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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협동 학습을 제공하는 서버에 있어서,SNS(Social Network Service)에서 수집된 복수의 학습 정보를 복수의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카테고리 분류부;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1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1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수신된 쿼리(query)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학습 정보에 대한 점수를 산출하고, 상기 복수의 학습 정보의 점수가 높은 순으로 특정 개수의 학습 정보를 추출하되, 상기 점수는 상기 SNS에 게재된 날짜, 상기 SNS에서 추천된 회수 및 상기 SNS에서 다른 사용자들에게 전달된 회수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산출하는 것인, 학습 정보 추출부;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2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2 동작은, 상기 특정 개수의 학습 정보를 특정 모양으로 시각화하고, 상기 시각화된 학습 정보를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 제공하되,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학습 정보의 점수에 비례하여 상기 시각화된 학습 정보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인, 트리맵핑(treemapping)부;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3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3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특정 개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선택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요약 또는 키워드를 제공하는 것인, 키워드 제공부;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하나 이상을 관심 학습 정보로 저장하는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의 상기 저장된 관심 학습 정보의 유사도를 비교하여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를 하나 이상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그룹 관리부; 및상기 하나 이상의 그룹 각각에 대해, 상기 그룹에 속하는 학습자 단말기로 공동 문서의 작업을 수행하도록 클라우드 기반의 공동 문서 작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동 문서 서비스 제공부;를 포함하되, 상기 공동 문서 서비스 제공부는, 상기 공동 문서를 수정하였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트래킹 기능을 제공하여 상기 그룹에 속하는 학습자 단말기를 소지한 각 학습자가 작성한 단어나 문장, 페이지, 이미지, 그래프, 인용 문서의 수를 카운트하여 작업 참여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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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그룹 관리부는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의 상기 저장된 관심 학습 정보를 하나의 문서로 가정하고, 상기 하나의 문서에 등장하는 단어의 빈도수를 나타내는 특징 벡터 값을 기반으로 상기 유사도를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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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4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4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특정 개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선택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와 연결된 이미지, 동영상, 기사, 상기 SNS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댓글 및 상기 학습 정보의 상세 내용이나 전체 내용 중 하나 이상을 제공하는 뉴스 상세 정보 제공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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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키워드 제공부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와 대응되는 상기 카테고리 분류부에 저장된 학습 정보에 포함된 각 단어의 등장 빈도 및 학습자에 의해 관심 학습 정보로 저장된 모든 학습 정보에서 상기 각 단어가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빈도에 기반하여 상기 각 단어에 점수를 부여하고, 상기 부여된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택된 특정 개수의 단어를 상기 키워드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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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가 온라인 협동 학습을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a) SNS(Social Network Service)에서 수집된 복수의 학습 정보를 복수의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단계;(b)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1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1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수신된 쿼리(query)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학습 정보에 대한 점수를 산출하고, 상기 복수의 학습 정보의 점수가 높은 순으로 특정 개수의 학습 정보를 추출하되, 상기 점수는 상기 SNS에 게재된 날짜, 상기 SNS에서 추천된 회수 및 상기 SNS에서 다른 사용자들에게 전달된 회수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산출하는 것인, 단계; (c)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2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2 동작은, 상기 특정 개수의 학습 정보를 특정 모양으로 시각화하고, 상기 시각화된 학습 정보를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 제공하되,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학습 정보의 점수에 비례하여 상기 시각화된 학습 정보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인, 단계;(d)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3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3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특정 개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선택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요약 또는 키워드를 제공하는 것인, 단계;(e)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하나 이상을 관심 학습 정보로 저장하는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의 상기 저장된 관심 학습 정보의 유사도를 비교하여 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를 하나 이상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단계;(f) 상기 하나 이상의 그룹 각각에 대해, 상기 그룹에 속하는 학습자 단말기로 공동 문서의 작업을 수행하도록 클라우드 기반의 공동 문서 작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f) 단계는, 상기 공동 문서 서비스 제공부는, 상기 공동 문서를 수정하였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트래킹 기능을 제공하여 상기 그룹에 속하는 학습자 단말기를 소지한 각 학습자가 작성한 단어나 문장, 페이지, 이미지, 그래프, 인용 문서의 수를 카운트하여 작업 참여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협동 학습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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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학습자 단말기 각각에 대하여 제4 동작이 수행되되, 상기 제4 동작은, 해당 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특정 개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에 대한 선택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시각화된 학습 정보와 연결된 이미지, 동영상, 기사, 상기 SNS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댓글 및 상기 학습 정보의 상세 내용이나 전체 내용 중 하나 이상을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협동 학습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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