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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온라인 협동 학습을 제공하는 방법 및 서버

  • 기술번호 : KST201902325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온라인 협동 학습을 제공하는 방법 및 서버가 제공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온라인 협동 학습을 제공하는 서버는 SNS(Social Network Service)에서 수집된 학습 정보를 복수의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카테고리 분류부,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수신된 쿼리(query)에 해당하는 학습 정보를 상기 저장된 학습 정보에서 추출하여 미리 정해진 기준에 따라서 점수를 부여하는 학습 정보 추출부 및 상기 추출된 학습 정보가 상기 부여된 점수에 비례하여 특정 모양으로 시각화되는 크기를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크기의 특정 모양으로 시각화된 학습 정보를 상기 학습자 단말기로 제공하는 트리맵핑(treemapping)부를 포함하되, 상기 학습 정보 추출부는 상기 학습 정보가 상기 SNS에 게재된 날짜, SNS에서 추천된 회수 및 SNS에서 다른 사용자들에게 전달된 회수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상기 미리 정해진 기준을 반영하여 상기 점수를 부여하고, 상기 부여된 점수가 높은 순으로 특정 개수의 학습 정보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Q 50/20 (2012.01.01) G06Q 50/00 (2018.01.01) G06Q 50/30 (2012.01.01) G09B 7/00 (2006.01.01)
CPC G06Q 50/205(2013.01) G06Q 50/205(2013.01) G06Q 50/205(2013.01) G06Q 50/2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81209 (2015.12.17)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34728-0000 (2017.05.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5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1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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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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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인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김용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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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윤형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4 최영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특허법인(유한) 대아)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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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17 수리 (Accepted) 1-1-2015-1240680-2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00555-6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1.05 수리 (Accepted) 1-1-2016-0007268-8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0.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39334-2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69822-8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72760-1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26 수리 (Accepted) 1-1-2016-1272759-6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89686-7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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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협동 학습을 제공하는 서버에 있어서,SNS(Social Network Service)에서 수집된 복수의 학습 정보를 복수의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카테고리 분류부;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1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1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수신된 쿼리(query)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학습 정보에 대한 점수를 산출하고, 상기 복수의 학습 정보의 점수가 높은 순으로 특정 개수의 학습 정보를 추출하되, 상기 점수는 상기 SNS에 게재된 날짜, 상기 SNS에서 추천된 회수 및 상기 SNS에서 다른 사용자들에게 전달된 회수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산출하는 것인, 학습 정보 추출부;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2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2 동작은, 상기 특정 개수의 학습 정보를 특정 모양으로 시각화하고, 상기 시각화된 학습 정보를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 제공하되,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학습 정보의 점수에 비례하여 상기 시각화된 학습 정보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인, 트리맵핑(treemapping)부;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3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3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특정 개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선택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요약 또는 키워드를 제공하는 것인, 키워드 제공부;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하나 이상을 관심 학습 정보로 저장하는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의 상기 저장된 관심 학습 정보의 유사도를 비교하여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를 하나 이상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그룹 관리부; 및상기 하나 이상의 그룹 각각에 대해, 상기 그룹에 속하는 학습자 단말기로 공동 문서의 작업을 수행하도록 클라우드 기반의 공동 문서 작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동 문서 서비스 제공부;를 포함하되, 상기 공동 문서 서비스 제공부는, 상기 공동 문서를 수정하였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트래킹 기능을 제공하여 상기 그룹에 속하는 학습자 단말기를 소지한 각 학습자가 작성한 단어나 문장, 페이지, 이미지, 그래프, 인용 문서의 수를 카운트하여 작업 참여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그룹 관리부는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의 상기 저장된 관심 학습 정보를 하나의 문서로 가정하고, 상기 하나의 문서에 등장하는 단어의 빈도수를 나타내는 특징 벡터 값을 기반으로 상기 유사도를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4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4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특정 개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선택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와 연결된 이미지, 동영상, 기사, 상기 SNS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댓글 및 상기 학습 정보의 상세 내용이나 전체 내용 중 하나 이상을 제공하는 뉴스 상세 정보 제공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6 6
삭제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키워드 제공부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와 대응되는 상기 카테고리 분류부에 저장된 학습 정보에 포함된 각 단어의 등장 빈도 및 학습자에 의해 관심 학습 정보로 저장된 모든 학습 정보에서 상기 각 단어가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빈도에 기반하여 상기 각 단어에 점수를 부여하고, 상기 부여된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택된 특정 개수의 단어를 상기 키워드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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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가 온라인 협동 학습을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a) SNS(Social Network Service)에서 수집된 복수의 학습 정보를 복수의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단계;(b)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1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1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수신된 쿼리(query)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학습 정보에 대한 점수를 산출하고, 상기 복수의 학습 정보의 점수가 높은 순으로 특정 개수의 학습 정보를 추출하되, 상기 점수는 상기 SNS에 게재된 날짜, 상기 SNS에서 추천된 회수 및 상기 SNS에서 다른 사용자들에게 전달된 회수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산출하는 것인, 단계; (c)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2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2 동작은, 상기 특정 개수의 학습 정보를 특정 모양으로 시각화하고, 상기 시각화된 학습 정보를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 제공하되,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학습 정보의 점수에 비례하여 상기 시각화된 학습 정보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인, 단계;(d)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3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3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특정 개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선택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요약 또는 키워드를 제공하는 것인, 단계;(e)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하나 이상을 관심 학습 정보로 저장하는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의 상기 저장된 관심 학습 정보의 유사도를 비교하여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를 하나 이상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단계;(f) 상기 하나 이상의 그룹 각각에 대해, 상기 그룹에 속하는 학습자 단말기로 공동 문서의 작업을 수행하도록 클라우드 기반의 공동 문서 작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f) 단계는, 상기 공동 문서 서비스 제공부는, 상기 공동 문서를 수정하였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트래킹 기능을 제공하여 상기 그룹에 속하는 학습자 단말기를 소지한 각 학습자가 작성한 단어나 문장, 페이지, 이미지, 그래프, 인용 문서의 수를 카운트하여 작업 참여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협동 학습 제공 방법
9 9
삭제
10 10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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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4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4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특정 개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선택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와 연결된 이미지, 동영상, 기사, 상기 SNS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댓글 및 상기 학습 정보의 상세 내용이나 전체 내용 중 하나 이상을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협동 학습 제공 방법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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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70178265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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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7178265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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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육부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공학개인기초연구 효과적인 트렌드 콘텐츠 소비를 위한 OS 융합형 플랫폼 연구
2 미래창조과학부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및 응용서비스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