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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를 결정하는 장치, 방법 및 무인 차량

  • 기술번호 : KST201902067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르면, 무인 차량의 주행 안정성 지표 기반 실시간 주행성 분석에 있어서, 지역 경로 및 고도맵 데이터에 기초하여 무인 차량의 초기 평형상태를 해석하고 병렬처리 해석을 위한 복수개의 등속 후보 주행속도를 계산하며, 각 후보 주행 속도별 병렬처리 기법을 이용한 주행 해석 및 주행 안정성 지표를 생성한 후, 주행 안정성 지표와 차량의 성능을 기반으로 경로점별 최적 속도를 산출함으로써 야지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한다.
Int. CL B60W 40/105 (2012.01.01) B60W 40/076 (2012.01.01) B60W 40/11 (2012.01.01) G05D 1/02 (2006.01.01)
CPC B60W 40/105(2013.01) B60W 40/105(2013.01) B60W 40/105(2013.01) B60W 40/105(2013.01) B60W 40/105(2013.01) B60W 40/105(2013.01) B60W 40/105(2013.01) B60W 40/105(2013.01) B60W 40/105(2013.01) B60W 40/1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47219 (2018.04.24)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23470 (2019.11.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4.24)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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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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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곽동준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신종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성수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원문철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유완석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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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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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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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4.24 수리 (Accepted) 1-1-2018-0406136-3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78630-69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18 수리 (Accepted) 1-1-2019-0738130-4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38131-9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78435-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를 결정하는 장치로서,지역 경로에 대한 정보 및 고도맵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무인 차량의 초기 평형 상태를 분석하여 복수개의 후보 주행 속도를 결정하는, 전처리부와,상기 지역 경로에 대한 정보 및 상기 고도맵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복수개의 후보 주행 속도로 등속 주행 시뮬레이션을 각각 수행하여, 상기 시뮬레이션이 수행된 상기 지역 경로 위의 경로점 각각에 대한 상기 무인 차량의 주행 안정성 지표를 생성하는, 실시간 주행성 분석부와,상기 생성된 주행 안정성 지표에 기반하여, 상기 경로점 각각에서의 상기 무인 차량의 최대 주행 속도를 결정하고, 상기 최대 주행 속도 및 상기 무인 차량의 성능에 기초하여 상기 최적 속도를 결정하는 후처리부를 포함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처리부는,상기 지역 경로의 시작 경로점에서의 상기 무인 차량의 초기 속도 및 상기 시작 경로점에서의 경사도에 기반하여, 상기 복수개의 후보 주행 속도를 결정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안정성 지표는 롤 안정성 지표(RSM), 피치 안정성 지표(PSM), 횡 방향 안정성 지표(LSM), 수직 가속도 안정성 지표(VSM) 중 적어도 하나인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실시간 주행성 분석부는,상기 무인 차량이 평지에 있을 때 상기 무인 차량의 좌측 휠 및 또는 우측 휠의 수직 방향 타이어력의 크기와,상기 무인 차량의 무게 중심이 좌측 또는 우측으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우측 휠 또는 좌측 휠의 실시간 수직 방향 타이어력의 크기에 기초하여 상기 롤 안정성 지표(RSM)를 생성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실시간 주행성 분석부는,상기 무인 차량이 평지에 있을 때 상기 무인 차량의 전방 휠 또는 후방 휠의 수직 방향 타이어력의 크기와,상기 무인 차량의 무게 중심이 전방 또는 후방으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후방 휠 또는 전방 휠의 실시간 수직 방향 타이어력의 크기에 기초하여 상기 피치 안정성 지표(PSM)를 생성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실시간 주행성 분석부는,상기 우측 휠 또는 좌측 휠의 실시간 수직 방향 타이어력의 크기가0에 가까울수록, 상기 무인 차량의 전복 위험성이 더 높아진다고 판단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
7 7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실시간 주행성 분석부는,기설정된 최대 횡 방향 위치 오차와,상기 무인 차량의 실시간 횡 방향 위치 오차에 기초하여 상기 횡 방향 안정성 지표(LSM)를 생성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
8 8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실시간 주행성 분석부는,기설정된 최대 수직 가속도와,상기 무인 차량의 무게 중심에 작용하는 실시간 수직 가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수직 가속도 안정성 지표(VSM)를 생성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
9 9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실시간 주행성 분석부는, 상기 후방 휠 또는 전방 휠의 실시간 수직 방향 타이어력의 크기가 0에 가까울수록, 상기 무인 차량의 전복 위험성이 더 높아진다고 판단하는 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후처리부는,상기 경로점 각각에서의 상기 최적 속도를 상기 무인 차량에 대한 최적 속도 프로파일로서 저장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
11 11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시뮬레이션은 소정 시간 간격으로 수행되는 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
12 12
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를 결정하는 방법으로서,지역 경로에 대한 정보 및 고도맵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무인 차량의 초기 평형 상태를 분석하여 복수개의 후보 주행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와,상기 지역 경로에 대한 정보 및 상기 고도맵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복수개의 후보 주행 속도로 등속 주행 시뮬레이션을 각각 수행하여, 상기 시뮬레이션이 수행된 상기 지역 경로 위의 경로점 각각에 대한 상기 무인 차량의 주행 안정성 지표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생성된 주행 안정성 지표에 기반하여, 상기 경로점 각각에서의 상기 무인 차량의 최대 주행 속도를 결정하고, 상기 최대 주행 속도 및 상기 무인 차량의 성능에 기초하여 상기 최적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복수개의 후보 주행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지역 경로의 시작 경로점에서의 상기 무인 차량의 초기 속도 및 상기 시작 경로점에서의 경사도에 기반하여, 상기 복수개의 후보 주행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방법
14 14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안정성 지표는 롤 안정성 지표(RSM), 피치 안정성 지표(PSM), 횡 방향 안정성 지표(LSM), 수직 가속도 안정성 지표(VSM) 중 적어도 하나인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방법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안정성 지표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무인 차량이 평지에 있을 때 상기 무인 차량의 좌측 휠 및 또는 우측 휠의 수직 방향 타이어력의 크기와,상기 무인 차량의 무게 중심이 좌측 또는 우측으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우측 휠 또는 좌측 휠의 실시간 수직 방향 타이어력의 크기에 기초하여 상기 롤 안정성 지표(RSM)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방법
16 16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안정성 지표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무인 차량이 평지에 있을 때 상기 무인 차량의 전방 휠 또는 후방 휠의 수직 방향 타이어력의 크기와,상기 무인 차량의 무게 중심이 전방 또는 후방으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후방 휠 또는 전방 휠의 실시간 수직 방향 타이어력의 크기에 기초하여 상기 피치 안정성 지표(PSM)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방법
17 17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안정성 지표를 생성하는 단계는,기설정된 최대 횡 방향 위치 오차와,상기 무인 차량의 실시간 횡 방향 위치 오차에 기초하여 상기 횡 방향 안정성 지표(LSM)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방법
18 18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안정성 지표를 생성하는 단계는,기설정된 최대 수직 가속도와,상기 무인 차량의 무게 중심에 작용하는 실시간 수직 가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수직 가속도 안정성 지표(VSM)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무인 차량의 최적 속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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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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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 차량으로서,청구항 제10항의 최적 속도 결정 장치로부터 제공된 최적 속도 프로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저장 장치를 포함하며,상기 무인 차량은 상기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주행하는무인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