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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러볼 촬영을 기반으로 가상 콘텐츠를 출력하기 위한 현실의 조명 정보에 상응하게 생성된 조명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저장하고, 카메라에 상응하는 복수개의 파라미터들을 획득하여 생성된 카메라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조명 물리모델링 데이터와 상기 카메라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가상 콘텐츠와 RGB 카메라를 통해 입력된 이미지를 합성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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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미러볼 촬영을 기반으로 획득한 적어도 둘 이상의 미러볼 이미지들을 각각 위경도(lat-long) 이미지로 표현하고, 적어도 둘 이상의 위경도 이미지들을 기반으로 모핑(morphing)을 수행하여 생성된 조명 환경 맵을 기반으로 상기 조명 정보에 상응하는 조명 속성을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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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메모리는상기 카메라에 상응하는 렌즈 왜곡 파라미터, 색 왜곡 파라미터 및 화이트 밸런스 중 적어도 하나에 상응하는 파라미터를 획득하여 카메라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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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이미지에 상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카메라 파라미터를 획득하고, 상기 카메라 모델링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개의 파라미터들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카메라 파라미터에 상응하게 변경시켜 상기 가상 콘텐츠의 렌더링에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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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조명 속성은 3차원 공간 상에 배열 형태로 구축된 상기 조명 환경 맵에 포함된 복수개의 좌표들 각각에 상응하게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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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복수개의 좌표들 중 상기 가상 콘텐츠의 위치에 해당하는 좌표의 조명 속성을 상기 가상 콘텐츠에 적용하여 렌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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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복수개의 파라미터들에 대해 고정 값을 입력 받고, 상기 고정 값을 기반으로 상기 조명 정보를 변화시키면서 칼라 체커 및 그레이스케일 체커 중 적어도 하나의 변화를 체크하고, 상기 칼라 체커 및 그레이스케일 체커 중 적어도 하나의 변화를 기반으로 조명 모델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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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조명 모델링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상기 가상 콘텐츠의 그림자를 렌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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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RGB 센서와 깊이(Depth) 센서를 기반으로 가상 콘텐츠를 출력하기 위한 현실의 조명 정보에 상응하게 생성된 조명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저장하고, 카메라에 상응하는 복수개의 파라미터들을 획득하여 생성된 카메라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조명 물리모델링 데이터와 상기 카메라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가상 콘텐츠와 RGB 카메라를 통해 입력된 이미지를 합성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RGB 센서와 깊이(DEPTH) 센서를 기반으로 카메라 각도 별 이미지를 획득하고, 상기 카메라 각도 별 이미지 중 RGB 이미지를 기반으로 조명의 위치를 추출하고, 상기 카메라 각도 별 이미지 중 상기 RGB 이미지와 맵핑되는 깊이 이미지를 기반으로 깊이 값을 획득하고, 상기 조명의 위치와 상기 깊이 값을 기반으로 상기 조명 정보에 상응하는 조명의 3차원 좌표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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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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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메모리는상기 카메라에 상응하는 렌즈 왜곡 파라미터, 색 왜곡 파라미터 및 화이트 밸런스 중 적어도 하나에 상응하는 파라미터를 획득하여 카메라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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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이미지에 상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카메라 파라미터를 획득하고, 상기 카메라 모델링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개의 파라미터들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카메라 파라미터에 상응하게 변경시켜 상기 가상 콘텐츠의 렌더링에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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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콘텐츠를 출력하기 위한 현실의 조명 정보를 기반으로 조명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카메라에 상응하는 복수개의 파라미터들을 획득하여 카메라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조명 물리모델링 데이터와 상기 카메라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가상 콘텐츠와 RGB 카메라를 통해 입력된 이미지를 합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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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조명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미러볼 촬영을 기반으로 획득한 적어도 둘 이상의 미러볼 이미지들을 각각 위경도(lat-long) 이미지로 표현하는 단계;적어도 둘 이상의 위경도 이미지들을 기반으로 모핑(morphing)을 수행하여 조명 환경 맵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조명 환경 맵을 기반으로 상기 조명 정보에 상응하는 조명 속성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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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조명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RGB 센서와 깊이(DEPTH) 센서를 기반으로 카메라 각도 별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카메라 각도 별 이미지 중 RGB 이미지를 기반으로 조명의 위치를 추출하고, 상기 카메라 각도 별 이미지 중 상기 RGB 이미지와 맵핑되는 깊이 이미지를 기반으로 깊이 값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조명의 위치와 상기 깊이 값을 기반으로 상기 조명 정보에 상응하는 조명의 3차원 좌표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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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카메라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카메라에 상응하는 렌즈 왜곡 파라미터, 색 왜곡 파라미터 및 화이트 밸런스 중 적어도 하나에 상응하는 파라미터를 획득하여 카메라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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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합성하는 단계는상기 이미지에 상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카메라 파라미터를 획득하고, 상기 카메라 모델링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개의 파라미터들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카메라 파라미터에 상응하게 변경시켜 상기 가상 콘텐츠의 렌더링에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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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조명 속성은 3차원 공간 상에 배열 형태로 구축된 상기 조명 환경 맵에 포함된 복수개의 좌표들 각각에 상응하게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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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8에 있어서,상기 합성하는 단계는상기 복수개의 좌표들 중 상기 가상 콘텐츠의 위치에 해당하는 좌표의 조명 속성을 상기 가상 콘텐츠에 적용하여 렌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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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조명 물리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복수개의 파라미터들에 대해 고정 값을 입력 받고, 상기 고정 값을 기반으로 상기 조명 정보를 변화시키면서 칼라 체커 및 그레이스케일 체커 중 적어도 하나의 변화를 체크하는 단계; 및 상기 칼라 체커 및 그레이스케일 체커 중 적어도 하나의 변화를 기반으로 조명 모델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콘텐츠 합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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