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590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은 카메라로 객체 마커를 캡쳐하는 단계, 상기 객체 마커를 포함하는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객체 마커의 위치 및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단계, 상기 객체 마커에 대응되는 영상 객체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영상 객체를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투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객체 마커는 특정 객체에 위치하고, 상기 영상 객체는 상기 객체 마커의 위치에 대응되는 위치에 투사되고, 상기 이동 경로에 대응되는 경로로 이동한다.
Int. CL G06Q 50/10 (2012.01.01) H04N 9/31 (2006.01.01) G06K 19/06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040002 (2019.04.05)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60202 (2020.05.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80144340   |   2018.11.21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4.05)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상민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배효신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아이시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인화빌딩 *층 (삼성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4.05 수리 (Accepted) 1-1-2019-0350652-7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2.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2.13 수리 (Accepted) 9-1-2020-0006183-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30302-9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5.14 수리 (Accepted) 1-1-2020-0486759-7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5.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86760-1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0.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04524-5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카메라로 객체 마커를 캡쳐하는 단계;상기 객체 마커를 포함하는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객체 마커의 위치 및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단계;상기 객체 마커에 대응되는 영상 객체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영상 객체를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투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객체 마커는 특정 객체에 위치하고, 상기 영상 객체는 상기 객체 마커의 위치에 대응되는 위치에 투사되고, 상기 이동 경로에 대응되는 경로로 이동하는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객체 마커에 포함된 객체 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객체 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영상 객체를 결정하는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근거리 통신을 이용하여 상기 특정 객체 또는 상기 객체 마커로부터 객체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객체 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영상 객체를 결정하는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영상 객체는 그림자 형태의 객체인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영상 객체는 상기 특정 객체 또는 상기 객체 마커의 위치 내지 방향에 따라 2차원 공간 또는 3차원 공간상에서 지향하는 방향이 변화하는 모양으로 표현되는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객체는 동화에 등장하는 캐릭터 모양 내지 형태이고, 평면 또는 입체 형태를 갖는 유형의 객체인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객체 마커가 특정한 위치로 이동하거나, 상기 객체 마커의 이동 경로가 특정한 제스처를 나타내는 경우, 상기 영상 객체와 관련된 사운드가 출력되거나, 애니메이션 영상이 투사되는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객체 마커가 복수인 경우, 상기 복수의 객체 마커에 대응하는 복수의 영상 객체를 투사하되, 상기 복수의 영상 객체가 일정한 범위 내로 근접 또는 중첩되는 경우 일정한 인터랙션(interaction) 효과가 출력되는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인터랙션 효과는 사운드 출력, 상기 복수의 영상 객체의 인터랙션 영상 출력, 배경 영상 출력, 상기 영상객체와 배경 영상의 인터랙션 영상 출력, 상기 복수의 영상 객체를 대체하는 하나의 영상 객체 출력 및 애니메이션 영상 출력 중 적어도 하나인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
10 10
영상에서 객체를 검출하는 프로그램 및 객체 정보에 대응하는 영상 객체 데이터를 저장하는 저장장치;특정 객체에 위치하는 객체 마커를 포함하는 소스 영상을 획득하는 영상센서;영상 객체를 투사하는 프로젝터; 및상기 영상 객체 데이터에서 상기 객체 마커에 대응하는 상기 영상 객체를 결정하고, 상기 소스 영상에서 상기 객체 마커의 위치 및 이동 경로를 추적하고, 상기 위치 내지 상기 이동 경로에 대응되는 위치에 상기 영상 객체가 투사되도록 제어하는 연산장치를 포함하는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연산 장치는 상기 객체 마커에 포함된 객체 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객체 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영상 객체를 결정하는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장치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객체 또는 상기 객체 마커로부터 객체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장치를 더 포함하고, 상기 연산장치는 상기 객체 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영상 객체를 결정하는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장치
13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연산 장치는 상기 영상에서 상기 특정 객체 또는 상기 객체 마커의 위치 내지 방향을 결정하고, 상기 영상 객체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위치 내지 방향에 따라 지향하는 방향이 변화하는 상기 영상 객체를 생성하는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장치
14 14
제10항에 있어서,상기 객체 마커가 복수인 경우, 상기 프로젝터는 상기 복수의 객체 마커에 대응하는 복수의 영상 객체를 투사하고,상기 연산 장치는 상기 복수의 영상 객체가 일정한 범위 내로 근접 또는 중첩되는 경우 일정한 인터랙션(interaction) 효과를 생성하는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장치
15 15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인터랙션 효과는 사운드 출력, 상기 복수의 영상 객체의 인터랙션 영상 출력, 배경 영상 출력, 상기 영상객체와 배경 영상의 인터랙션 영상 출력, 상기 복수의 영상 객체를 대체하는 하나의 영상 객체 출력 및 애니메이션 영상 출력 중 적어도 하나인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장치
16 16
컴퓨터에서 제1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기재된 증강현실 기반의 동화 구현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