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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모바일 기기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1933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증강 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화면을 구성하고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방법은 모바일 기기가 카메라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기기가 가상 목표물에 대한 정보를 획득한 후, 상기 카메라 영상 위에 상기 가상 목표물을 증강시켜 게임 화면을 구성 및 표시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기기가 조준점을 생성하여 상기 게임 화면에 추가 표시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기기가 사용자 움직임을 반영하여 상기 게임 화면을 재구성하는 단계; 상기 장난감 총의 방아쇠가 발사되면, 방아쇠 발사 이벤트를 발생하는 단계; 및 상기 조준점이 상기 가상 목표물에 위치된 상태에서 상기 방아쇠 발사 이벤트가 발생하였으면, 상기 모바일 기기가 목표물 제거 이벤트를 발생하고, 그렇지 않으면 목표물 제거 실패 이벤트를 발생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Q 50/10 (2012.01)
CPC G06Q 50/10(2013.01) G06Q 5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78343 (2012.07.18)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429341-0000 (2014.08.05)
공개번호/일자 10-2014-0011674 (2014.01.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8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18)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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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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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준화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상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송석영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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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층(삼성동,고운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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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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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18 수리 (Accepted) 1-1-2012-0574938-6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9.17 수리 (Accepted) 9-1-2013-0075007-5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74030-2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82090-0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29 수리 (Accepted) 1-1-2013-0982087-68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03.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00658-80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5.02 수리 (Accepted) 1-1-2014-0422882-05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5.0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22883-4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11318-8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장난감 총과 결합되며 상기 장난감 총의 방아쇠 상태를 감지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기기가 카메라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모바일 기기가 가상 목표물에 대한 정보를 획득한 후, 상기 카메라 영상 위에 상기 가상 목표물을 증강시켜 게임 화면을 구성 및 표시하는 단계;상기 모바일 기기가 조준점을 생성하여 상기 게임 화면에 추가 표시하는 단계;상기 모바일 기기가 사용자 움직임을 반영하여 상기 게임 화면을 재구성하는 단계; 상기 장난감 총의 방아쇠가 발사되면, 방아쇠 발사 이벤트를 발생하는 단계; 및상기 조준점이 상기 가상 목표물에 위치된 상태에서 상기 방아쇠 발사 이벤트가 발생하였으면, 상기 모바일 기기가 목표물 제거 이벤트를 발생하고, 그렇지 않으면 목표물 제거 실패 이벤트를 발생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게임 화면을 구성 및 표시하는 단계는 가상 목표물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사용자 위치와 카메라 시점 중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화면 표시될 가상 목표물의 종류와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결정된 종류 및 위치에 따라 가상 목표물을 상기 카메라 영상위에 증강시켜 게임 화면을 구성 및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목표물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 증강 현실 서버로부터 사용자 위치에 대응되는 가상 목표물을 제공받거나, 기 저장된 가상 목표물 정보에서 사용자 위치에 대응되는 가상 목표물만을 선택하거나, 또는 가상 목표물의 종류 및 위치를 랜덤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화면을 재구성하는 단계는 카메라 영상, 사용자 위치, 및 카메라 시점 중 적어도 하나를 재획득하는 단계;상기 사용자가 기 설정된 거리 이상 이동하여 이전에 획득된 가상 목표물 정보가 현재의 사용자 위치를 커버할 수 없으면, 새로운 가상 목표물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위치와 카메라 시점 중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화면 표시될 가상 목표물의 종류와 위치를 조정하는 단계; 및상기 새로이 획득된 카메라 영상 위에 상기 종류 및 위치가 조정된 가상 목표물을 증강시켜 게임 화면을 재구성 및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위치는 GPS 정보를 이용하여 획득하거나, 상기 모바일 기기에 인접한 중계기들의 위치를 이용한 삼각 측량법을 통해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시점은 상기 모바일 기기에 내장된 다수의 센서를 통해 파악된 카메라 촬영 방향과 카메라 촬영 각도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기기가 상기 조준점이 상기 가상 목표물에 위치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안내하는 안내 정보를 생성 및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안내 정보는 사용자의 움직임 방향 및 각도를 화살표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안내 정보는 상기 조준점과 상기 사용자 위치에 상응하는 모든 가상 목표물를 동시에 표시하며, 상기 모바일 기기의 카메라 시점도 추가 표시할 수 있는 미니창 형태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조준점은 기 설정된 규칙에 따라 자동 설정된 화면 지점이거나, 사용자의 터치 제스처에 의해 수동 선택된 화면 지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방아쇠 발사 이벤트를 발생하는 단계는 방아쇠 발사를 알리기 위한 총알 발사 이미지, 총성 및 진동 중 적어도 하나를 발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12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물 제거 이벤트를 발생하는 단계는가상 목표물을 파괴시킨 후 사용자에게 성공 인센티브를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
13 13
제1항, 제3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을 이용한 사격 게임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14 14
삭제
15 15
장난감 총과 결합되며 상기 장난감 총의 방아쇠 상태를 감지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에 있어서, 카메라 영상을 획득 및 제공하는 카메라;상기 장난감 총이 제공하는 방아쇠 발사 정보를 획득하는 장치 인터페이스;사격 게임에 관련된 각종 화면을 표시하며, 사용자의 터치 동작을 감지 및 통보하는 터치 스크린;상기 사격 게임에 관련된 음향과 진동을 발생하는 스피커 및 진동 발생부; 및 상기 카메라 영상 위에 가상의 사격 목표물을 증강시켜 표시하는 게임 화면을 통해 사격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게임 제어부는, GPS 정보 또는 인접 중계기들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 위치를 파악하는 사용자 위치 획득부;센서를 통해 획득된 카메라 촬영 방향 및 각도로부터 카메라 시점을 계산하는 카메라 시점 계산부;상기 사용자 위치에 대응되는 가상 목표물 정보를 획득하는 가상 목표물 정보 획득부;기 설정된 규칙에 따라 조준점을 설정하거나, 사용자가 임의 선택한 화면 지점을 조준점으로 설정하는 조준점 획득부;상기 카메라를 통해 획득된 카메라 영상 위에 상기 가상 목표물 정보 획득부를 통해 획득된 가상 목표물을 증강시켜 게임 화면을 구성하되, 사용자의 위치 및 카메라 시점에 따라 게임 화면을 계속하여 업데이트하는 게임 화면 구성부;상기 게임 화면 구성부를 통해 획득된 게임 화면을 상기 터치 스크린상에 표시하되, 상기 가상의 사격 목표물이 조준점에 위치한 상태에서 상기 장난감 총이 발사되면 목표물 제거 이벤트를 발생하고, 그렇지 않으면 목표물 제거 실패 이벤트를 발생하는 게임 운영부를 포함하며, 상기 게임 화면 구성부는 상기 사용자 위치와 카메라 시점 중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화면 표시될 가상 목표물의 종류와 위치를 결정하며, 상기 결정된 종류 및 위치에 따라 가상 목표물을 상기 카메라 영상위에 증강시켜 게임 화면을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
16 1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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