류 트리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통신모듈, 및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사용자 디지털 콘텐츠를 수집하고,상기 수집된 디지털 콘텐츠를 스마트 기기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로 분류하고, 상기 분류된 사용자 주제를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서버로 전송하고,상기 서버로부터 랭킹된 모바일 광고를 수신하고,상기 수신된 모바일 광고를 실행하는 것인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사용자 단말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