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건축 문화재를 구성하는 부재의 정보를 포함하는 실측도면을 터치스크린상에 디스플레이하는 실측도면 배치부;상기 터치스크린을 통해 입력되는 다수의 점을 근거로 모델링을 수행하여 3차원의 부재모델을 생성하는 부재모델 생성부;상기 부재모델 생성부에서 생성된 상기 부재모델을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및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을 상기 실측도면을 근거로 제 위치에 배치하는 부재 배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장치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건축 문화재를 구성하는 부재의 정보는 해당 부재의 실제 크기, 배치 위치, 및 비율중에서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장치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 생성부는 상기 터치스크린을 통해 상기 실측도면에 맞게 입력되는 다수의 점을 근거로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상기 오브젝트에 대하여 메쉬 생성 및 텍스처 매핑을 수행하여 상기 3차원의 부재모델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장치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부재 배치부는 배치시킬 부재모델이 선택됨에 따라 해당 부재모델을 트랜스폼 조작으로 상기 실측도면에서의 해당 위치에 맞게 배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장치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을 수정하는 부재모델 수정부;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장치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 수정부는,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에서 편집 대상이 결정됨에 따라 트랜스폼 조작을 통해 해당 편집 대상을 편집하는 부재모델 편집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장치
|
7 |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 편집부는 상기 편집 대상에 대해 이동, 회전, 확대중에서 하나 이상을 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장치
|
8 |
8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 수정부는,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에 대하여 메쉬 변형을 수행하는 메쉬 변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장치
|
9 |
9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 수정부는,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에서 편집 대상이 결정됨에 따라 트랜스폼 조작을 통해 해당 편집 대상을 편집하는 부재모델 편집부; 및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에 대하여 메쉬 변형을 수행하는 메쉬 변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장치
|
10 |
10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 수정부는 수정된 부재모델을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장치
|
11 |
11
실측도면 배치부가, 건축 문화재를 구성하는 부재의 정보를 포함하는 실측도면을 터치스크린상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부재모델 생성부가, 상기 터치스크린을 통해 입력되는 다수의 점을 근거로 모델링을 수행하여 3차원의 부재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부재모델 생성부가, 상기 부재모델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 및부재 배치부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을 상기 실측도면을 근거로 제 위치에 배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방법
|
12 |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건축 문화재를 구성하는 부재의 정보는 해당 부재의 실제 크기, 배치 위치, 및 비율중에서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방법
|
13 |
13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터치스크린을 통해 상기 실측도면에 맞게 입력되는 다수의 점을 근거로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오브젝트에 대하여 메쉬 생성 및 텍스처 매핑을 수행하여 상기 3차원의 부재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방법
|
14 |
14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을 상기 실측도면을 근거로 배치하는 단계는,배치시킬 부재모델이 선택됨에 따라 해당 부재모델을 트랜스폼 조작으로 상기 실측도면에서의 해당 위치에 맞게 배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방법
|
15 |
15
청구항 11에 있어서,부재모델 수정부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을 수정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방법
|
16 |
16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을 수정하는 단계는,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에서 편집 대상이 결정됨에 따라 트랜스폼 조작을 통해 해당 편집 대상을 편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방법
|
17 |
17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을 수정하는 단계는 상기 편집 대상에 대해 이동, 회전, 확대중에서 하나 이상을 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방법
|
18 |
18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을 수정하는 단계는,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에 대하여 메쉬 변형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방법
|
19 |
19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을 수정하는 단계는,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에서 편집 대상이 결정됨에 따라 트랜스폼 조작을 통해 해당 편집 대상을 편집하는 단계; 및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부재모델에 대하여 메쉬 변형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방법
|
20 |
20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부재모델을 수정하는 단계는, 상기 수정된 부재모델을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 문화재 모델링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