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3D 디지털 캐릭터 생성을 위한 복합 편집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1085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3D 디지털 캐릭터 생성을 위한 복합 편집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데이터 캐쉬 서버(110)가 롬 플레이어(120)에 사용할 수 있는 가상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이터 캐쉬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제 1 단계; 롬 플레이어(120)가 데이터 캐시 서버(110)로부터 수신한 캐쉬 데이터를 연동하기 위해 롬 플레이어(120)는 제작자의 선택을 통해 연동된 멀티미디어 데이터 및 소스 정보값을 사용하여 가상 작동에 해당하는 롬 플레이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제 2 단계; 합성 알고리즘 모듈(130)이 롬 플레이어(120)에 의해 롬 플레이 수행에 따라 캐시 데이터, 그리고 멀티미디어 데이터들의 정보값을 수신하여, 각 프레임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들을 융합하여 시뮬레이션하는 합성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제 3 단계; 및 편집 및 저장 코드 모듈(140)이 합성 알고리즘 모듈(130)에 의해 패턴화 및 디지털 캐릭터의 영상 이미지 구현을 위한 합성 플레이까지 종료된 최종 데이터 저장을 위해 최종 데이터를 포트 및 엑스포트 프로그램 모듈(160)에 의해 외부 저장 장치에 보내도록 하는 제 4 단계; 를 포함한다.이에 의해, 캐릭터 제작을 위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동일 프레임 편집 툴에 적용하도록 함으로써, 모델링, 텍스처, 사운드, 이펙트 등을 모두 포함한 캐릭터의 패턴으로 새로운 캐릭터 추출이 가능한 차별성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합성 사용으로 편리하게 캐릭터의 패턴과 성격 구현이 되는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멀티미디어 데이터 및 정보 값만으로도 새로운 디지털 캐릭터의 영상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며, 멀티미디어 데이터가 각각 다른 방식의 프로그램 확장명과 코드 형태를 지닌 결과물이기에 융합 시뮬레이션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은 점을 극복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Int. CL G06T 17/00 (2006.01) G06T 19/20 (2011.01)
CPC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15412 (2014.02.11)
출원인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60354-0000 (2015.10.07)
공개번호/일자 10-2015-0094300 (2015.08.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10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2.1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홍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2 윤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3 채일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1-1-2014-0132528-8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02018-0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99370-4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503768-6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26 수리 (Accepted) 1-1-2015-0503752-3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66158-0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데이터 캐쉬 서버(110)가 롬 플레이어(120)에 사용할 수 있는 가상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이터 캐쉬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제 1 단계; 롬 플레이어(120)가 데이터 캐시 서버(110)로부터 수신한 캐쉬 데이터를 연동하기 위해 롬 플레이어(120)는 제작자의 선택을 통해 연동된 멀티미디어 데이터 및 소스 정보값을 사용하여 가상 작동에 해당하는 롬 플레이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제 2 단계; 합성 알고리즘 모듈(130)이 롬 플레이어(120)에 의해 롬 플레이 수행에 따라 캐시 데이터, 그리고 멀티미디어 데이터들의 정보값을 수신하여, 각 프레임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들을 융합하여 시뮬레이션하는 합성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제 3 단계; 및편집 및 저장 코드 모듈(140)이 합성 알고리즘 모듈(130)에 의해 패턴화 및 디지털 캐릭터의 영상 이미지 구현을 위한 합성 플레이까지 종료된 최종 데이터 저장을 위해 최종 데이터를 포트 및 엑스포트 프로그램 모듈(160)에 의해 외부 저장 장치에 보내도록 하는 제 4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디지털 캐릭터 생성을 위한 복합 편집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 데이터 캐시 서버(110)가 데이터베이스(150)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호출하기 위한 소스 정보값으로의 변환, 그리고 암호화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롬 플레이어(120)가 사용할 수 있는 캐쉬 데이터를 생성하고, 캐쉬 데이터를 체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디지털 캐릭터 생성을 위한 복합 편집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 롬 플레이어(120)가 멀티미디어 데이터에 대해서 시각적 인터페이스와 위치값 배정을 위한, 멀티미디어의 시작과 종료시간, 그리고 3D 디지털 캐릭터의 위치를 확정하는 비쥬얼 및 포지셔닝(Visual and Positioning) 과정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디지털 캐릭터 생성을 위한 복합 편집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의 합성 프로세스는캐릭터 추출이 이루어지는 과정으로 멀티미디어 데이터들의 정보값이 융합되어 한 개 이상의 패턴화 및 디지털 캐릭터의 영상 이미지 구현이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디지털 캐릭터 생성을 위한 복합 편집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4 단계는,편집 및 저장 코드 모듈(140)이 합성 알고리즘 모듈(130)에 의해 합성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다시 해체하여 패턴 저장 및 편집을 수행함으로써 패턴 결과를 생성하며, 데이터 및 파일링 프로세스(Data and Filing Process)를 수행하여 합성된 멀티미디어 데이터에 대한 패턴 결과 데이터 및 커스터마이즈드 소스(Pattern Results Data and Customized Source)에 대해 데이터베이스(150)에 저장하거나, 임포트 및 엑스포트 프로그램 모듈(160)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디지털 캐릭터 생성을 위한 복합 편집 방법
6 6
롬 플레이어(120)에 사용할 수 있는 가상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이터 캐쉬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데이터 캐쉬 서버(110); 데이터 캐시 서버(110)로부터 수신한 캐쉬 데이터를 연동하기 위해 롬 플레이어(120)는 제작자의 선택을 통해 연동된 멀티미디어 데이터 및 소스 정보값을 사용하여 가상 작동에 해당하는 롬 플레이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롬 플레이어(120);롬 플레이어(120)에 의해 롬 플레이 수행에 따라 캐시 데이터, 그리고 멀티미디어 데이터들의 정보값을 수신하여, 각 프레임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들을 융합하여 시뮬레이션하는 합성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합성 알고리즘 모듈(130); 및 합성 알고리즘 모듈(130)에 의해 패턴화 및 디지털 캐릭터의 영상 이미지 구현을 위한 합성 플레이까지 종료된 최종 데이터 저장을 위해 최종 데이터를 포트 및 엑스포트 프로그램 모듈(160)에 의해 외부 저장 장치에 보내도록 하는 편집 및 저장 코드 모듈(140); 을 포함하는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디지털 캐릭터 생성을 위한 복합 편집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동서대학교 지역혁신센터사업 첨단아케이드게임 지역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