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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프린팅을 위한 3차원 객체 저작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AUTHORING 3D OBJECT FOR 3D PRINTING)

  • 기술번호 : KST2016012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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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3차원 객체 저작 장치가 개시된다. 이 장치는 상기 예제 객체들 별로 다수의 디자인 속성을 설정하고, 상기 다수의 디자인 속성이 설정된 상기 예제 객체들을 특징 벡터 공간의 좌표값으로 표현 가능하도록 상기 디자인 속성에 특징값을 할당하고, 상기 특징값을 할당받은 예제 객체들을 초기 예제 객체들로서 생성하는 초기 예제 객체 생성부와, 비선형 변형(Nonlinear Deformation) 기법에 따라 상기 각 디자인 속성별로 할당된 특징값을 세분화하여 확장하고, 상기 세분화된 특징값을 조합하여 상기 특징 벡터 공간에서 표현 가능한 확장 예제 객체를 생성하는 확장 예제 객체 생성부 및 상기 특징 벡터 공간 내에서, 사용자 입력에 따라 입력된 특징값이 속한 공간 영역의 꼭지점에 해당하는 확장 예제 개체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확장 예제 객체들의 가중값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가중값이 반영된 상기 선택된 확장 예제 객체의 메쉬 정점(mesh vertices)을 선형 중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 속성을 부여한 사용자 객체를 생성하는 사용자 객체 생성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T 19/20 (2011.01.01) B33Y 99/00 (2015.01.01)
CPC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82386 (2014.12.1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73727 (2016.06.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3.20)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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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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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본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윤승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임성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전혜령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최진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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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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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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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17 수리 (Accepted) 1-1-2014-1227098-7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3.20 수리 (Accepted) 1-1-2018-0276495-4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46719-5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64511-6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1-1-2019-0707333-9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07332-4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2394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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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문 디자이너에 의해 사전에 저작된 예제 객체들을 사용하여 일반 사용자의 선호도가 반영된 3차원 객체를 저작하는 3차원 프린팅을 위한 3차원 객체 저작 장치로서, 상기 3차원 객체 저작 장치는 비휘발성 컴퓨터 기록 저장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실행 프로그램 코드를 처리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컴퓨터 실행 프로그램 코드는,상기 예제 객체들 별로 설정된 다수의 디자인 속성에 특징 벡터 공간 내에서 좌표값으로 표현할 수 있는 특징값을 할당하고, 상기 특징값을 할당받은 예제 객체들을 초기 예제 객체들로서 생성하는 초기 예제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비선형 변형(Nonlinear Deformation) 기법에 따라 상기 각 디자인 속성별로 할당된 특징값을 세분화하여 확장하고, 상기 세분화된 특징값들을 조합하여 상기 특징 벡터 공간에서 표현 가능한 확장 예제 객체들을 생성하는 확장 예제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 및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 속성에 대한 임의의 특징값을 입력받고, 상기 특징 벡터 공간 내에서, 상기 임의의 특징값이 속한 공간 영역을 검출하고, 검출된 공간 영역을 형성하는 꼭지점에 대응하는 확장 예제 개체들을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확장 예제 객체들의 가중값을 계산하고, 상기 가중값을 이용하여 상기 선택된 확장 예제 객체의 메쉬 정점(mesh vertices)을 선형 중첩하여, 선형 중첩된 메쉬 정점을 갖는 사용자 객체를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 속성이 부여된 새로운 사용자 객체로서 생성하는 사용자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 속성은 상기 3차원 프린팅에 의해 출력되는 출력물의 두께를 나타내는 속성을 포함하는 3차원 객체 저작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 예제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는,상기 예제 객체의 정상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REgular(RE) 속성과 상기 RE 속성의 반대 속성으로서 상기 예제 객체의 정상적인 형태를 과도하게 변형한 Super Deformed(SD) 속성으로 구분되는 비율 속성과, Non-Style(NS) 속성과 상기 NS 속성의 반대 속성인 STyle(ST) 속성으로 구분되는 스타일 속성 및 상기 3차원 프린팅 과정에 의해 실제 출력되는 출력물의 두께를 나타내는 Thick(TH) 속성과 Thin(Th) 속성으로 구분되는 두께 속성으로 이루어진 상기 다수의 디자인 속성을 상기 예제 객체들 별로 설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 예제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는,상기 예제 객체들을 하나의 표준 객체와 나머지 객체들로 분류하고,상기 표준 객체에는 상기 RE 속성, 상기 NS 속성 및 상기 TH 속성을 설정하고, 상기 나머지 객체들 각각에는, 상기 표준 객체에 설정된 RE 속성, NS 속성 및 TH 속성 중 어느 하나 속성에 대한 반대 속성을 설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 예제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는,상기 RE 속성, 상기 NS 속성 및 상기 TH 속성에는 상기 특징값 '1'을 각각 할당하고, 상기 SD 속성, 상기 ST 속성 및 상기 Th 속성에는 상기 특징값 '-1'을 각각 할당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 예제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는,상기 디자인 속성의 개수를 P라 할 때, P+1개의 상기 초기 예제 객체를 생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장치
6 6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확장 예제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는,상기 비선형 변형(Nonlinear Deformation) 기법에 따라 상기 각 디자인 속성별로 세분화된 특징값을 할당하고, 세분화된 특징값에 대응하는 세분화된 디자인 속성을 갖는 상기 확장 예제 객체를 생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확장 예제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는,상기 RE 속성과 SD 속성 사이의 중간 속성, 상기 NS 속성과 상기 ST 속성 사이의 중간 속성 및 상기 TH 속성과 상기 Th 속성 사이의 중간 속성을 설정하고, 상기 비선형 변형(Nonlinear Deformation) 기법에 따라 상기 중간 속성들에게 세분화된 특징값을 할당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확장 예제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는,상기 디자인 속성의 개수가 n이고, n개의 디자인 속성 각각에 할당된 특징값을 P라 할 때, Pn개의 상기 확장 예제 객체를 생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는,선형 계획(Linear Programming) 기법 또는 2차 계획(Quadratic Programming) 기법에 따라 상기 사용자 입력에 따라 입력된 특징값과 상기 세분화된 특징값을 연산하여 상기 가중값을 계산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객체 생성과 관련된 프로그램 코드는,상기 가중값의 범위가 0이상 1이하이고, 상기 확장 예제 개체 별로 계산된 상기 가중값의 총합이 1인 제한 조건에 내에서 상기 가중값을 계산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장치
11 11
전문 디자이너에 의해 사전에 저작된 예제 객체들을 사용하여 일반 사용자의 선호도가 반영된 3차원 객체를 저작하는 3차원 프린팅을 위한 3차원 객체 저작 방법으로서, 상기 3차원 객체 저작 방법은 비휘발성 컴퓨터 기록 저장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실행 프로그램 코드를 처리하는 프로세서에 의해 수행되는 것으로,상기 예제 객체들 별로 설정된 다수의 디자인 속성에 특징 벡터 공간 내에서 좌표값으로 표현할 수 있는 특징값을 할당하고, 상기 특징값을 할당받은 예제 객체들을 초기 예제 객체들로서 생성하는 단계;비선형 변형(Nonlinear Deformation) 기법에 따라 상기 각 디자인 속성별로 할당된 특징값을 세분화하여 확장하고, 상기 세분화된 특징값들을 조합하여 상기 특징 벡터 공간에서 표현 가능한 확장 예제 객체들을 생성하는 단계; 및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 속성에 대한 임의의 특징값을 입력받고, 상기 특징 벡터 공간 내에서, 상기 임의의 특징값이 속한 공간 영역을 검출하고, 검출된 공간 영역을 형성하는 꼭지점에 대응하는 확장 예제 개체들을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확장 예제 객체들의 가중값을 계산하고, 상기 가중값을 이용하여 상기 선택된 확장 예제 객체의 메쉬 정점(mesh vertices)을 선형 중첩하여, 선형 중첩된 메쉬 정점을 갖는 사용자 객체를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 속성이 부여된 새로운 사용자 객체로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 속성은 상기 3차원 프린팅에 의해 출력되는 출력물의 두께를 나타내는 속성을 포함하는 3차원 객체 저작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특징값을 할당받은 예제 객체들을 초기 예제 객체들로서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예제 객체들 별로 비율 속성과, 스타일 속성 및 두께 속성으로 이루어진 상기 다수의 디자인 속성을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다수의 디자인 속성을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예제 객체들 별로, 상기 예제 객체의 정상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REgular(RE) 속성과 상기 RE 속성의 반대 속성으로서 상기 예제 객체의 정상적인 형태를 과도하게 변형한 Super Deformed(SD) 속성으로 구분되는 상기 비율 속성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예제 객체들 별로, Non-Style(NS) 속성과 상기 NS 속성의 반대 속성인 STyle(ST) 속성으로 구분되는 스타일 속성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예제 객체들 별로, 상기 3차원 프린팅 과정에 의해 실제 출력되는 출력물의 두께를 나타내는 Thick(TH) 속성과 Thin(Th) 속성으로 구분되는 두께 속성을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디자인 속성을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예제 객체들을 표준 객체와 나머지 객체들로 분류하는 단계;상기 표준 객체에는 상기 RE 속성, 상기 NS 속성 및 상기 TH 속성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나머지 객체들 각각에는, 상기 표준 객체에 설정된 RE 속성, NS 속성 및 TH 속성 중 어느 하나 속성에 대해 반대 속성을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방법
14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확장 예제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비선형 변형(Nonlinear Deformation) 기법에 따라 상기 각 디자인 속성별로 세분화된 특징값을 할당하는 단계; 및세분화된 특징값에 대응하는 세분화된 디자인 속성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세분화된 디자인 속성을 갖는 상기 확장 예제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세분화된 특징값을 할당하는 단계는,상기 RE 속성과 SD 속성 사이의 중간 속성, 상기 NS 속성과 상기 ST 속성 사이의 중간 속성 및 상기 TH 속성과 상기 Th 속성 사이의 중간 속성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비선형 변형(Nonlinear Deformation) 기법에 따라 상기 중간 속성에게 상기 세분화된 특징값을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방법
16 16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는,선형 계획(Linear Programming) 기법 또는 2차 계획(Quadratic Programming) 기법에 따라 상기 사용자 입력에 따라 입력된 특징값과 상기 세분화된 특징값을 연산하여 상기 가중값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방법
17 1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가중값의 범위가 0 이상 1 이하이고, 상기 확장 예제 개체 별로 계산된 상기 가중값의 총합이 1인 제한 조건 내에서 상기 가중값을 계산하는 단계임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방법
18 18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특징값을 할당받은 예제 객체들을 초기 예제 객체들로서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디자인 속성의 개수를 P라 할 때, P+1개의 상기 초기 예제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임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방법
19 19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확장 예제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디자인 속성의 개수가 n이고, n개의 디자인 속성 각각에 할당된 특징값을 P라 할 때, Pn개의 상기 확장 예제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임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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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60176116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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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6176116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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