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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주변 상황 인지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166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주변 상황 인지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위험 상황 또는 정체 상황 발생 시, 브로드캐스트(Broadcast) 정보를 주변 차량으로 전송하는 제1 차량으로서, 브로드캐스트 정보는 제1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제1 차량의 주변 영상 정보를 포함하는, 제1 차량, 및 제1 차량으로부터 전송받은 제1 차량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제1 차량이 선행 차량 또는 후속 차량으로 판단된 경우, 제1 차량으로부터 전송받은 제1 차량의 주변 영상 정보를 출력하는 제2 차량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W 50/14 (2012.01.01) B60W 40/02 (2006.01.01) B60W 40/105 (2012.01.01) H04W 4/02 (2018.01.01) H04W 4/70 (2018.01.01)
CPC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06472 (2017.08.23)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50991-0000 (2019.11.26)
공개번호/일자 10-2019-0022949 (2019.03.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2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7.1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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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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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이동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권성진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이봉현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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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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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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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8.23 수리 (Accepted) 1-1-2017-0814101-18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1-1-2018-0678094-6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4.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9.05.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45676-16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6.07 수리 (Accepted) 9-1-2019-0025706-6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26604-42
7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7.15 수리 (Accepted) 1-1-2019-0721549-7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92178-8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1-1-2019-0792177-3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51229-8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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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 상황 또는 정체 상황 발생 시, 브로드캐스트(Broadcast) 정보를 주변 차량으로 전송하는 제1 차량으로서, 상기 브로드캐스트 정보는 상기 제1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제1 차량의 주변 영상 정보를 포함하는, 제1 차량; 및상기 제1 차량으로부터 전송받은 상기 제1 차량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차량이 선행 차량 또는 후속 차량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제1 차량으로부터 전송받은 상기 제1 차량의 주변 영상 정보를 출력하는 제2 차량;을 포함하고,상기 주변 영상 정보는 상기 제1 차량의 전방 영상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제1 차량은, 상기 제1 차량의 전방 객체 및 상기 제1 차량 간의 거리 감소율이 미리 설정된 기준치 이상인 경우, 상기 위험 상황으로 판단하여 상기 브로드캐스트 정보를 주변 차량으로 전송하고,상기 제1 차량은, 상기 제1 차량의 선행 차량 및 상기 제1 차량 중 어느 하나의 차량의 미리 설정된 시간 동안의 평균 차속이 미리 설정된 기준 차속 이하인 경우, 상기 정체 상황으로 판단하여 상기 브로드캐스트 정보를 주변 차량으로 전송하고,상기 제2 차량은, 상기 제2 차량의 선행 차량 및 상기 제2 차량 간의 거리와, 상기 제2 차량의 위치에 근거하여 추정된 상기 제2 차량의 선행 차량의 위치를 상기 제1 차량의 위치 정보와 비교하여 상기 제1 차량이 상기 제2 차량의 선행 차량인 것으로 판단된 경우에만 상기 제1 차량의 전방 영상 정보를 출력하고,상기 주변 영상 정보는 상기 제1 차량의 후방 영상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제1 차량은, 상기 제1 차량의 후속 차량 및 상기 제1 차량 중 어느 하나의 차량의 미리 설정된 시간 동안의 평균 차속이 미리 설정된 기준 차속 이하인 경우, 상기 정체 상황으로 판단하여 상기 브로드캐스트 정보를 주변 차량으로 전송하고,상기 제2 차량은, 상기 제2 차량의 후속 차량 및 상기 제2 차량 간의 거리와, 상기 제2 차량의 위치에 근거하여 추정된 상기 제2 차량의 후속 차량의 위치를 상기 제1 차량의 위치 정보와 비교하여 상기 제1 차량이 상기 제2 차량의 후속 차량인 것으로 판단된 경우에만 상기 제1 차량의 후방 영상 정보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주변 상황 인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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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량 및 상기 제2 차량은 차량 간 통신(V2V: Vehicle to Vehicle)을 이용하여 상기 브로드캐스트 정보를 송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주변 상황 인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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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차량은, 상기 제1 차량의 주변 영상 정보를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이용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주변 상황 인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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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차량이, 주변에 위험 상황 또는 정체 상황이 발생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1 판단 단계;상기 위험 상황 또는 상기 정체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제1 차량이 브로드캐스트(Broadcast) 정보를 주변 차량으로 전송하는 전송 단계로서, 상기 브로드캐스트 정보는 상기 제1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제1 차량의 주변 영상 정보를 포함하는, 전송 단계;제2 차량이, 상기 제1 차량으로부터 전송받은 상기 제1 차량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차량이 상기 제2 차량의 선행 차량 또는 후속 차량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2 판단 단계; 및상기 제1 차량이 상기 제2 차량의 선행 차량 또는 후속 차량인 것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제2 차량이 상기 제1 차량으로부터 전송받은 상기 제1 차량의 주변 영상 정보를 출력하는 출력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주변 영상 정보는 상기 제1 차량의 전방 영상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제1 판단 단계에서, 상기 제1 차량은,상기 제1 차량의 전방 객체 및 상기 제1 차량 간의 거리 감소율이 미리 설정된 기준치 이상인 경우 상기 위험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제1 차량의 선행 차량 및 상기 제1 차량 중 어느 하나의 차량의 미리 설정된 시간 동안의 평균 차속이 미리 설정된 기준 차속 이하인 경우 상기 정체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며,상기 제2 판단 단계에서, 상기 제2 차량은,상기 제2 차량의 선행 차량 및 상기 제2 차량 간의 거리와, 상기 제2 차량의 위치에 근거하여 추정된 상기 제2 차량의 선행 차량의 위치를 상기 제1 차량의 위치 정보와 비교하여 상기 제1 차량이 상기 제2 차량의 선행 차량인지 여부를 판단하고,상기 출력 단계에서, 상기 제2 차량은,상기 제1 차량이 상기 제2 차량의 선행 차량인 것으로 판단된 경우에만 상기 제1 차량의 전방 영상 정보를 출력하고,상기 주변 영상 정보는 상기 제1 차량의 후방 영상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제1 판단 단계에서, 상기 제1 차량은,상기 제1 차량의 후속 차량 및 상기 제1 차량 중 어느 하나의 차량의 미리 설정된 시간 동안의 평균 차속이 미리 설정된 기준 차속 이하인 경우, 상기 정체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제2 판단 단계에서, 상기 제2 차량은,상기 제2 차량의 후속 차량 및 상기 제2 차량 간의 거리와, 상기 제2 차량의 위치에 근거하여 추정된 상기 제2 차량의 후속 차량의 위치를 상기 제1 차량의 위치 정보와 비교하여 상기 제1 차량이 상기 제2 차량의 후속 차량인지 여부를 판단하고,상기 출력 단계에서, 상기 제2 차량은,상기 제1 차량이 상기 제2 차량의 후속 차량인 것으로 판단된 경우에만 상기 제1 차량의 후방 영상 정보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주변 상황 인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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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량 및 상기 제2 차량은 차량 간 통신(V2V: Vehicle to Vehicle)을 이용하여 상기 브로드캐스트 정보를 송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주변 상황 인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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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출력 단계에서, 상기 제2 차량은,상기 제1 차량의 주변 영상 정보를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이용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주변 상황 인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창의산업거점기관지원사업 대구튜닝전문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