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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Bi-lateral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for Hybrid System and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601008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하나 이상의 내연엔진 발전기에 설치되어 내연엔진 발전기에서의 교류공통모선에 대한 동기 투입을 조절하는 디지털 통합제어부; 하나 이상의 축전지와 교류공통모선 사이에 결합된 계통연계형 제1 인버터; 및 하나 이상의 신재생에너지전원과 교류공통모선 사이에 결합된 계통연계형 제2 인버터를 포함하고, 축전지는 내연엔진 발전기가 운전 중인 경우에는 계통연계운전모드로 동작하며 전류제어를 수행하고, 내연엔진 발전기가 정지 중인 경우에는 독립운전모드로 동작하여 전압제어를 수행하며, 제2 인버터는 내연엔진 발전기 또는 축전지가 교류공통모선에 제공하는 교류전압의 전압과 주파수에 연계하여 작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이 개시된다.
Int. CL G03G 15/00 (2006.01) H02J 9/06 (2006.01) G06F 1/32 (2006.01) H02J 3/48 (2006.01) G08B 25/06 (2014.01)
CPC H02J 9/061(2013.01) H02J 9/061(2013.01) H02J 9/061(2013.01) H02J 9/061(2013.01) H02J 9/06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50395 (2014.10.31)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53213 (2016.05.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31)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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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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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종보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2 김경훈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3 김응상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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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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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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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0.31 수리 (Accepted) 1-1-2014-1052256-3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1.20 수리 (Accepted) 9-1-2015-0073887-2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48458-3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03 수리 (Accepted) 1-1-2016-0537836-4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6.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37889-56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09000-4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8.25 수리 (Accepted) 1-1-2016-0827100-32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8.2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827101-8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15737-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나 이상의 내연엔진 발전기에 설치되어 상기 내연엔진 발전기에서의 교류공통모선에 대한 동기 투입을 조절하는 디지털 통합제어부;하나 이상의 축전지와 상기 교류공통모선 사이에 결합된 계통연계형 제1 인버터; 및 하나 이상의 신재생에너지전원과 상기 교류공통모선 사이에 결합된 계통연계형 제2 인버터를 포함하고,상기 축전지는 상기 내연엔진 발전기가 운전 중인 경우에는 계통연계운전모드로 동작하며 전류제어를 수행하고, 상기 내연엔진 발전기가 정지 중인 경우에는 독립운전모드로 동작하여 전압제어를 수행하며,상기 제 1 인버터는 제1전류센서; 제1전압센서; 3상 인버터 브리지; 제2전류센서; 제2전압센서; 및 디지털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디지털 제어부는 상기 제 1인버터가 상기 계통연계운전모드로 동작하는 경우에는 위상고정루프를 사용하여 상기 내연엔진 발전기의 독립운전 전압 위상과 동기화된 위상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제1인버터가 상기 독립운전모드로 동작하는 경우에는 상기 제1인버터 자체적으로 발생하는 위상 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위상정보를 생성하고,상기 제2 인버터는 상기 내연엔진 발전기 또는 상기 축전지가 상기 교류공통모선에 제공하는 교류전압의 전압과 주파수에 연계하여 작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축전지는 상기 교류공통모선을 통한 공급전력과 상기 교류공통모선에 연결된 부하의 소비전력을 비교하여, 상기 공급전력이 상기 소비전력보다 작은 경우 전력을 공급하고, 상기 공급전력이 상기 소비전력보다 큰 경우 그 잉여전력을 흡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전류센서 및 상기 제1 전압센서는 상기 축전지와 상기 3상 인버터 사이에 연결되고, 상기 제2 전류센서 및 상기 제2 전압센서는 상기 3상 인버터와 상기 교류공통모선 사이에 연결되며,상기 디지털제어부는 상기 제1 전류센서, 제1 전압센서, 제2 전류센서 및 제2 전압센서에서의 입력을 바탕으로 상기 교류공통모선의 보호 및 제어에 필요한 값을 연산하고, 그에 따라 상기 3상 인버터 브리지를 제어하여 그 전압 또는 전류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인버터는직렬 리액터, 변압기 및 병렬 연결된 커패시터로 구성된 필터 회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인버터는상기 제1 인버터의 보호를 위한 차단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제어부는상기 연산 후 상기 3상 인버터 브리지를 스위칭하는 펄스폭제어신호(PWM)를 출력하여 상기 전압 또는 전류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제어부는단독운전방지 보호기능 또는 상기 내연엔진 발전기의 트립 신호 중 적어도 하나가 감지되는 경우상기 계통연계운전모드에서 상기 독립운전모드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8 8
삭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제어부는상기 위상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제2 전압센서 및 제2 전류 센서에서의 전압 및 전류 입력을 DQ축변환하여, 상기 전압 및 전류의 D축 및 Q축 성분을 각각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제어부는상기 계통연계운전모드에서 상기 독립운전모드로 전환할 때과도현상을 줄이기 위해 전류제어기의 적분항 값을 전압제어기의 적분항 값으로 치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제어부는공간벡터펄스폭제어 과정에서 출력 위상 보정을 위해 위상고정루프의 위상정보에 소정의 위상 오프셋을 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인버터가 두 개 이상 설치된 경우에는한 개의 인버터에 고장이 발생한 경우 정전없이 다른 인버터로 절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13 1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신재생에너지전원은 태양광 발전기, 풍력 발전기, 지열 발전기, 조력 발전기, 수력 발전기 및 바이오매스 발전기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14 1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내연엔진 발전기는 디젤엔진 발전기, 가솔린엔진 발전기 및 가스엔진 발전기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15 15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을 이용한 양방향 무정전전원장치 제어방법에 있어서,단독운전방지 보호기능 또는 내연엔진 발전기의 트립 신호 중 적어도 하나를 감지하는 단계; 및상기 감지를 바탕으로 축전지에 연결된 계통연계형 제1 인버터의 동작모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축전지는 상기 교류공통모선을 통한 공급전력과 상기 교류공통모선에 연결된 부하의 소비전력을 비교하여, 상기 공급전력이 상기 소비전력보다 작은 경우 전력을 공급하고, 상기 공급전력이 상기 소비전력보다 큰 경우 그 잉여전력을 흡수하고,상기 제1 인버터는 상기 단독운전방지 보호기능 또는 내연엔진 발전기의 트립 신호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이 감지된 경우에는 계통연계운전모드에서 독립운전모드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류공통모선형 하이브리즈 전원 시스템을 이용한 양방향 무정전전원장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