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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방법(METHOD FOR DETECTING GAMEBOT USING LOG DATA OF ONLINE GAME)

  • 기술번호 : KST201601442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방법은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에서 획득한 매개변수를 게임봇의 특징을 기반으로 생성한 복수 개의 규칙식들에 대입하여 규칙 값들을 연산하는 단계; 상기 규칙 값들의 평균 및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정규 분포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규칙 값들을 기반으로 충돌 빈도 및 충돌 강도 중 적어도 하나를 측정하여 상호 충돌 테스트 결과를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정규 분포 및 상호 충돌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규칙 값들을 검증하여 상기 게임봇을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10 (2012.01)
CPC G06Q 5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13954 (2015.01.29)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66394-0000 (2016.10.10)
공개번호/일자 10-2016-0093223 (2016.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0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0.1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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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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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헌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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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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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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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1.29 수리 (Accepted) 1-1-2015-0097394-24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0.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990509-46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10.14 수리 (Accepted) 1-1-2015-0990510-9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6.10 수리 (Accepted) 9-1-2016-0024613-3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50087-5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8.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67328-4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8.08 수리 (Accepted) 1-1-2016-0767327-03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9.27 수리 (Accepted) 1-1-2016-0934114-5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06267-3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에서 획득한 매개변수를 게임봇의 특징을 기반으로 생성한 복수 개의 규칙식들에 대입하여 규칙 값들을 연산하는 단계;상기 규칙 값들의 평균 및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정규 분포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규칙 값들을 기반으로 충돌 빈도 및 충돌 강도 중 적어도 하나를 측정하여 상호 충돌 테스트 결과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정규 분포 및 상호 충돌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규칙 값들을 검증하여 상기 게임봇을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규칙값들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로그 데이터에 상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필드 값을 상기 매개변수로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충돌 강도는상기 온라인 게임 상의 어느 하나의 캐릭터에서 획득한 상기 매개변수를 상기 복수 개의 규칙식들에 대입하였을 때, 상기 복수 개의 규칙식들 간에 서로 다른 결과가 나온 횟수를 상기 복수 개의 규칙식들의 수로 나눈 값에 상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충돌 빈도는상기 상호 충돌 테스트 결과를 획득하기 위한 테스트 수행 중에 상기 서로 다른 결과가 발생하는 충돌 현상이 발생하는 비율에 상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봇을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정규 분포에 상응하는 그래프 영역 중에서 상기 복수 개의 규칙식들의 규칙 조건들에 상응하는 게임봇 판정 영역의 비율을 기반으로 상기 규칙 값들을 검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게임봇을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그래프를 좌우로 이동시키는 정도에 따라 변경되는 상기 평균, 상기 게임봇 판정 영역의 비율 및 상기 복수 개의 규칙식들의 상수값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값을 분석하여 상기 규칙 값들을 검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게임봇을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규칙 값들이 상기 규칙 조건들에 상응하면 상기 로그 데이터에 상응하는 상기 온라인 게임 상의 캐릭터를 상기 게임봇으로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방법
8 8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에서 획득한 매개변수를 게임봇의 특징을 기반으로 생성한 복수 개의 규칙식들에 대입하여 규칙 값들을 연산하는 연산부;상기 규칙 값들의 평균 및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정규 분포를 획득하는 정규 분포 획득부;상기 규칙 값들을 기반으로 충돌 빈도 및 충돌 강도 중 적어도 하나를 측정하여 상호 충돌 테스트 결과를 획득하는 상호 충돌 테스트부; 및상기 정규 분포 및 상호 충돌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규칙 값들을 검증하여 상기 게임봇을 검출하는 게임봇 검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장치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상기 로그 데이터에 상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필드 값을 상기 매개변수로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장치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충돌 강도는상기 온라인 게임 상의 어느 하나의 캐릭터에서 획득한 상기 매개변수를 상기 복수 개의 규칙식들에 대입하였을 때, 상기 복수 개의 규칙식들 간에 서로 다른 결과가 나온 횟수를 상기 복수 개의 규칙식들의 수로 나눈 값에 상응하고,상기 충돌 빈도는상기 상호 충돌 테스트 결과를 획득하기 위한 테스트 수행 중에 상기 서로 다른 결과가 발생하는 충돌 현상이 발생하는 비율에 상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의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봇 검출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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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콘텐츠기술지원사업 온라인 게임을 위한 게임봇탐지 및 대응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