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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체(110);상기 선체(110)의 일측에 설치되며 상기 선체(110)의 위치 정보 및 해류 정보를 생성하는 센서 박스(120);상기 선체(110)의 내측에 설치되며, 상기 위치 정보 및 해류 정보를 이용하여 미리 설정되는 기준점 위치로부터 일정 거리 이내 상기 선체(110)가 있는지를 판단하여, 판단결과 상기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상기 기준점 위치를 추종하는 보정 이동 제어를 실행하는 컨트롤 박스(130); 및상기 보정 이동 제어에 따라 구동하여 상기 선체(110)의 방향 전환 또는 주행을 실행하는 구동 박스(140);를 포함하며,상기 구동 박스(140)는,상기 선체(110)의 주행을 실행하는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 및상기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의 합력만큼 해류에 대한 상기 선체(110)의 위치 유지성을 보장받기 위해, 상기 선체(110)의 방향 전환을 수행하는 방향 전환 추진기(220);를 포함하고,상기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는 상기 선체(110)의 하부 후미에 일정 간격으로 설치되며,상기 방향 전환 추진기(220)는 상기 선체(110)의 하부 선수부 또는 중앙부에 설치되며, 추력의 방향이 상기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와 수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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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주행은 정주행 또는 역주행이고, 상기 방향전환은 시계 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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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 박스(120)는, 상기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2개 이상의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모듈(510,530-1 내지 530-3); 및 상기 해류 정보를 생성하는 IMU(Inertial Measurement Unit) 모듈(52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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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 박스(130)는, 원격 리셋을 위한 원격 스위치 회로(45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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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보정 이동 제어는 상기 선체(110)의 방향을 전환하는 헤딩이후 상기 기준점 위치로 상기 선체(110)를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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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판단은 상기 기준점 위치의 좌표 정보와 상기 선체(110)의 현재 좌표 정보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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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 박스(130)와 센서 박스(120)간의 통신은 SCI(Science Citation Index) 통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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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센서 박스(120)가 선체(110)의 일측에 설치되며 상기 선체(110)의 위치 정보 및 해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b) 컨트롤 박스(130)가 상기 선체(110)의 내측에 설치되며, 상기 위치 정보 및 해류 정보를 이용하여 미리 설정되는 기준점 위치로부터 일정 거리 이내 상기 선체(110)가 있는지를 판단하는 단계;(c) 판단결과 상기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상기 컨트롤 박스(130)가 상기 기준점 위치를 추종하는 보정 이동 제어를 실행하는 단계; 및(d) 상기 컨트롤 박스(130)가 상기 보정 이동 제어에 따라 구동 박스(140)를 구동하여 상기 선체(110)의 방향 전환 또는 주행을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구동 박스(140)는,상기 선체(110)의 주행을 실행하는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 및상기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의 합력만큼 해류에 대한 상기 선체(110)의 위치 유지성을 보장받기 위해, 상기 선체(110)의 방향 전환을 수행하는 방향 전환 추진기(220);를 포함하고,상기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는 상기 선체(110)의 하부 후미에 일정 간격으로 설치되며,상기 방향 전환 추진기(220)는 상기 선체(110)의 하부 선수부 또는 중앙부에 설치되며, 추력의 방향이 상기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와 수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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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보정 이동 제어는 상기 선체(110)의 방향을 전환하는 헤딩이후 상기 기준점 위치로 상기 선체(110)를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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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판단은 상기 기준점 위치의 좌표 정보와 상기 선체(110)의 현재 좌표 정보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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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 내지 제 13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 코드를 저장한 컴퓨터 판독 가능 저장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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