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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혼잡도 계산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700419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통 혼잡도 계산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교통 혼잡도 계산 시스템은 실제 도로의 일부 구간에 해당되는 링크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대상 링크 및 대상 시간 범위를 입력 받는 입력부, 교통 이력 정보를 받아 상기 대상 시간 범위 내의 상기 대상 링크의 차량의 이동 속도를 집계하는 집계부, 상기 대상 링크의 차량의 이동 속도가 미리 설정된 제1 속도 이하인 경우 혼잡 링크로 판단하고, 상기 대상 링크의 차량의 이동 속도를 이용하여 각 대상 링크의 기본 점수를 계산하는 기본 점수 연산부, 상기 각각의 대상 링크가 상기 대상 시간 범위 중 상기 혼잡 링크로 판단되는 시간의 비율에 비례하여 상기 각각의 링크의 시간적 가중 점수를 계산하는 제1 가중 점수 연산부, 상기 대상 링크를 포함하는 미리 설정된 지역에 있어서, 상기 지역 내의 전체 링크 중 상기 혼잡 링크의 비율에 공간적 가중 계수를 곱하여 상기 각각의 지역의 공간적 가중 점수를 계산하는 제2 가중 점수 연산부 및 상기 기본 점수, 상기 시간적 가중 점수 및 상기 공간적 가중 점수를 이용하여 교통 혼잡도를 도출하는 혼잡도 결정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F 19/00 (2011.01)
CPC G06F 1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5565 (2013.12.13)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45494-0000 (2015.08.12)
공개번호/일자 10-2015-0069305 (2015.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8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3)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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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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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봉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2 권준호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3 이지완 대한민국 부산 북구
4 윤권영 대한민국 부산 연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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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가산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 *층(서초동, 한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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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13 수리 (Accepted) 1-1-2013-1143825-8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09205-98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15 수리 (Accepted) 1-1-2015-0367064-8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67063-3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32412-4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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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도로의 일부 구간에 해당되는 링크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대상 링크 및 대상 시간 범위를 입력 받는 입력부;교통 이력 정보를 받아 상기 대상 시간 범위 내의 상기 대상 링크의 차량의 이동 속도를 집계하는 집계부;상기 대상 링크의 차량의 이동 속도가 미리 설정된 제1 속도 이하인 경우 혼잡 링크로 판단하고, 상기 대상 링크의 차량의 이동 속도를 이용하여 각 대상 링크의 기본 점수를 계산하는 기본 점수 연산부;상기 각각의 대상 링크가 상기 대상 시간 범위 중 상기 혼잡 링크로 판단되는 시간의 비율에 비례하여 상기 각각의 링크의 시간적 가중 점수를 계산하는 제1 가중 점수 연산부;상기 대상 링크를 포함하는 미리 설정된 지역에 있어서, 상기 지역 내의 전체 링크 중 상기 혼잡 링크의 비율에 공간적 가중 계수를 곱하여 상기 각각의 지역의 공간적 가중 점수를 계산하는 제2 가중 점수 연산부; 및상기 기본 점수, 상기 시간적 가중 점수 및 상기 공간적 가중 점수를 이용하여 교통 혼잡도를 도출하는 혼잡도 결정부를 포함하되,상기 기본 점수 연산부는 상기 혼잡 링크로 판단되지 않은 상기 대상 링크의 상기 기본 점수를 0점으로 계산하고, 상기 혼잡 링크의 기본 점수를 상기 제1 속도와 상기 대상 링크의 차량의 이동 속도의 차(差)에 비례하게 계산하는 교통 혼잡도 계산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속도는 실제 도로의 제한 속도보다 작은 교통 혼잡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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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이력 정보는 시간 및 링크에 따른 차량의 이동 속도를 테이블화한 데이터인 교통 혼잡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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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대상 링크 및 대상 시간 범위에 따른 교통 혼잡도를 테이블로 표시하는 표시부를 더 포함하는 교통 혼잡도 계산 시스템
6 6
제1 항에 있어서,상기 공간적 가중 계수는 상기 지역 내의 혼잡 링크의 차로 수를 상기 지역 내의 전체 링크의 차로 수로 나눈 값과 비례하는 교통 혼잡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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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혼잡도는,상기 기본 점수, 상기 시간적 가중 점수 및 상기 공간적 가중 점수를 더한 최종 혼잡 점수와 미리 설정된 최대 혼잡 점수의 비율인 교통 혼잡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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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설정된 지역은 행정 구역 상의 동(洞), 구(區) 및 시(市)를 포함하는 교통 혼잡도 계산 시스템
9 9
실제 도로의 일부 구간에 해당되는 링크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대상 링크 및 대상 시간 범위를 입력 받고,교통 이력 정보를 받아 상기 대상 시간 범위 내의 상기 대상 링크의 차량의 이동 속도를 집계하고,상기 대상 링크의 차량의 이동 속도가 미리 설정된 제1 속도 이하인 경우 혼잡 링크로 판단하고, 상기 대상 링크의 차량의 이동 속도를 이용하여 각 대상 링크의 기본 점수를 계산하고,상기 각각의 대상 링크가 상기 대상 시간 범위 중 상기 혼잡 링크로 판단되는 시간의 비율에 비례하여 상기 각각의 링크의 시간적 가중 점수를 계산하고,적어도 하나의 링크를 포함하는 미리 설정된 지역에 있어서, 상기 지역의 전체 링크 중 상기 혼잡 링크의 비율에 비례하여 상기 각각의 지역의 공간적 가중 점수를 계산하고,상기 기본 점수, 상기 시간적 가중 점수 및 상기 공간적 가중 점수를 이용하여 교통 혼잡도를 도출하는 것을 포함하되,상기 기본 점수를 계산하는 것은, 상기 혼잡 링크로 판단되지 않은 상기 대상 링크의 상기 기본 점수를 0점으로 계산하고, 상기 혼잡 링크의 기본 점수를 상기 제1 속도와 상기 대상 링크의 차량의 이동 속도의 차(差)에 비례하게 계산하는 것을 포함하는 교통 혼잡도 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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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이력 정보는 근거리 전용 통신(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 DSRC)에 의해 수집되는 교통 혼잡도 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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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상기 대상 링크를 입력 받는 것은, 상기 대상 링크가 포함되는 도로 또는 지역을 입력 받는 것을 포함하는 교통 혼잡도 계산 방법
12 12
제9 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혼잡도를 도출한 뒤에, 상기 입력 받은 상기 대상 링크 및 상기 대상 시간 범위에 대응하는 교통 혼잡도를 표시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교통 혼잡도 계산 방법
13 13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혼잡도를 표시하는 것은, 상기 대상 링크 및 대상 시간 범위에 따른 혼잡도를 테이블로 표시하는 것인 교통 혼잡도 계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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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물류 및 교통정보 스트리밍 빅 데이터 처리 기술 및 분산/병렬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