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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의 충전위치의 측정이 가능한 급·집전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407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최적의 충전위치의 측정이 가능한 급·집전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본 실시예의 일 측면에 의하면, 센서나 카메라 등 별도의 장비의 부가 없이도 집전장치를 부착한 비행체가 최적의 충전위치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급·집전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H02J 50/90 (2016.01.01) H02J 7/02 (2016.01.01) H02J 50/10 (2016.01.01) B64C 39/02 (2006.01.01)
CPC H02J 50/90(2013.01) H02J 50/90(2013.01) H02J 50/90(2013.01) H02J 50/90(2013.01) H02J 50/90(2013.01) H02J 50/90(2013.01) H02J 50/90(2013.01) H02J 50/90(2013.01) H02J 50/9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6053 (2016.10.19)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796433-0000 (2017.11.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1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19)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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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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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동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정구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송보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충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자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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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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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19 수리 (Accepted) 1-1-2016-1016548-0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26931-9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24029-24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4.17 수리 (Accepted) 1-1-2017-0372147-62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5.17 수리 (Accepted) 1-1-2017-0471006-8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5.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01631-4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5.25 수리 (Accepted) 1-1-2017-0501625-7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0.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05973-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급전장치에 있어서,기 설정된 형상을 갖도록 권취된 전선으로 구성되며, 전류를 인가받아 자속을 방사하는 제1 코일;상기 제1 코일과 동일하거나 상이한 형상을 갖도록 권취된 전선으로 구성되고, 상기 제1 코일이 자속을 방사하는 방향에 상기 제1 코일과 전체면적 중 기 설정된 면적이 겹치도록 배치되며, 전류를 인가받아 자속을 방사하는 제2 코일;집전장치를 포함한 비행체로부터 상기 비행체가 상기 급전장치의 중심으로부터 기 설정된 범위 내에 위치하였음을 알리는 신호를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통신부가 수신한 중심으로부터 기 설정된 범위 내에 위치하였음을 알리는 신호를 기초로 상기 제1 코일 또는 상기 제2 코일로 인가될 전류의 방향을 제어하는 위상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위상 제어부는,상기 통신부가 상기 급전장치의 중심으로부터 기 설정된 범위 내에 상기 비행체가 위치하였음을 알리는 신호를 상기 비행체로부터 수신하기 전에는 상기 제1 코일 및 상기 제2 코일에 인가될 전류의 방향이 동일하도록 상기 제1 코일 또는 상기 제2 코일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위상 제어부는,상기 통신부가 상기 급전장치의 중심으로부터 기 설정된 범위 내에 상기 비행체가 위치하였음을 알리는 신호를 상기 비행체로부터 수신하는 경우, 상기 제1 코일 및 상기 제2 코일에 인가될 전류의 방향이 서로 상이하도록 상기 제1 코일 또는 상기 제2 코일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4 4
복수의 다리를 구비한 비행체에 있어서,상기 비행체의 각 다리에 권취된 전선으로 구성되고, 자속을 수신하여 유도기전력을 생성하는 복수의 코일부;상기 비행체의 중심을 기준으로 대칭된 위치에 있는 각각의 코일부로부터 생성된 유도기전력이 서로 동일한지 여부를 이용해 상기 비행체가 기 설정된 지점으로부터 기 설정된 범위 내에 위치하였는지를 판단하여 상기 비행체의 이동 또는 회전을 제어하는 제어부; 및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비행체가 기 설정된 지점으로부터 기 설정된 범위 내에 위치한 경우, 이를 알리는 신호를 전송하는 통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의 코일부 각각에서 생성된 유도기전력을 비교하여, 가장 큰 유도기전력을 생성한 코일부가 위치하는 방향으로 상기 비행체가 기 설정된 거리만큼 이동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어느 하나의 코일부가 위치하는 방향으로 상기 비행체가 이동하도록 제어한 후, 상기 어느 하나의 코일부와 상기 비행체의 중심을 기준으로 대칭된 위치에 있는 코일부가 위치하는 방향으로 상기 비행체를 이동시킴에 있어, 상기 기 설정된 거리보다 작게 이동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7 7
삭제
8 8
제4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코일부에서 생성된 유도기전력의 총합을 저장하는 메모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의 코일부에서 생성된 유도기전력의 총합을 계산하여 상기 메모리에 저장하며, 상기 비행체가 기 설정된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비행체가 기 설정된 방향으로 회전한 후 상기 복수의 코일부에서 생성된 유도기전력의 총합과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유도기전력의 총합을 비교하여 상기 복수의 코일부에서 생성된 유도기전력의 총합이 최대가 될 때까지 상기 비행체가 회전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11 11
제1 코일 및 상기 제1 코일과 전체면적 중 기 설정된 면적이 겹치도록 배치된 제2 코일을 포함하는 급전장치가 무선으로 전력을 전송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제1 코일 및 상기 제2 코일에 동일한 방향의 전류를 인가하는 과정;집전장치를 포함한 비행체로부터 상기 비행체가 상기 급전장치의 중심으로부터 기 설정된 범위 내에 위치하였음을 알리는 신호를 수신하는 과정; 및상기 신호를 수신한 경우, 상기 제1 코일 및 상기 제2 코일에 서로 상이한 방향의 전류를 인가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전력 공급방법
12 12
복수의 다리 및 각 다리에 권취된 전선으로 구성된 복수의 코일부를 구비한 비행체의 이동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코일부 각각에서 생성된 유도기전력을 비교하는 비교과정; 및상기 복수의 코일부 중 가장 큰 유도기전력을 생성한 코일부가 위치하는 방향으로 상기 비행체가 이동하도록 제어하는 제어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이동 제어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의 중심을 기준으로 대칭된 위치에 있는 코일부들이 생성한 유도기전력이 서로 동일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이동 제어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판단과정은,상기 비행체의 중심을 기준으로 대칭된 위치에 있는 코일부들이 생성한 유도기전력이 서로 동일한 경우, 상기 비행체의 이동을 정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이동 제어방법
15 15
복수의 다리 및 각 다리에 권취된 전선으로 구성된 복수의 코일부를 구비한 비행체의 회전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코일부에서 생성된 유도기전력의 총합을 연산하는 연산과정; 상기 연산과정에서 연산된 유도기전력의 총합을 저장하는 저장과정;기 설정된 방향으로 회전한 후 연산되는 유도기전력의 총합과 상기 저장과정에서 저장된 유도기전력의 총합을 비교하여 상기 복수의 코일부에서 생성된 유도기전력의 총합이 최대가 될 때까지 상기 비행체가 회전하도록 제어하는 회전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회전 제어방법
16 1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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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N109804528 CN 중국 FAMILY
2 KR101927215 KR 대한민국 FAMILY
3 KR102023342 KR 대한민국 FAMILY
4 WO2018012688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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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과학기술원 IT, SW 융합산업원천기술개발 멀티 스마트 자동차용 무인 자동 충전 인프라 및 스마트 픽업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