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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 데이터 통합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700420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최적 트래픽 데이터 통합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트래픽 데이터 통합 시스템은 서로 다른 출처에서 각각의 링크의 차량의 속도를 포함하는 트래픽 데이터를 수집하는 수집부, 상기 트래픽 데이터를 상기 링크별 및 시간별로 분할하여 분할 데이터로 집계하는 집계부, 상기 분할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출처들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신뢰도 평가부 및 상기 신뢰도에 비례하는 가중치에 의해 상기 서로 다른 출처의 트래픽 데이터를 혼합하여 통합 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통합부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1 (2006.01) G06F 19/00 (2011.01)
CPC G06F 19/00(2013.01) G06F 1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6514 (2013.12.16)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73685-0000 (2015.11.26)
공개번호/일자 10-2015-0069861 (2015.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12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6)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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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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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봉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2 권준호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3 파즈리 토마 리안 인도네시아 부산 금정구
4 전승우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5 손종권 대한민국 부산 수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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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가산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 *층(서초동, 한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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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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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16 수리 (Accepted) 1-1-2013-1150265-8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6.10 수리 (Accepted) 9-1-2015-0036646-2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93339-7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0.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057876-2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0.30 수리 (Accepted) 1-1-2015-1057877-7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06853-6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서로 다른 출처에서 각각의 링크의 차량의 속도를 포함하는 트래픽 데이터를 수집하는 수집부;상기 트래픽 데이터를 링크별 및 시간별로 분할하여 분할 데이터로 집계하는 집계부;상기 분할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출처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신뢰도 평가부; 및상기 신뢰도에 비례하는 가중치에 의해 상기 서로 다른 출처의 트래픽 데이터를 혼합하여 통합 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통합부를 포함하되,상기 신뢰도 평가부는,미리 설정된 제약 조건에 의해 참조 출처를 선정하는 선정부와,상기 분할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각각의 링크에 따라 상기 출처 각각의 유사도를 산출하는 유사도 산출부와,상기 참조 출처와의 유사도에 비례하는, 상기 참조 출처를 제외한 나머지 출처의 신뢰도를 상기 분할 데이터를 이용하여 평가하는 평가부를 포함하는 트래픽 데이터 통합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유사도는 최대 유사도에서 상기 각각의 출처에 따른 상기 속도의 차(差)의 절대값에 비례하는 편차를 뺀 값인 트래픽 데이터 통합 시스템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신뢰도는,상기 참조 출처의 경우, '1'이고,상기 참조 출처가 아닌 출처의 경우, 상기 참조 출처와 상기 참조 출처가 아닌 출처 사이의 유사도 값인 트래픽 데이터 통합 시스템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트래픽 데이터를 이동 평균(moving average) 방식에 의해 스무딩(smoothing)하여 최종 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재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트래픽 데이터 통합 시스템
6 6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분할 데이터는 상기 링크의 ID, 시간, 교통 정보 및 출처를 식별항목으로 포함하는 트래픽 데이터 통합 시스템
7 7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출처는 개인 차량의 속도를 구하는 근거리 전용 통신(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 DSRC) 시스템, 버스, 택시 및 경찰차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트래픽 데이터 통합 시스템
8 8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링크별 분할 데이터의 타임 레인지를 분할하는 타임 레인지 분할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신뢰도 평가부는 상기 타임 레인지 별로 상기 신뢰도를 평가하는 트래픽 데이터 통합 시스템
9 9
제8 항에 있어서,상기 타임 레인지 분할부는 상기 출처의 상기 분할 데이터에 대해, n-gram(여기서, n은 자연수) 방식으로 상기 속도의 n평균 및 n표준 편차를 산출하는 연산부와, 상기 n평균 및 n표준 편차를 시간별로 정렬하여 인접하는 상기 n평균 및 n표준 편차 값이 미리 설정된 기준치 이상이 되는 경우에 타임 레인지를 분할하는 분할부를 포함하되,상기 n-gram 방식은 시간에 따라 정렬된 속도 정보에서, 상기 출처의 해당 시간의 속도를 포함하는 연속되는 n개의 시간에 대한 속도의 평균 및 표준 편차 값을 해당 시간의 상기 속도의 n평균 및 n표준 편차의 값으로 대응시키는 방식인 트래픽 데이터 통합 시스템
10 10
서로 다른 출처에서 각각의 링크의 차량의 속도를 포함하는 트래픽 데이터를 수집하고,상기 트래픽 데이터를 링크별 및 시간별의 분할 데이터로 집계하고,상기 분할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출처의 신뢰도를 평가하고,상기 신뢰도에 비례하는 가중치에 의해 상기 서로 다른 출처의 트래픽 데이터를 혼합하여 통합 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포함하되,상기 신뢰도를 평가하는 것은,미리 설정된 제약 조건에 의해 참조 출처를 선정하고,상기 각각의 링크에 따라 상기 출처 각각의 유사도를 산출하고,상기 참조 출처와의 유사도에 비례하는, 상기 참조 출처를 제외한 나머지 출처의 신뢰도를 상기 분할 데이터를 이용하여 평가하는 것을 포함하는 트래픽 데이터 통합 방법
11 11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트래픽 데이터를 이동 평균(moving average) 방식에 의해 스무딩(smoothing)하여 최종 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트래픽 데이터 통합 방법
12 12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신뢰도를 평가하기 전에, 상기 링크별 분할 데이터의 타임 레인지를 분할하는 것을 더 포함하고,상기 신뢰도를 상기 분할 데이터를 이용하여 평가하는 것은,상기 타임 레인지 별로 상기 신뢰도를 평가하는 것을 포함하는 트래픽 데이터 통합 방법
13 13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타임 레인지를 분할하는 것은,상기 출처의 상기 분할 데이터에 대해, n-gram(여기서, n은 자연수) 방식으로 상기 속도의 n평균 및 n표준 편차를 산출하고,상기 n평균 및 n표준 편차를 시간별로 정렬하여 인접하는 상기 n평균 및 n표준 편차 값이 미리 설정된 기준치 이상이 되는 경우에 타임 레인지를 분할하는 것을 포함하되,상기 n-gram 방식은 시간에 따라 정렬된 속도 정보에서, 상기 출처의 해당 시간의 속도를 포함하는 연속되는 n개의 시간에 대한 평균 및 표준 편차 값을 해당 시간의 상기 속도의 n평균 및 n표준 편차의 값으로 대응시키는 방식인 트래픽 데이터 통합 방법
14 1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물류 및 교통정보 스트리밍 빅 데이터 처리 기술 및 분산/병렬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