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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단말기와 모델링 서버를 포함하는 객체 기반의 3D 도시 모델링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단말기는; 모델링된 3D 도시 모델을 표시하기 위한 디스플레이부와; 상기 3D 도시 모델에 포함되어 있는 특정 객체를 선택, 확대 또는 축소할 수 있는 사용자 조작부를 포함하고, 상기 모델링 서버는, 수치 지형도, 지적도, 도시 이미지 자료, IOT 정보와 같은 모델링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부와; 상기 모델링 데이터를 체적이 없는 요소와 체적이 있는 요소로 분류하고, 분류된 모델링 데이터를 3D 모델링 툴을 이용하여 3D 객체 모델링을 수행하고, 상기 모델링된 객체의 GPS 좌표를 보정하여 객체를 등록하는 객체 모델링부와; 상기 사용자의 단말기로부터 수신된 객체 선택 신호에 대응하여 선택된 객체에 링크되어 있는 데이터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3D 모델링 툴은 스케치업을 포함하고, 상기 객체 모델링부는 상기 스케치업을 이용하여, 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에 표면을 생성하고, 높이 및 면적과 같은 속성 데이터를 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에 부여하여 형상화하고, 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의 형상이 기설정된 허용 오차 범위 내에 존재하면, 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를 그룹화 하여 객체 형상화하고, 생성된 객체에 텍스처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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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모델링부는,상기 모델링 데이터를 레이어 및 요소로 분류하여 모델링에 사용될 수 있는 기초 데이터로 가공하고, 상기 기초 데이터 중 상기 3D 객체 모델링에 필요한 데이터를 선택하는 필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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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3D 모델링 툴은 스케치업을 포함하고,상기 객체 모델링부는 상기 스케치업을 이용하여,상기 체적이 없는 요소에 표면을 생성하고, 상기 표면이 생성된 요소를 그룹화 하여 객체 형상화하고, 생성된 객체에 텍스처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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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객체 모델링부는,상기 디스플레이부에 표시되어 있는 객체의 내부 좌표를 추출하고, 상기 내부 좌표를 GPS 좌표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GPS를 보정하고, 상기 보정된 GPS 좌표가 기설정된 허용 오차 범위 내에 존재하는지 판단하고, 상기 보정된 GPS 좌표가 기설정된 허용 오차 범위 내에 존재하면 상기 객체에 대한 좌표가 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되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객체에 대한 좌표가 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상기 객체에 새로운 ID를 부여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등록하고, 상기 객체의 ID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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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에 링크되어 있는 데이터는 대기 환경 정보, 에너지 정보, 교통 정보, 도로 안내 정보, 인구 정보, 건물의 유지관리비용에 대한 정보, 건물의 전력사용량 정보, 건물의 노후화에 대한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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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기반의 3D 도시 모델링 시스템의 도시 모델링 방법에 있어서,수치 지형도, 지적도, 도시 이미지 자료, IOT 정보와 같은 모델링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와;상기 모델링 데이터를 체적이 없는 요소와 체적이 있는 요소로 분류하고, 분류된 모델링 데이터를 3D 모델링 툴을 이용하여 3D 객체 모델링을 수행하는 단계와;상기 모델링된 객체의 GPS 좌표를 보정하여 객체를 등록하는 단계와;외부의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수신된 객체 선택 신호에 대응하여 선택된 객체에 링크되어 있는 데이터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3D 객체 모델링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에 표면을 생성하는 단계,높이 및 면적과 같은 속성 데이터를 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에 부여하여 형상화하는 단계, 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의 형상이 기 설정된 허용 오차 범위 내에 존재하면, 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를 그룹화 하여 객체 형상화하는 단계,생성된 객체에 텍스처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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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후, 상기 모델링 데이터를 레이어 및 요소로 분류하여 모델링에 사용될 수 있는 기초 데이터로 가공하는 단계와;상기 기초 데이터 중 상기 3D 객체 모델링에 필요한 데이터를 선택하는 필터링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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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3D 객체 모델링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체적이 없는 요소에 표면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표면이 생성된 요소를 그룹화 하여 객체 형상화하는 단계, 생성된 객체에 텍스처 작업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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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객체를 등록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표시되어 있는 객체의 내부 좌표를 추출하고, 상기 내부 좌표를 GPS 좌표로 변환하는 단계,상기 변환된 GPS를 보정하고, 상기 보정된 GPS 좌표가 기설정된 허용 오차 범위 내에 존재하는지 판단하는 단계,상기 보정된 GPS 좌표가 기설정된 허용 오차 범위 내에 존재하면 상기 객체에 대한 좌표가 기설치된 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되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객체에 대한 좌표가 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상기 객체에 새로운 ID를 부여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등록하고, 상기 객체의 ID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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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단말기와 통신하는 객체 기반의 3D 도시 모델링 서버에 있어서,수치 지형도, 지적도, 도시 이미지 자료, IOT 정보와 같은 모델링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부와;상기 모델링 데이터를 체적이 없는 요소와 체적이 있는 요소로 분류하고, 분류된 모델링 데이터를 3D 모델링 툴을 이용하여 3D 객체 모델링을 수행하고, 상기 모델링된 객체의 GPS 좌표를 보정하여 객체를 등록하는 객체 모델링부와;상기 사용자의 단말기로부터 수신된 객체 선택 신호에 대응하여 선택된 객체에 링크되어 있는 데이터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3D 모델링 툴은 스케치업을 포함하고,상기 객체 모델링부는 상기 스케치업을 이용하여,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에 표면을 생성하고, 높이 및 면적과 같은 속성 데이터를 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에 부여하여 형상화하고, 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의 형상이 기설정된 허용 오차 범위 내에 존재하면, 상기 체적이 있는 요소를 그룹화 하여 객체 형상화하고,생성된 객체에 텍스처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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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3D 모델링 툴은 스케치업을 포함하고,상기 객체 모델링부는 상기 스케치업을 이용하여,상기 체적이 없는 요소에 표면을 생성하고, 상기 표면이 생성된 요소를 그룹화 하여 객체 형상화하고, 생성된 객체에 텍스처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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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객체 모델링부는,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표시되어 있는 객체의 내부 좌표를 추출하고, 상기 내부 좌표를 GPS 좌표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GPS를 보정하고, 상기 보정된 GPS 좌표가 기설정된 허용 오차 범위 내에 존재하는지 판단하고, 상기 보정된 GPS 좌표가 기설정된 허용 오차 범위 내에 존재하면 상기 객체에 대한 좌표가 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되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객체에 대한 좌표가 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상기 객체에 새로운 ID를 부여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등록하고, 상기 객체의 ID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 모델링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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