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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에 등록된 동영상 광고에 대한 광고 효과를 분석하기 위한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서버로부터 상기 동영상 광고에 대한 하나 이상의 댓글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기 댓글 데이터에 대한 감성분석을 통해 상기 댓글 데이터의 총 긍정감성점수 및 총 부정감성점수를 각각 산출하는 감성분석유닛; 및상기 총 긍정감성점수 및 총 부정감성점수에 기초하여 상기 동영상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만족도를 분석하는 만족도분석유닛을 포함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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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감성분석유닛은,상기 댓글 데이터를 단어 형태소와 이미지 형태소로 분석하여 분류하는 형태소분석부;분류된 상기 단어 형태소 및 이미지 형태소에 기초하여 상기 댓글 데이터를 하나 이상의 문장데이터로 재구성하는 재구성부;비속어, 은어, 표준어 및 이미지 각각에 대한 감성값이 저장된 감성값 저장부; 및상기 감성값 저장부에 저장된 상기 감성값에 기초하여 재구성된 문장데이터 각각의 감성점수를 산출하는 감성분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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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재구성부는 상기 단어 형태소 및 이미지 형태소 중 적어도 하나를 기준으로 상기 댓글 데이터를 상기 하나 이상의 문장데이터로 재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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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단어 형태소는 명사, 부사 및 용언을 포함하고, 상기 이미지 형태소는 이모티콘 및 이모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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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감성분석부는,상기 재구성된 문장데이터에서 용언, 부사, 이모티콘 및 이모지 중 적어도 하나의 유/무를 판단하여 상기 감성점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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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감성분석부는,상기 재구성된 문장데이터 각각의 감성점수를 합산하여 상기 댓글 데이터의 상기 총 긍정감성점수 및 총 부정감성점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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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재구성된 문장데이터에 포함된 비속어 및 은어의 감성값을 정의하여 상기 감성값 저장부에 저장하는 비속어해석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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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비속어해석부는,상기 비속어 및 은어에 대한 다수의 유의어를 추출하고, 추출된 상기 다수의 유의어 각각의 감성값 평균을 산출하여 상기 비속어 및 은어의 감성값을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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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감성분석유닛은,외부에서 입력된 검색조건에 따라 상기 서버로부터 검색된 상기 동영상 광고에 대한 하나 이상의 상기 댓글 데이터를 수집하는 댓글수집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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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로부터 검색조건에 해당되는 동영상 광고에 대한 하나 이상의 댓글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수집된 상기 댓글 데이터를 단어 형태소와 이미지 형태소로 분석하여 분류하는 단계;상기 단어 형태소 및 상기 이미지 형태소 중 적어도 하나를 기준으로 하여 상기 댓글 데이터를 하나 이상의 문장데이터로 재구성하는 단계;감성값 저장부에 저장된 비속어, 은어, 표준어 및 이미지 각각에 대한 감성값에 기초하여 재구성된 문장데이터 각각의 감성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상기 감성점수에 기초하여 상기 동영상 광고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단어 형태소는 명사, 부사 및 용언을 포함하고, 상기 이미지 형태소는 이모티콘 및 이모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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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댓글 데이터를 하나 이상의 문장데이터로 재구성하는 단계는,상기 단어 형태소의 용언, 상기 이미지 형태소의 이모티콘 및 이모지 중 적어도 하나를 기준으로 상기 댓글 데이터를 상기 하나 이상의 문장데이터로 재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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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재구성된 문장데이터 각각의 감성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하나 이상의 문장데이터 중 제1문장데이터에서 상기 단어 형태소 중 명사를 추출하는 단계;추출된 상기 명사의 앞/뒤 어절에 상기 단어 형태소 중 용언의 유/무를 판단하는 단계; 및판단결과, 상기 명사의 앞/뒤 어절에 상기 용언이 있으면 상기 감성값 저장부로부터 상기 용언의 감성값을 추출하고, 상기 명사의 앞/뒤 어절에 상기 용언이 없으면 제2문장데이터에서 상기 단어 형태소 중 명사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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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재구성된 문장데이터 각각의 감성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용언의 감성값을 추출한 후에, 상기 제1문장데이터에서 추출된 상기 명사의 앞/뒤 어절에 상기 단어 형태소 중 부사의 유/무 및 상기 이미지 형태소 중 이모티콘 및 이모지의 유/무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명사의 앞/뒤 어절에 상기 부사, 이모티콘 및 이모지 중 적어도 하나가 있으면, 상기 감성값 저장부에서 대응되는 부사의 감성값 또는 이미지의 감성값을 추출하여 상기 용언의 감성값에 가중치로 적용하여 상기 제1문장데이터의 감성점수를 산출하고, 상기 명사의 앞/뒤 어절에 상기 부사, 이모티콘 및 이모지가 없으면, 상기 용언의 감성값에 기초하여 상기 제1문장데이터의 감성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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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부사의 가중치는 상기 용언의 감성값에 곱셈으로 연산되고, 상기 이미지의 가중치는 상기 용언의 감성값에 덧셈으로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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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재구성된 문장데이터 각각의 감성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문장데이터 각각의 감성점수 중 긍정 및 중립에 대응되는 감성점수를 합하여 상기 댓글 데이터에 대한 총 긍정감성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문장데이터 각각의 감성점수 중 부정에 대응되는 감성점수를 합하여 상기 댓글 데이터에 대한 총 부정감성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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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동영상 광고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를 분석하는 단계는,상기 총 긍정감성점수 및 총 부정감성점수에 기초하여 상기 댓글 데이터에 대한 최종 감성점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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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댓글 데이터를 하나 이상의 문장데이터로 재구성하는 단계 후에,상기 재구성된 문장데이터 각각에서 비속어 및 은어를 추출하는 단계;추출된 비속어 및 은어에 대한 복수의 유의어를 추출하는 단계;추출된 복수의 유의어를 필터링하고, 상기 감성값 저장부로부터 필터링 된 하나 이상의 유의어의 감성값을 추출하는 단계;추출된 하나 이상의 감성값의 평균값을 산출하는 단계; 및산출된 상기 평균값을 상기 추출된 비속어 및 은어의 감성값으로 정의하여 상기 감성값 저장부에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광고효과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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