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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항공기의 항로와 비행 스케쥴을 운항 지상국 소프트웨어를 통해 공유하여 무인항공기간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Unmanned Aerial Vehicle anti-collision method by sharing routes and flight scheduling via Ground Control Station software)

  • 기술번호 : KST201800011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인항공기의 항로와 비행 스케쥴을 운항 지상국 소프트웨어를 통해 공유하여 무인항공기간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 (a) 운항지상국 소프트웨어에 입력된 무인항공기 카메라의 설정값을 기초로 운항 지상국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 복수의 사용자단말기 각각은 무인항공기의 항로를 도출하는 단계; (b) 복수의 사용자단말기 각각은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메인서버에 항로데이터와 비행 스케쥴데이터를 송신하고, 사용자단말기 각각의 해당 무인항공기에도 유무선 통신을 통해 항로데이터를 송신하는 단계; (c) 메인서버가 복수의 사용자단말기 각각으로부터 수신된 항로데이터와 비행 스케쥴데이터를 사용자 기준으로 정렬하는 단계; (d) 메인서버는 사용자단말기 각각에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단말기로부터 수신된 항로데이터와 비행 스케쥴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송신하여 사용자단말기 각각의 운항 지상국 소프트웨어의 화면상에 표시하는 단계, 및 (e) 복수의 사용자단말기 각각에 의해 메인서버로 송신된 복수의 항로데이터와 비행 스케쥴데이터가 시·공간적으로 중첩되는 경우, 늦게 송신한 해당 사용자단말기에 메인서버가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경고 메시지를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으로써, 복수의 무인항공기간 항로 및 이에 따른 정보의 실시간 공유를 통해 무인항공기의 비행시 충돌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6Q 50/10 (2016.07.22) G01S 19/01 (2016.07.22) B64C 39/02 (2016.07.22) G06Q 50/10 (2016.07.22)
CPC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78577 (2016.06.23)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00767 (2018.01.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2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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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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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기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권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3 장한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4 김민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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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태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파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창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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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관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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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23 수리 (Accepted) 1-1-2016-0607866-8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9.07 수리 (Accepted) 9-1-2017-0029397-6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58215-6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89230-5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26 수리 (Accepted) 1-1-2017-1289231-0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47135-1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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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운항 지상국(GCS) 소프트웨어에서 측량하고자 하는 지역을 지정한 다각형과, 운항지상국(GCS) 소프트웨어에 입력된 무인항공기(UAV) 카메라의 사이드랩, 오버랩, 고도와 선수각의 설정값을 기초로 운항 지상국(GCS)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 복수의 사용자단말기 각각은 측량을 위한 무인항공기(UAV)의 항로를 도출하는 단계;(b) 복수의 사용자단말기 각각은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메인서버(10)에 상기 단계(a)에서 도출된 항로데이터와 운항 지상국(GCS) 소프트웨어에 입력된 비행 스케쥴(측량을 시작하고자 하는 시각)데이터를 송신하고, 사용자단말기 각각의 해당 무인항공기에도 유무선 통신을 통해 상기 항로데이터와 상기 비행 스케쥴(측량을 시작하고자 하는 시각)데이터를 송신하는 단계;(c) 메인서버(10)가 복수의 사용자단말기 각각으로부터 수신된 상기 항로데이터와 비행 스케쥴(측량을 시작하고자 하는 시각)데이터를 사용자 기준으로 정렬하는 단계;(d) 메인서버(10)는 사용자단말기 각각에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단말기로부터 수신된 항로데이터와 비행 스케쥴(측량을 시작하고자 하는 시각)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송신하여 사용자단말기 각각의 운항 지상국 소프트웨어의 화면상에 표시함으로써 상기 항로데이터와 비행 스케쥴(측량을 시작하고자 하는 시각)데이터를 비행 이전에 공유하는 단계, 및(e) 복수의 사용자단말기 각각에 의해 메인서버(10)로 송신된 복수의 항로데이터와 비행 스케쥴(측량을 시작하고자 하는 시각)데이터가 시·공간적으로 중첩되는 경우, 늦게 송신한 해당 사용자단말기에 메인서버(10)가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비행가능 시간과 함께 경고 메시지를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무인항공기의 항로와 비행 스케쥴을 운항 지상국 소프트웨어를 통해 공유하여 무인항공기간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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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e)에서 무인항공기 항로간 시·공간적 중첩이 발생하는 경우 중첩비(Overlapped Area / Study Area)가 높은 무인항공기에게 우선권을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의 항로와 비행 스케쥴을 운항 지상국 소프트웨어를 통해 공유하여 무인항공기간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서울대학교 국토공간정보연구사업 Realtime Digital Map 생성 및 활용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