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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동역학 해석 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130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통합 동역학 해석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통합 동역학 해석 장치는 센서 정보 제공부로부터 입력된 센서정보를 처리하는 센서 처리부; 및 상기 센서 처리부로부터 입력된 센서 정보를 이용하여 전 차량 모델에 대한 동역학 해석을 수행하여 상태 정보를 생성하고, 생성된 상태 정보를 전자제어유닛 각각에 전달하는 동역학 해석 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R 16/02 (2006.01.01) G06F 17/50 (2006.01.01)
CPC B60R 16/02(2013.01) B60R 16/02(2013.01) B60R 16/02(2013.01) B60R 16/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7739 (2017.02.08)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92227 (2018.08.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0.1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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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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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형진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2 김성훈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노기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4 강대준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마음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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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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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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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08 수리 (Accepted) 1-1-2017-0133570-78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0.15 수리 (Accepted) 1-1-2018-1012828-61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0.17 수리 (Accepted) 1-1-2018-1020953-03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0.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0.24 수리 (Accepted) 9-1-2018-0056627-3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26275-5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2.01 수리 (Accepted) 1-1-2019-0121586-41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3.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58118-0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센서 정보 제공부로부터 입력된 센서정보를 처리하는 센서 처리부; 및상기 센서 처리부로부터 입력된 센서 정보를 이용하여 전 차량 모델에 대한 동역학 해석을 수행하여 상태 정보를 생성하고, 생성된 상태 정보를 전자제어유닛 각각에 전달하는 동역학 해석 유닛을 포함하는 통합 동역학 해석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처리부는 센서 정보의 종류에 따라 센서 정보를 필터링하거나 퓨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합 동역학 해석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처리부는 상기 동역학 해석 유닛으로부터 상태정보가 입력되면, 입력된 상태정보를 필터링하거나 퓨전시켜 상기 동역학 해석 유닛에 전달하거나 또는 전자제어유닛에 전달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합 동역학 해석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처리부로부터 입력되는 센서 정보는 차량의 운전 상태에 대한 차량 정보 및 차량 주변 상황에 대한 주변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합 동역학 해석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동역학 해석 유닛은 차량의 스티어링에 대한 동역학 해석을 수행하여 상태 정보를 생성하는 스티어링 모델링부, 차량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동역학 해석을 수행하여 상태 정보를 생성하는 파워트레인 모델링부, 차량의 수평 움직임에 대한 동역학 해석을 수행하여 상태 정보를 생성하는 수평 동역학 모델링부, 차량의 휠과 타이어에 대한 동역학 해석을 수행하여 상태 정보를 생성하는 휠 타이어 모델링부, 및 차량의 수직 움직임에 대한 동역학 해석을 수행하여 상태 정보를 생성하는 수직 동역학 모델링부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합 동역학 해석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스티어링 모델링부, 상기 파워트레인 모델링부, 상기 수평 동역학 모델링부, 상기 휠 타이어 모델링부, 및 상기 수직 동역학 모델링부 각각은 서로 간에 상태정보를 전달하고, 상기 센서 처리부로부터 입력된 센서 정보 및 상태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동역학 해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합 동역학 해석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처리부는 상기 동역학 해석 유닛 내부에 탑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합 동역학 해석 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처리부는 각 전자제어유닛 내부에 탑재되고, 상기 동역학 해석 유닛은 전자제어유닛과 차량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합 동역학 해석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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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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