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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럿 전두부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형 고속열차(HIGH-SPEED TRAIN COMPRISING PILOT NOSE FOR REDUCING MICRO-PRESSURE WAVE)

  • 기술번호 : KST201700665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파일럿 전두부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형 고속열차가 개시되며, 고속열차의 전방으로 돌출되게 형성된 전두부; 및 전두부의 선단에서부터 연속적으로 형성되되, 전두부의 하측에 단면이 원형 또는 타원형의 형상으로 돌출되어 형성된 파일럿을 포함한다.
Int. CL B61D 17/02 (2015.10.31)
CPC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36243 (2015.09.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37106 (2017.04.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9.2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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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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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곽민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3 박춘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유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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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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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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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9.25 수리 (Accepted) 1-1-2015-0937283-3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9.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39879-9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86635-9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95799-6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30 수리 (Accepted) 1-1-2016-1295798-1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76378-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파일럿 전두부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형 고속열차로서,고속열차의 전방으로 돌출되게 형성된 전두부; 및상기 전두부의 선단에서부터 연속적으로 형성되되, 상기 전두부의 하측에 단면이 원형 또는 타원형의 형상으로 돌출되어 형성된 파일럿을 포함하되,상기 파일럿은 원형 또는 타원형의 단면을 가지며 일정한 길이로 연장되는 기둥의 형상으로 형성되되, 상기 파일럿의 말단부는 곡선으로 돌출되는 형태로 형성되며,상기 파일럿의 말단부 내부에 구비되어 열차를 연결하는 커플러부; 및 곡선으로 돌출되는 형상으로 상기 파일럿의 말단부를 형성하며 개방되거나 폐쇄되는 커버부를 포함하되,상기 열차를 연결할 경우, 상기 커버부가 개방되어 상기 커플러부에 의해 연결하는 것인 파일럿 전두부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형 고속열차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두부는 하측에 상기 전두부와 일체로 형성되어 상기 파일럿의 선단을 지지하는 지지구조부를 포함하는 파일럿 전두부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형 고속열차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파일럿의 단면적은 상기 전두부의 단면적의1/3 이상 내지 1/2이하로 형성되는 것인 파일럿 전두부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형 고속열차
4 4
삭제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파일럿을 전방 또는 후방으로 이동시키는 구동부; 및상기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파일럿 전두부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형 고속열차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전두부는 상기 전두부의 말단부와 상기 파일럿이 일부 중첩된 구간에 구비되어 열차를 연결하는 커플러부를 포함하고, 상기 파일럿은 곡선으로 돌출되는 형상으로 상기 파일럿의 말단부를 형성하며 개방되거나 폐쇄되는 커버부를 포함하되,상기 열차를 연결할 경우, 상기 구동부에 의해 상기 파일럿이 후방으로 이동되고, 상기 커버부가 개방되어 상기 커플러부에 의해 연결하는 것인 파일럿 전두부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형 고속열차
7 7
제 5항에 있어서,상기 파일럿의 말단부는 상기 파일럿이 중첩되는 상기 전두부의 말단부와 대응되는 형상으로 형성되되, 상기 파일럿이 상기 전두부의 내부로 이동되는 경우, 상기 파일럿과 중첩되지 않는 상기 전두부의 말단부와 매끄럽게 연결되는 것인 파일럿 전두부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형 고속열차
8 8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고속열차의 평균 주행속도를 측정하고, 상기 평균 주행속도에 따라 상기 구동부를 통해 상기 파일럿의 길이를 조절하되, 상기 고속열차의 평균 주행속도가 250km/h 내지 350km/h로 측정되는 경우, 상기 파일럿의 길이가 상기 전두부의 타단에서부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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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유압실린더 또는 공압실린더로 구성되고, 상기 유압실린더 또는 상기 공압실린더의 피스톤 단부에 상기 파일럿의 선단부가 일체로 결합되는 것인 파일럿 전두부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형 고속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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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전동 모터로 이루어지는 것인 파일럿 전두부를 갖는 터널 미기압파 저감형 고속열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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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고속열차 효율 향상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