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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이의 방법, 그리고 이 방법을 저장한 컴퓨터 판독 가능 저장 매체

  • 기술번호 : KST202000018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100) 및 이의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100)은, 선체(110), 상기 선체(110)의 일측에 설치되며 상기 선체(110)의 위치 정보 및 해류 정보를 생성하는 센서 박스(120), 상기 선체(110)의 내측에 설치되며, 상기 위치 정보 및 해류 정보를 이용하여 미리 설정되는 기준점 위치로부터 일정 거리 이내 상기 선체(110)가 있는지를 판단하여, 판단결과 상기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상기 기준점 위치를 추종하는 보정 이동 제어를 실행하는 컨트롤 박스(130), 및 상기 보정 이동 제어에 따라 구동하여 상기 선체(110)의 방향 전환 또는 주행을 실행하는 구동 박스(1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3B 35/00 (2006.01.01) B63H 5/125 (2006.01.01) G05D 1/02 (2006.01.01) B63J 99/00 (2009.01.01)
CPC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71587 (2018.06.21)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43719 (2019.12.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21)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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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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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인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진주영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황찬오 대전광역시 유성구
4 홍일선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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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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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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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21 수리 (Accepted) 1-1-2018-0611582-3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3.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5.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33720-1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573512-1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01823-5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22837-1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02 수리 (Accepted) 1-1-2020-0222838-6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59486-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체(110);상기 선체(110)의 일측에 설치되며 상기 선체(110)의 위치 정보 및 해류 정보를 생성하는 센서 박스(120);상기 선체(110)의 내측에 설치되며, 상기 위치 정보 및 해류 정보를 이용하여 미리 설정되는 기준점 위치로부터 일정 거리 이내 상기 선체(110)가 있는지를 판단하여, 판단결과 상기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상기 기준점 위치를 추종하는 보정 이동 제어를 실행하는 컨트롤 박스(130); 및상기 보정 이동 제어에 따라 구동하여 상기 선체(110)의 방향 전환 또는 주행을 실행하는 구동 박스(140);를 포함하며,상기 구동 박스(140)는,상기 선체(110)의 주행을 실행하는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 및상기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의 합력만큼 해류에 대한 상기 선체(110)의 위치 유지성을 보장받기 위해, 상기 선체(110)의 방향 전환을 수행하는 방향 전환 추진기(220);를 포함하고,상기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는 상기 선체(110)의 하부 후미에 일정 간격으로 설치되며,상기 방향 전환 추진기(220)는 상기 선체(110)의 하부 선수부 또는 중앙부에 설치되며, 추력의 방향이 상기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와 수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100)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주행은 정주행 또는 역주행이고, 상기 방향전환은 시계 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 박스(120)는, 상기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2개 이상의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모듈(510,530-1 내지 530-3); 및 상기 해류 정보를 생성하는 IMU(Inertial Measurement Unit) 모듈(52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 박스(130)는, 원격 리셋을 위한 원격 스위치 회로(45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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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보정 이동 제어는 상기 선체(110)의 방향을 전환하는 헤딩이후 상기 기준점 위치로 상기 선체(110)를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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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판단은 상기 기준점 위치의 좌표 정보와 상기 선체(110)의 현재 좌표 정보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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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 박스(130)와 센서 박스(120)간의 통신은 SCI(Science Citation Index) 통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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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센서 박스(120)가 선체(110)의 일측에 설치되며 상기 선체(110)의 위치 정보 및 해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b) 컨트롤 박스(130)가 상기 선체(110)의 내측에 설치되며, 상기 위치 정보 및 해류 정보를 이용하여 미리 설정되는 기준점 위치로부터 일정 거리 이내 상기 선체(110)가 있는지를 판단하는 단계;(c) 판단결과 상기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상기 컨트롤 박스(130)가 상기 기준점 위치를 추종하는 보정 이동 제어를 실행하는 단계; 및(d) 상기 컨트롤 박스(130)가 상기 보정 이동 제어에 따라 구동 박스(140)를 구동하여 상기 선체(110)의 방향 전환 또는 주행을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구동 박스(140)는,상기 선체(110)의 주행을 실행하는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 및상기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의 합력만큼 해류에 대한 상기 선체(110)의 위치 유지성을 보장받기 위해, 상기 선체(110)의 방향 전환을 수행하는 방향 전환 추진기(220);를 포함하고,상기 2개의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는 상기 선체(110)의 하부 후미에 일정 간격으로 설치되며,상기 방향 전환 추진기(220)는 상기 선체(110)의 하부 선수부 또는 중앙부에 설치되며, 추력의 방향이 상기 주행 수중 추진기(210-1,210-2)와 수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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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보정 이동 제어는 상기 선체(110)의 방향을 전환하는 헤딩이후 상기 기준점 위치로 상기 선체(110)를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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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판단은 상기 기준점 위치의 좌표 정보와 상기 선체(110)의 현재 좌표 정보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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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 내지 제 13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정밀 위치 해상 계측을 위한 무인 자율 부이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 코드를 저장한 컴퓨터 판독 가능 저장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