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 패턴을 분석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 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와 관련하여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복수의 구매요소와 각각 대응되는 복수의 차원 테이블을 포함하는 다차원 데이터 모델을 구성하고, 상기 구성된 다차원 데이터 모델 및 온라인 분석 처리 기법을 기초로 상기 상품에 대한 상품 데이터 큐브를 생성하며, 상기 생성된 상품 데이터 큐브 및 기 설정된 분류기법을 기초로 특정 상품마다 판매되는 각 구매요소 별 조건을 조합하여 각각 출력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벤트 데이터를 주기적 또는 실시간으로 수집하는 이벤트 데이터 제공서버와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통신 모듈을 더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벤트 데이터는, 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정치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생성되는 제 1 구매요소, 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사회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생성되는 제 2 구매요소, 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경제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생성되는 제 3 구매요소를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는, 상기 상품 판매와 관련된 복수의 고객평가지수를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
5 |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구성된 다차원 데이터 모델은, 스타 스키마에 기초하여 구성되는 것인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분류기법은, 의사결정 트리 기법인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
7 |
7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 패턴 분석방법에 있어서,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복수의 구매요소와 각각 대응되는 복수의 차원 테이블을 포함하는 다차원 데이터 모델을 구성하는 단계;상기 구성된 다차원 데이터 모델 및 온라인 분석 처리 기법을 기초로 상기 상품 판매에 대한 상품 데이터 큐브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상품 데이터 큐브 및 기 설정된 분류기법을 기초로 특정 상품마다 판매되는 각 구매요소 별 조건을 조합하여 각각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방법
|
8 |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다차원 데이터 모델을 구성하는 단계는,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정치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제 1 구매요소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사회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제 2 구매요소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경제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제 3 구매요소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방법
|
9 |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는상기 상품 판매와 관련된 복수의 고객평가지수를 수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방법
|
10 |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다차원 데이터 모델을 구성하는 단계는,스타 스키마에 기초하여 상기 다차원 데이터 모델을 구성하는 것인 상품 판매 패턴 분석 방법
|
11 |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분류기법은, 의사결정 트리 기법인 상품 판매 패턴 분석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