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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틸레버형 도로 압전발전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0886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렛대 방식으로 동작하는 외력 전달 구조물을 이용하여 변위를 증폭시켜 캔틸레버 구조의 압전체에 전달함으로써 압전체의 변위를 증대시키고, 발전 효율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캔틸레버형 도로 압전발전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캔틸레버형 도로 압전발전장치는, 도로에 매설되는 케이스와; 상기 케이스의 상부에 설치되어 차량의 하중을 받는 하중지지판과; 상기 케이스에 대해 하중지지판을 탄력적으로 지지하는 탄성부재와; 상기 케이스 내부에 상기 하중지지판과 연결되게 설치되며, 하중지지판이 하측으로 이동함에 따라 지렛대 방식으로 운동하는 외력전달부와; 상기 케이스 내부에 설치되는 고정블록과; 일단이 상기 고정블록에 고정되게 연결되고, 타단이 자유로운 상태로 되어 상기 외력전달부에 의해 상하로 휨 변형되면서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캔틸레버 압전체와; 상기 캔틸레버 압전체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캔틸레버 압전체에 의해 생성된 전기에너지를 저장하는 축전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N 2/18 (2006.01.01) H02J 7/00 (2006.01.01) H01L 41/113 (2006.01.01) E01C 9/00 (2006.01.01)
CPC H02N 2/18(2013.01) H02N 2/18(2013.01) H02N 2/18(2013.01) H02N 2/18(2013.01) H02N 2/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6680 (2016.12.22)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73148 (2018.07.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2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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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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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행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광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진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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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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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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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22 수리 (Accepted) 1-1-2016-1262358-86
2 직권정정안내서
Notification of Ex officio Correction
2017.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02003-6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7.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9.07 수리 (Accepted) 9-1-2017-0030875-1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56935-9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05 수리 (Accepted) 1-1-2018-0126263-3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26377-3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6.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05005-3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에 매설되는 케이스(10)와;상기 케이스(10)의 상부에 설치되어 차량의 하중을 받는 하중지지판(20)과;상기 케이스(10)에 대해 하중지지판(20)을 탄력적으로 지지하는 탄성부재와;상기 케이스(10) 내부에 상기 하중지지판(20)과 연결되게 설치되며, 하중지지판(20)이 하측으로 이동함에 따라 지렛대 방식으로 운동하는 외력전달부와;상기 케이스(10) 내부에 설치되는 고정블록(60)과;일단이 상기 고정블록(60)에 고정되게 연결되고, 타단이 자유로운 상태로 되어 상기 외력전달부에 의해 상하로 휨 변형되면서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캔틸레버 압전체(50)와;상기 캔틸레버 압전체(50)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캔틸레버 압전체(50)에 의해 생성된 전기에너지를 저장하는 축전지(70);를 포함하고, 상기 캔틸레버 압전체(50)는 휨 변형에 의해 전기에너지를 생성하는 평판 형태로 된 압전소자(51)와, 상기 압전소자(51)의 상부면 또는 하부면에 적층되며 상기 축전지(70)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전도성 금속 재질의 도전판(52)을 포함하며,상기 외력전달부는 상단이 상기 하중지지판(20)에 연결되어 상하로 이동하는 하중전달부재(41)와, 상기 케이스(10) 내에서 받침부(43)를 중심으로 상하로 회전하도록 설치되며 일단이 상기 하중전달부재(41)와 연접하게 설치된 레버(42)와, 상기 레버(42)의 다른 일단부와 상기 캔틸레버 압전체(50)의 자유로운 일단부 사이에 설치되는 연결부재(44)를 포함하여, 상기 레버(42)의 회전 운동에 의해 연결부재(44)가 캔틸레버 압전체(50)의 일단부에 상하방향으로 힘을 가하여 캔틸레버 압전체(50)를 휨 변형시키며, 상기 연결부재(44)는, 하부면 중심이 상기 레버(42)의 일단부에 설치되며 상기 캔틸레버 압전체(50)의 자유로운 일단부의 하부가 수용되는 'U'자형의 연결브라켓(44a)과, 상기 연결브라켓(44a)의 내측에 회전이 자유롭게 설치되며 상기 캔틸레버 압전체(50)의 하단부와 접촉하여 구름운동하도록 설치된 가압로울러(44c)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캔틸레버형 도로 압전발전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축전지(70)는 상기 고정블록(60) 내에 설치되며, 상기 고정블록(60)에는 상기 캔틸레버 압전체(50)와 축전지(70)를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전선(53)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캔틸레버형 도로 압전발전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는 상기 케이스(10)의 상단부 가장자리를 따라 설치되어 상기 하중지지판(20)의 하부면 가장자리 부분을 떠받치는 유연하고 탄성력이 있는 수지 재질의 탄성패드(30)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캔틸레버형 도로 압전발전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압전소자(51)와 도전판(52)은 복수개가 상하로 적층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캔틸레버형 도로 압전발전장치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브라켓(44a)의 하부면 중심은 연결힌지축(44b)을 매개로 레버(42)의 일단부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캔틸레버형 도로 압전발전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력전달부와 캔틸레버 압전체(50)는 고정블록(60)을 기준으로 좌우로 한 쌍이 대칭되게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캔틸레버형 도로 압전발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과학기술원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나노 및 바이오 기술융합 고성능·기능성 차세대 건설재료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