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뇌파를 수신하는 뇌파 수신 단계;뇌파를 분속하여 선호하는 상품을 판단하는 선호 판단 단계;선호하는 상품과 유사한 상품을 도출하는 유사상품 도출 단계; 및바닥에 설치된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유사상품이 존재하는 공간으로 안내하는 경로를 바닥에 표시하는 경로 형성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2 |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선호 판단 단계는 알파파와 SMR파가 증가할 때 픽업된 상품을 선호 상품으로 판단하는 선호 인정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3 |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선호 파단 단계는 고베타파가 증가할 때 픽업된 상품을 비선호 상품으로 판단하는 비선호 인정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4 |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선호 판단 단계는 두 곳에서 측정된 뇌파 성분으로 이루어지는 위상 공간에서의 회전방향을 의미하는 편향성과, 두 곳에서 측정된 뇌파가 동시에 증가하거나 동시에 감소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변수인 동기율을 이용하여 선호 의사 또는 비선호 의사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5 |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동기율은 로 정의되며,여기서, 상기 s1과 s2는 두 위치에서 측정된 뇌파 신호, 상기 H(x)는 x가 음수이거나 0일 때에는 0, 양수일 때는 1의 값을 갖는 스텝 함수, 및 상기 w는 동기율을 계산하는 구간 크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6 |
6
제5 항에 있어서,상기 편향성은 로 정의되며, 여기서 상기 P(t)는 편향성, 상기 벡터 s는 s1과 s2로 이루어진 2차원 벡터, 상기 단위 벡터 θ는 s1과 s2로 이루어지는 위상공간에서의 원점을 중심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방향의 단위 벡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7 |
7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쇼핑 유도 방법은 상품에 부착된 전자태그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픽업한 상품을 특정하는 선택상품 특정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8 |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선택상품 특정 단계는 전자 태그와 무선 통신으로 연결된 사용자의 스마트 기기로부터 정보를 전달받아 스마트 기기와 전자 태그의 근접을 인식하는 선택 판단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9 |
9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선택상품 특정 단계는 상품에 부착된 전자 태그와 무선 통신으로 연결된 사용자의 스마트 기기로부터 정보를 전달받아 스마트 기기와 전자 태그의 신호가 주기적으로 변동됨을 인식하는 피팅 판단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10 |
10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유사상품 도출 단계는 선택된 상품과 디자인, 색상, 종류가 유사한 상품의 목록을 도출하는 유사목록 도출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11 |
11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유사상품 도출 단계는 선택된 상품을 픽업한 소비자가 구매한 상품의 목록을 도출하는 선호목록 도출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12 |
12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형성 단계는 바닥에 격자 형태로 배치된 조명 또는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유사상품 또는 선호상품이 존재하는 공간으로 안내하는 바닥 경로 형성 단계와 유사상품 또는 선호상품이 존재하는 공간의 조명을 밝게 제어하는 조명 제어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13 |
13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쇼핑 유도 방법은 사용자가 상품을 거울 앞으로 가져가거나 상품을 착용한 상태에서 거울 앞에 있을 때, 거울에 정보를 표시하는 상품정보 표시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14 |
14
제13 항에 있어서,상가 상품정보 표시 단계는 상품에 부착된 전자 태그와 무선통신으로 상품 정보를 수신하는 상품정보 수신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15 |
15
제14 항에 있어서,상기 상품정보 표시 단계는 거울 디스플레이는 상품의 가격, 재질, 크기, 특징을 표시하는 정보 표시 단계와 상기 거울 디스플레이는 무선통신으로 연결된 상품과 유사상품 또는 선택된 상품과 함께 착용할 수 있는 상품을 표시하는 유사상품 표시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
16 |
16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쇼핑 유도 방법은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는 위치 추적 단계와 사용자의 동공을 추적하는 동공 추적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추적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뇌파를 이용한 쇼핑 유도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