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PRODUCT SALES PATTERN ANALYSIS IN TV HOME SHOPPING)

  • 기술번호 : KST2016015213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는,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 패턴을 분석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한다. 이때, 프로세서는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와 관련하여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복수의 구매요소와 각각 대응되는 복수의 차원 테이블을 포함하는 다차원 데이터 모델을 구성하고, 구성된 다차원 데이터 모델 및 온라인 분석 처리 기법을 기초로 상품에 대한 상품 데이터 큐브를 생성하며, 생성된 상품 데이터 큐브 및 기 설정된 분류기법을 기초로 특정 상품마다 판매되는 각 구매요소 별 조건을 조합하여 각각 출력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
CPC G06Q 30/0201(2013.01) G06Q 30/02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20048 (2015.02.10)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97780 (2016.08.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2.1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인정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박한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3 강대현 대한민국 강원도 원주시 봉화로 **, **
4 권경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5 이정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2.10 수리 (Accepted) 1-1-2015-0139685-8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0.13 수리 (Accepted) 9-1-2015-0066411-5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53992-89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3.21 수리 (Accepted) 1-1-2016-0270603-87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4.21 수리 (Accepted) 1-1-2016-0382595-47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5.23 수리 (Accepted) 1-1-2016-0492717-23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8.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96622-4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 패턴을 분석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 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와 관련하여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복수의 구매요소와 각각 대응되는 복수의 차원 테이블을 포함하는 다차원 데이터 모델을 구성하고, 상기 구성된 다차원 데이터 모델 및 온라인 분석 처리 기법을 기초로 상기 상품에 대한 상품 데이터 큐브를 생성하며, 상기 생성된 상품 데이터 큐브 및 기 설정된 분류기법을 기초로 특정 상품마다 판매되는 각 구매요소 별 조건을 조합하여 각각 출력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벤트 데이터를 주기적 또는 실시간으로 수집하는 이벤트 데이터 제공서버와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통신 모듈을 더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벤트 데이터는, 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정치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생성되는 제 1 구매요소, 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사회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생성되는 제 2 구매요소, 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경제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생성되는 제 3 구매요소를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는, 상기 상품 판매와 관련된 복수의 고객평가지수를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구성된 다차원 데이터 모델은, 스타 스키마에 기초하여 구성되는 것인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분류기법은, 의사결정 트리 기법인 상품 판매 패턴 분석 장치
7 7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 패턴 분석방법에 있어서,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복수의 구매요소와 각각 대응되는 복수의 차원 테이블을 포함하는 다차원 데이터 모델을 구성하는 단계;상기 구성된 다차원 데이터 모델 및 온라인 분석 처리 기법을 기초로 상기 상품 판매에 대한 상품 데이터 큐브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상품 데이터 큐브 및 기 설정된 분류기법을 기초로 특정 상품마다 판매되는 각 구매요소 별 조건을 조합하여 각각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다차원 데이터 모델을 구성하는 단계는,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정치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제 1 구매요소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사회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제 2 구매요소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수집된 이벤트 데이터 중 경제 이슈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로부터 제 3 구매요소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TV 홈쇼핑에서의 상품 판매와 관련된 이벤트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는상기 상품 판매와 관련된 복수의 고객평가지수를 수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상품 판매 패턴 분석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다차원 데이터 모델을 구성하는 단계는,스타 스키마에 기초하여 상기 다차원 데이터 모델을 구성하는 것인 상품 판매 패턴 분석 방법
11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분류기법은, 의사결정 트리 기법인 상품 판매 패턴 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