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게임 평가 장치에 있어서, 게임 평가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게임에 포함된 영역에 대하여 수집된 평가를 분석하고 상기 게임에 대응하는 요인을 추출하되, 상기 영역은 게임 시스템, 그래픽 디자인, 사운드 및 사회성을 포함하고, 각 영역은 하나 이상의 세부 영역을 포함하며,상기 평가는 각 영역에 포함된 세부 영역간의 유사성 비교에 기초하여 상대적 가중치를 설정하는 것이며,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각 영역에 포함된 세부 영역에 대한 중요도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중요도가 큰 순으로 미리 정해진 개수의 세부 영역을 상기 게임에 대응하는 요인으로서 추출하되, 상기 각 영역에 포함된 세부 영역의 중요도는 상기 세부 영역 별로 설정된 중요도 및 상기 세부 영역 간 유사성 비교에 기초하여 산출되는 것인, 게임 평가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전문가 패널에 포함된 복수의 전문가로부터 상기 게임에 대한 평가를 수집하는 것인, 게임 평가 장치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델파이(Delphi) 방법 또는 계층 분석 방법(analytic hierarchy process)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에 평가를 분석하는 것인, 게임 평가 장치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은 모바일 게임이며, 상기 게임의 장르는 퍼즐인, 게임 평가 장치
|
7 |
7
게임 평가 장치에서의 게임에 대한 평가 방법에 있어서, 게임에 포함된 영역에 대하여 수집된 평가를 분석하는 단계; 및 상기 게임에 대응하는 요인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영역은 게임 시스템, 그래픽 디자인, 사운드 및 사회성을 포함하고, 각 영역은 하나 이상의 세부 영역을 포함하며, 상기 평가는 각 영역에 포함된 세부 영역간의 유사성 비교에 기초하여 상대적 가중치를 설정하는 것이며, 상기 수집된 평가를 분석하는 단계는, 상기 각 영역에 포함된 세부 영역에 대한 중요도를 산출하는 것이고, 상기 게임에 대응하는 요인을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중요도가 큰 순으로 미리 정해진 개수의 세부 영역을 상기 게임에 대응하는 요인으로서 추출하는 것이되, 상기 각 영역에 포함된 세부 영역의 중요도는 상기 세부 영역 별로 설정된 중요도 및 상기 세부 영역 간 유사성 비교에 기초하여 산출되는 것인, 게임 진단 방법
|
8 |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평가를 분석하는 단계 이전에, 전문가 패널에 포함된 복수의 전문가로부터 상기 게임에 대한 평가를 수집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진단 방법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제 7 항 및 제 8 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방법을 컴퓨터 상에서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