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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를 제어하기 위한 통신 시스템의 동작 방법(OPERATION METHOD OF COMMUNICATION SYSTEM FOR CONTROLLING TRAIN)

  • 기술번호 : KST201701548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열차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 신호를, 열차의 전자 장치로 출력하기 위한 제어 시스템의 동작 방법은 제1 무선 통신 방식에 따라, 열차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 신호를 전자 장치로 출력하는 단계, 각각이 복수의 기지국을 포함하는 복수의 영역에서, 제1 무선 통신 방식에 따른 제어 신호의 크기를 감지하는 단계, 복수의 영역 각각에서, 제1 무선 통신 방식에 따른 제어 신호의 크기가 기준값 이하인지 판단하는 단계, 제1 무선 통신 방식에 따른 제어 신호의 크기가 기준값 이하인 특정 영역이 존재하고, 열차가 특정 영역에 진입하면, 전자 장치의 제어 신호를 수신하는 모드를 변환하기 위한 모드 제어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 및 열차가 특정 영역에 진입하면, 제2 무선 통신 방식에 따라, 열차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1L 27/00 (2016.05.04) B61L 15/00 (2016.05.04) B61C 17/12 (2016.05.04)
CPC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39520 (2016.03.31)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12461 (2017.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12)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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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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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한벽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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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고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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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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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31 수리 (Accepted) 1-1-2016-0313022-13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8.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828727-1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9.29 수리 (Accepted) 1-1-2016-0946935-41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12.12 수리 (Accepted) 1-1-2016-1214056-3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56532-4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31272-0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22 수리 (Accepted) 1-1-2018-0072139-8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72140-29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5.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51241-01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6.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602121-05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6.19 수리 (Accepted) 1-1-2018-0602120-59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7.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54012-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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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 시스템의 열차 제어 방법에 있어서,제1 무선 통신 방식에 기반한 제어 신호를 상기 열차로 출력하는 단계;각각이 복수의 기지국을 포함하는 복수의 영역에서,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에 기반한 상기 제어 신호의 크기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영역 각각에서,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에 기반한 상기 제어 신호의 크기와 제1 기준값을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영역 중 특정 영역에서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에 기반한 상기 제어 신호의 크기가 상기 제1 기준값 이하이고, 상기 열차가 상기 특정 영역에 진입하는 경우, 모드 제어 신호 및 제2 무선 통신 방식에 기반한 제어 신호를 상기 열차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열차는, 수신된 상기 모드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에 기반한 상기 제어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모드에서 상기 제2 무선 통신 방식에 기반한 상기 제어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모드로 변환하고, 상기 제2 무선 통신 방식에 기반한 상기 제어 신호의 크기가 제2 기준값 이하인 경우, 운행을 정지하고,상기 제1 기준값은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정해지고, 상기 제2 기준값은 상기 제2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정해지는 열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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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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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를 제어하기 위해, 제1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제어 신호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제어 신호 생성기;각각이 복수의 기지국을 포함하는 복수의 영역에서,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상기 제어 신호의 크기를 감지하고,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상기 제어 신호의 크기와 제1 기준값을 비교하도록 구성되는 신호 크기 감지기; 및상기 복수의 영역 중 특정 영역에서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상기 제어 신호의 크기가 상기 제1 기준값 이하인 경우, 상기 특정 영역에 진입하는 상기 열차의 제어 신호를 수신하는 모드를 변환하기 위한 모드 제어 신호를 상기 열차로 출력하도록 구성되는 출력기를 포함하되,상기 제어 신호 생성기는 상기 특정 영역에 진입하는 상기 열차를 제어하기 위해 제2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상기 제어 신호를 출력하고, 상기 열차는 수신된 상기 모드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상기 제어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모드에서 상기 제2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상기 제어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모드로 변환하고, 상기 제2 무선 통신 방식에 기반한 상기 제어 신호의 크기가 제2 기준값 이하인 경우, 운행을 정지하고,상기 제1 기준값은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정해지고, 상기 제2 기준값은 상기 제2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정해지는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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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출력기는 제1 출력기이고,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 및 상기 제2 무선 통신 방식 중 하나를 기반으로 하는 상기 제어 신호를 출력하기 위한 제2 출력기를 더 포함하는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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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 및 상기 제2 무선 통신 방식은 각각 인지 무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제어 시스템
7 7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신호 생성기는 상기 특정 영역에서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상기 제어 신호의 크기가 상기 제1 기준값 이하로 감소하는 경우, 상기 제1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상기 제어 신호 대신 상기 제2 무선 통신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상기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제어 시스템
8 8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영역 각각은 제1 무선 통신 방식의 상기 제어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복수의 주채널 기지국을 포함하는 제어 시스템
9 9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영역 각각은 제2 무선 통신 방식의 상기 제어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부채널 기지국을 포함하는 제어 시스템
10 10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신호는 상기 복수의 기지국을 통해 상기 열차로 출력되는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철도시설공단 국토교통기술연구개발사업 철도전용 무선통신망 표준화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