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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에 있어서,하나 이상의 모바일 광고 에이전트 장치로부터 모바일 광고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모바일 광고를 서버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로 분류하는 단계;하나 이상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사용자 주제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사용자의 주제에 상기 주제별 분류된 모바일 광고를 매칭하는 단계; 상기 각각의 매칭된 모바일 광고와 사용자 주제의 의미론적 유사도와 가중치를 산출하여 랭킹하는 단계; 및 상기 랭킹에 따라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사용자 주제는 상기 사용자 단말에서 사용된 디지털 콘텐츠로부터 텍스트를 분석하여 스마트 기기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에 따라 분류한 것인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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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콘텐츠는동영상, 사진, 이미지, 음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북마크(bookmark),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단문 메시지 서비스(short message service; SMS)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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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주제별로 분류하는 단계는상기 수집된 모바일 광고의 정보에 포함된 텍스트를 분석하여 벡터 스페이스 모델에 따른 단어 벡터를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에 대응하는 텍스트 내에서 해당 단어의 중요도에 따른 가중치를 반영하고,상기 서버용 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때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와의 코사인 유사도를 바탕으로 분류한 것인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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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사용자 주제는상기 사용자 단말상에 사용자가 사용하는 디지털 콘텐츠 정보 내에서 벡터 스페이스 모델에 따른 단어 벡터를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에 대응하는 텍스트 내에서 해당 단어의 중요도에 따른 가중치를 반영하고,상기 스마트 기기용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때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와의 코사인 유사도를 바탕으로 분류한 것인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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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랭킹하는 단계는하기의 수학식에 기초하며, 주제별 분류된 모바일 광고와 사용자 주제의 의미론적 유사도와 가중치를 산출하여 랭킹하는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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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랭킹 된 모바일 광고를 사용자 단말에 전송하는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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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에 있어서,사용자 단말에 저장된 사용자 디지털 콘텐츠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디지털 콘텐츠를 스마트 기기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로 분류하는 단계; 상기 분류된 사용자 주제를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서버에서 주제별 분류된 모바일 광고와 상기 사용자 주제를 매칭하고 사용자 주제와 의미론적 유사도와 가중치를 산출하여 랭킹된 모바일 광고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된 모바일 광고를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분류된 사용자 주제는 사용자 단말에서 사용된 디지털 콘텐츠로부터 텍스트를 분석하여 벡터 스페이스 모델에 따른 단어 벡터를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에 대응하는 텍스트 내에서 해당 단어의 중요도에 따른 가중치를 반영하고, 스마트 기기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와 코사인 유사도에 의해 분류된 것인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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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내지 청구항 7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방법을 컴퓨터 상에서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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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서버에 있어서, 상기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서버용 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통신모듈, 및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하나 이상의 모바일 광고 에이전트 장치로부터 모바일 광고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모바일 광고를 서버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로 분류하고, 하나 이상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사용자 주제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사용자의 주제에 상기 주제별 분류된 모바일 광고를 매칭하며, 상기 각각의 매칭된 모바일 광고와 사용자 정보의 의미론적 유사도와 가중치를 산출하여 랭킹하고, 상기 랭킹에 따라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것이며,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사용자 주제는 상기 사용자 단말에서 사용된 디지털 콘텐츠로부터 텍스트를 분석하여 벡터 스페이스 모델에 따른 단어 벡터를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단어 벡터를 스마트 기기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에 따라 분류한 것인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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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사용자 단말에 있어서,상기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스마트 기기용 ODP기반의 주제분류 트리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통신모듈, 및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사용자 디지털 콘텐츠를 수집하고,상기 수집된 디지털 콘텐츠를 스마트 기기용 공개 디렉토리 프로젝트(ODP)기반의 주제 분류 트리로 분류하고, 상기 분류된 사용자 주제를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의 제공 서버로 전송하고,상기 서버로부터 랭킹된 모바일 광고를 수신하고,상기 수신된 모바일 광고를 실행하는 것인 개인화된 시맨틱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사용자 단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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