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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79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운행정보 빅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시스템은 상기 차량과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통신모듈, 상기 차량 또는 상기 차량과 동일 모델의 차량으로부터 수집된 차량 운행 및 주행 정보, 운행도로 교통정보 및 주행도로 속성정보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운행정보 빅데이터에 기초하여 차량을 제어하기 위한 최적주행모델을 생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킴에 따라 상기 수집된 운행정보 빅데이터를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에 기초하여 분석하고, 상기 분석을 통해 안전도 정보 및 연비 정보를 포함하는 최적주행모델을 생성하며, 상기 통신모듈을 통해 상기 생성된 최적주행모델을 상기 차량으로 제공한다.
Int. CL B60W 30/14 (2006.01.01) B60W 40/10 (2006.01.01) B60W 40/072 (2012.01.01)
CPC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0968 (2018.02.22)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05172 (2019.09.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0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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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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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창현 충청남도 아산시
2 김진용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문철우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이영석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정도현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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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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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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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1-1-2018-0185788-11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2.06 수리 (Accepted) 1-1-2018-1223048-5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7.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0.11 수리 (Accepted) 9-1-2019-0046596-6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33854-5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76166-9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16 수리 (Accepted) 1-1-2020-0276167-38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96647-5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0.05.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552268-48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5.29 수리 (Accepted) 1-1-2020-0552267-03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6.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17797-4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운행정보 빅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차량과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통신모듈,상기 차량 또는 상기 차량과 동일 모델의 차량으로부터 수집된 차량 운행 및 주행 정보, 운행도로 교통정보 및 주행도로 속성정보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운행정보 빅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을 제어하기 위한 최적주행모델을 생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킴에 따라 상기 수집된 운행정보 빅데이터를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에 기초하여 분석하고, 상기 분석을 통해 안전도 정보 및 연비 정보를 포함하는 최적주행모델을 생성하며, 상기 통신모듈을 통해 상기 생성된 최적주행모델을 상기 차량으로 제공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운행 및 주행 정보는 운행 일시, 운행 구간, 주행 위치, 속도 및 실시간 연비 데이터 정보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 상기 운행도로 교통정보는 교통량 및 평균속도 정보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며, 상기 주행도로 속성정보는 기울기, 곡률, 제한 속도, 도로 종류, 진출입로 구간 및 분기 구간 정보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차량의 주행 속도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를 3차원 도로 맵과 매칭하여 도로의 기울기, 곡률, 제한속도, 종류, 진출입로 구간, 분기 구간 정보를 포함하는 도로 정보에서의 주행 위치 정보를 획득한 뒤, 상기 차량의 상기 주행 위치 정보에 대응하는 주행 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연비 정보를 학습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차량의 현재 주행속도 정보와, 상기 차량의 주행도로 제한속도 정보 및 주변차량의 평균속도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차량의 주행 속도 정보를 획득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운행정보 빅데이터가 시계열적 데이터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으로 순환 신경망을 적용하고, 한 구간의 일회 주행 데이터를 이미지 데이터화하여 상기 최적주행모델을 생성하는 경우 상기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으로 컨볼루션 신경망 알고리즘을 적용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운행정보 빅데이터에 기초하여 목표 연비와 주행조건별 연비의 차이가 최소가 되고, 목표 안전도와 주행조건별 안전도의 차이가 최소가 되는 경우를 상기 최적주행모델로 생성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생성된 최적주행모델에 대하여 가상의 운행도로에 가상의 교통정보 조건을 입력으로 하는 사이버 피지컬 시스템(CPS, Cyber-Physical System)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성하여 강화학습을 통해 훈련시키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시스템
8 8
차량의 운행정보 빅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방법에 있어서,차량으로부터 수집된 운행정보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단계; 상기 운행정보 빅데이터를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에 기초한 분석을 통해 안전도 정보 및 연비 정보를 포함하는 최적주행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최적주행모델을 상기 차량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은 기 설정된 시간 및 노선을 일정 기간 이상 반복 운행하는 상용 차량인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방법
10 10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주행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주행 속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를 3차원 도로 맵과 매칭하여 도로의 기울기, 곡률, 제한속도, 종류, 진출입로 구간, 분기 구간 정보를 포함하는 도로 정보에서의 주행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상기 주행 위치 정보에 대응하는 주행 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연비 정보를 학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주행 속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현재 주행속도 정보와, 상기 차량의 주행도로 제한속도 정보 및 주변차량의 평균속도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방법
12 12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운행정보 빅데이터는 차량 운행 및 주행 정보, 운행도로 교통정보 및 주행도로 속성정보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운행 및 주행 정보는 운행 일시, 운행 구간, 주행 위치, 속도 및 실시간 연비 데이터 정보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 상기 운행도로 교통정보는 교통량 및 평균속도 정보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며, 상기 주행도로 속성정보는 기울기, 곡률, 제한 속도, 도로 종류, 진출입로 구간 및 분기 구간 정보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방법
14 14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은 상기 운행정보 빅데이터가 시계열적 데이터에 해당하는 경우 순환 신경망 알고리즘이 적용되고, 한 구간의 일회 주행 데이터를 이미지 데이터화하여 상기 최적주행모델을 생성하는 경우 컨볼루션 신경망 알고리즘이 적용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방법
15 15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주행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운행정보 빅데이터에 기초하여 목표 연비와 주행조건별 연비의 차이가 최소가 되고, 목표 안전도와 주행조건별 안전도의 차이가 최소가 되는 경우를 상기 최적주행모델로 생성하는 것인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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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최적주행모델에 대하여 가상의 운행도로에 가상의 교통정보 조건을 입력으로 하는 사이버 피지컬 시스템(CPS, Cyber-Physical System)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성하여 강화학습을 통해 훈련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스마트 운전 에이전트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